2020.11.24 (화)

  • 흐림동두천 3.3℃
  • 흐림강릉 10.0℃
  • 흐림서울 5.5℃
  • 흐림대전 8.2℃
  • 흐림대구 7.7℃
  • 구름많음울산 10.4℃
  • 구름조금광주 10.3℃
  • 구름조금부산 14.8℃
  • 구름조금고창 8.1℃
  • 맑음제주 12.5℃
  • 구름많음강화 4.8℃
  • 구름많음보은 6.5℃
  • 구름많음금산 8.4℃
  • 구름많음강진군 10.3℃
  • 구름많음경주시 10.0℃
  • 구름조금거제 11.0℃
기상청 제공

건강주스에 식물성 오메가3..매일유업 성장向 ‘잰걸음’

썬업, 매일우유, 맘스앱솔루트 통해 건강과 협업 신제품 등 줄출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유가공업계 리딩기업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최근 다양한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지속 성장을 향한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1992년 국내 최초 냉장 주스 브랜드로 출범한 이후 과일·야채주스 전문으로 성장한 썬업을 통해 건강 컨셉 파인애플 주스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하는가하면 임산수유부 건강관리를 위한 식물성 오메가3와 콜라보 우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줄줄이 시장에 내놓은 것. 

이러한 일련의 행보가 국내 유업계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매일유업의 위상을 한 단계 더 레벨업 시키는 기폭제로 작용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편의점 국민우유와 국민 게임 캐릭터의 콜라보 우유 선봬

매일유업은 ㈜넥슨과 제휴, 자사의 편의점 스테디셀러 가공우유 ‘우유속에’ 제품에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 캐릭터를 적용한 협업 우유 2종을 지난 6일 선보였다.

매일유업의 ‘우유속에’는 1998년 국내 처음 선보인 310ml 대용량 가공우유로, 출시 이후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플레이버 개발로 디저트는 물론 넉넉한 용량으로 식사대용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유럽산 프리미엄 코코아로 만들어 더욱 진하고 부드러운 초코우유인 ‘우유속에 초코라이더’와 뛰어난 당도와 풍미를 가진 국내산 설향딸기로 만들어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인 ‘우유속에 딸기라이더’ 2종으로 출시됐다. 

더불어 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운영한다. 지난 10일부터 ‘매일아이닷컴’을 통해 ‘우유속에 초성’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전동 슈퍼카, ‘우유속에 카트라이더’ 24개들이 1박스, 마스크스트랩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매일 건강하게 마시는 주스 썬업, 파인애플 주스 출시

또한 과일·야채주스 전문브랜드인 썬업(Sunup)을 통해서 파인애플 주스도 선보였다. 

‘썬업’은 1000시간 이상 풍부한 태양빛을 받고 자란 과일만을 엄선해 당도가 높고 맛있게 잘 익은 과일로 만들어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얻고 있는데, 이번 제품 역시 별도의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과즙 100%로 생산해 더욱 주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파인애플 과즙에 망고 과즙을 첨가해 파인애플의 상큼한 맛과 함께 망고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또한 238가지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모든 제품을 안전하게 만들고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통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 주스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임산수유부 맞춤 ‘식물성 오메가3’ 출시


이뿐만이 아니다. 매일유업은 엄마와 아기를 잘 아는 임산수유부 전문브랜드 ‘맘스앱솔루트’를 통해 임산수유부 맞춤형 ‘매일유업 식물성 오메가3’ 제품도 출시했다. 

오메가3로 알려진 EPA 및 DHA 유지 불포화지방산은 혈행 개선을 돕고 두뇌/신경/망막 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영양소지만, 인체내에서 충분히 만들어지지 않아 꼭 외부 섭취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식물성DHA는 해양생태계 최하단 미세조류에서 추출해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한 DHA 원료로, 이번 ‘매일유업 식물성 오메가3’는 임신초기부터 수유기까지 모체와 아기에게 DHA를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100건 이상의 임상실험으로 안전성이 인증된 DSM사의 식물성DHA(Life’s DHA™)로 설계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식물성 오메가3(DHA)와 비타민D, E를 함께 넣어 임산수유부 1일 권장량 충족은 물론, 1일 1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임산수유부 맞춤으로 설계돼 출시됐다. 

이와 함께 소화가 잘 되는 식물성 연질캡슐에 향료 및 착색료를 무첨가했고, 낱개 포장을 통해 캡슐마다 신선도 유지와 더불어 휴대가 간편해 챙겨 먹기도 쉽다. 아울러 샘플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체험이벤트를 임신육아포털 매일아이 홈페이지에서 매월 진행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엄마와 아기를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들을 어떻게 하면 안전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을지 많은 고민 끝에 출시하게 됐다”며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매일유업 식물성 오메가3는 임산수유부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대림그룹 "올해 직원 가족초청행사는 언택트 가상나들이로"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매년 실시하던 직원 가족 초청행사도 올해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림그룹은 ‘대림그룹 직원가족초청행사’를 언택트로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림산업을 비롯해 대림코퍼레이션, 대림건설 등 그룹사 임직원 가족 1,000여명이 참여했다. 대림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뮤지엄과 함께 코로나19로 문화예술체험이 어려웠던 직원가족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초청 가족들은 디뮤지엄에서 진행되고 있는 «SOUNDMUSEUM: 너의 감정과 기억» 전시를 어린이의 눈높이로 진행하는 에듀케이터의 해설과 함께 온라인으로 관람했다. 또 각 가정의 아이들은 디뮤지엄 교육팀이 개발한 미술 창작 키트 ‘사운드머신’과 교육 영상으로 아동들의 창의력, 가족의 협동심을 더해 특별한 사운드아트 작품을 만들어 보는 재미있는 미술 활동을 체험했다. 대림은 가족단위 외식이 힘든 상황을 고려해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 판매하는 간편식을 각 가정에 보냈다. LA갈비, 삼겹제육구이 등 취향에 맞춰 가정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림은 이 외에도 ‘아빠와 함께하는 힐링캠프’, 임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