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 흐림동두천 5.4℃
  • 흐림강릉 6.1℃
  • 서울 6.8℃
  • 대전 6.6℃
  • 대구 7.1℃
  • 흐림울산 8.5℃
  • 광주 9.1℃
  • 흐림부산 8.8℃
  • 흐림고창 8.8℃
  • 제주 13.2℃
  • 흐림강화 6.0℃
  • 흐림보은 6.4℃
  • 흐림금산 6.8℃
  • 흐림강진군 10.0℃
  • 흐림경주시 8.1℃
  • 흐림거제 9.8℃
기상청 제공

놀이잔치초대·선물세트·봉사..어린이날 행사 ‘눈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뷰티·패션·백화점 등 유통업계가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사회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들을 위해 기획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실천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4일 유통가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사옥 앞마당을 ‘꿈동산’으로 꾸며 행복한 놀이 잔치에 초대하거나 한정판 과자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또 투병중인 ‘환아’들을 찾아가 봉사를 펼치거나 다문화가정 아동들을 초청해 요리교실을 진행하는 등 행복한 동행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는 영리활동과 더불어 각종 사회공헌과 봉사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라는 2가지 기업의 존립 목적 이행을 향한 행보여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롯데제과, 과자선물세트 출시 및 환아 응원 ‘스위트힐링데이’ 행사 펼쳐


롯데제과는 어린이날을 맞아 한정판 ‘정리쏙쏙 과자선물세트’ 출시와 함께 투병중인 환아와 그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아주대학교병원을 방문, ‘스위트힐링데이’ 행사를 가졌다. 

먼저 과자선물세트는 인기과자 캐릭터 ‘카니’, ‘쵸니’, ‘말랑이’를 활용, 제품 안팎에 삽입해 어린이들의 호응을 유도했다. 또 제품 상자는 정리함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칸막이를 구성품으로 넣고, 아이들이 직접 만들 수 있도록 조립 설명서를 상자 뒷면에 삽입한 것이 특징이다.  

‘말랑카우’, ‘청포도 캔디’, ‘칸쵸’, ‘꼬깔콘 군옥수수’, ‘꼬깔콘 고소한 맛’ 등 5종의 과자와 자동차, 블록 인형 등 5가지 미니 장난감이 함께 들어 있어 푸짐한 선물세트로 손색이 없다.

이뿐만이 아니다. 롯데제과는 어린이날을 맞아 투병중인 환아와 그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 2일 아주대학교병원을 방문하여 ‘스위트힐링데이’ 행사도 가졌다. 

롯데제과는 한국소아암재단에 몽쉘, 빼빼로, 꼬깔콘 등 제품 6백여 박스를 기부하며 환아 돕기에 적극 나섰는데, 이들 제품은 전국 10여개 병원에 전달될 예정으로 각 병원에서 열리는 소아암어린이 관련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스위트힐링데이’에는 ‘과자집 만들기’ 체험과 마술 및 풍선아트 공연 등이 펼쳐졌으며 마지막 시간에는 ‘빼빼로’만으로 구성된 특별한 과자선물세트도 전달했다. 특히 롯데제과 임직원봉사단 18명도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무료치과진료 및 구강보건교육 등을 전개하는 ‘닥터 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비롯해 농어촌 지역 아이들을 위한 ‘스위트홈’ 건립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리온, 온라인 전용 한정판 종합선물세트 2종 출시

오리온도 어린이날을 맞아 온라인 전용 한정판 ‘상어 패밀리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상어밥의 대표 캐릭터인 ‘샤크후크’ 이미지를 적용, 상어를 연상시키는 재미있는 모양의 패키지 안에 고래밥, 상어밥, 초코송이, 젤리밥, 미쯔 등 오리온 대표 과자들을 담았다. 

이번 선물세트는 1500박스 한정 출시됐으며 G마켓,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가능하며, 기존 파란색상의 아빠 상어 패키지에 이어 분홍색 엄마 상어 패키지를 추가해 아기자기한 느낌을 강화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5월 연휴기간 '모카 킨더 페스트' 진행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있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4일부터 6일까지 미술관 실내와 실외 패밀리가든에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653㎡(약 500평) 규모의 패밀리 가든에서 넓은 야외 바닥에 컬러 테이프를 활용해 그림을 그려보는 '컬러풀 테이프 드로잉'을 연다. 또 다양한 모양의 스탬프와 색연필, 사인펜 등으로 작품을 만들어 나무모양의 조형물에 걸어보는 활동도 오후 1시와 3시에 진행한다. 

또 5층 '모카랩'에서는 윤지회 작가의 '우주로 간 김땅콩' 원화 전시와 함께 체험 프로그램 '구름공항의 구름 디자이너'를, 또 6층에서는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패밀리 매거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날 당일에는 선착순 1천명을 대상으로 무료입장시키며, 4일과 6일에는 'MOKA 씨앗 기프트(50명 한정), 'MOKA 웰컴 기프트(100명 한정)도 증정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과 9층 식음료 매장에 입장권을 제시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어린이날, ‘농심 꿈동산’으로 놀러 오세요!


농심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 앞마당을 ‘농심 어린이 꿈동산’으로 꾸미고,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스낵집 만들기, 농심 너구리 캐릭터와 함께하는 기념촬영, 풍선아트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스낵집 만들기는 동작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가족 400명을 대상으로 별도 진행된다. 

또한, 가면극과 저글링, 우쿨렐레 공연과 함께, 라면 탑 쌓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행사 참여 가족에게는 새우깡, 백산수, 카프리썬 등 농심 제품 선물패키지를 선착순 증정하고, 하루 동안 주차장도 무료 개방한다. 행사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다.

농심의 어린이날 행사는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2년째며, 매년 5000여 명의 가족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다.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농심 본사를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맥도날드, 어린이날 맞아 ‘해피밀 데이’ 진행

맥도날드는 어린이날 당일 해피밀 세트를 무료 제공하는 ‘해피밀 데이’ 이벤트를 진행, 이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전국 맥도날드 레스토랑을 찾는 보호자를 동반한 만 7세 이하의 어린이에게 선착순 100명 한정 해피밀 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4일부터 7월 28일까지 전국 127개 레스토랑에서 매주 주말 및 공휴일마다 ‘로날드 맥도날드’가 레스토랑을 찾아가는 행사를 마련하고,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로날드 방문 매장 및 스케줄은 맥도날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네파 키즈, 온 가족이 즐기는 체험 이벤트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 키즈는 지난달 28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미션형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행사장에는 네파 키즈 전속모델이자 유튜브 키즈 크리에이터 나하은(어썸하은)이 참석, 특유의 밝고 에너제틱한 에너지를 뽐내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는 후문이다.

CJ프레시웨이, 중구 거주 다문화 가정 초청 ‘모든아이 요리교실’ 열어


CJ그룹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일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중구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 10여 가구를 본사로 초청해 ‘모든아이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모든아이 요리교실’은 다문화 가정이나 한부모 가정 등 다양한 계층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쿠킹클래스로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몽골, 키르기스스탄 등 5개 국적의 부모 11명과 자녀 13명이 참여해 CJ프레시웨이 김혜경 쉐프의 시연에 따라 ‘황금돼지 모닝롤’과 ‘떠먹는 테라리움’ 등을 함께 만들며 활동 시간 내내 웃음꽃을 피웠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CJ그룹의 나눔 철학에 따라 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성, 진정성 있는 활동들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