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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 정화에 참전용사 후원..LG생활건강 ESG '분주'

“건강한 바다 우리가 지켜요!” ‘비치코밍 캠페인’ 전개
6.25 전쟁 등 참전용사 6000여명에 ‘희망박스’ 후원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이달 초부터 각종 ESG경영 활동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 3일 MZ세대 기후환경 활동가 ‘글로벌에코리더 YOUTH’ 100여명과 함께 강원도 망상해변에서 쓰레기 정화 활동에 이어 5일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고령의 참전용사들에게 생활용품/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희망박스’ 6000개를 후원하는 활동을 연이어 전개한 것. 

이는 아모레퍼시픽과 더불어 국내 뷰티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리딩기업으로서 그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평가다.


먼저 LG생활건강은 지난 3일 ESG경영의 일환으로 ‘글로벌에코리더 YOUTH’ 100여명과 함께 강원도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비치코밍(Beachcombing) 캠페인을 진행했다.   

‘비치코밍’은 빗질(combing)하듯이 해안가에 버려지거나 떠밀려온 플라스틱, 유리 조각 따위의 표류물이나 쓰레기를 주워 모은다는 뜻으로 해변의 쓰레기를 정화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유엔환경계획(UNEP)이 일회용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오염을 줄이기 위해 세계의 청년들과 함께 실천하는 글로벌 캠페인 “플라스틱 타이드 터너스 챌린지(Plastic Tide Turners Challenge)”의 일환으로, 

현재 전세계 청소년들이 UN의 이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중이며, 각 나라의 해변 일대에서 쓰레기를 주우며, 플라스틱 해양 쓰레기의 심각성과 건강한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올해 초 환경에 관심이 많은 20세 이상의 청년 100여 명을 선발해 MZ세대 기후환경활동가로 육성하는 ‘글로벌에코리더 YOUTH’사업을 시작한 바 있으며, 

이들은 4~7명이 한 팀이 되어 축제 부스 운영, 거리 플로깅, 기숙사 리필스테이션 운영 등 캠퍼스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가시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어 5일에는 경기 안양 소재 수도군단에서 고창준 군단장 등 군 관계자와 이충건 동안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문품 전달식을 열고 희망박스 및 위문금을 전달했다.

국가를 위해 희생한 고령의 참전용사들에게 샴푸, 바디워시 등 생활용품과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희망박스’ 6,000개를 후원한 것. 

LG생활건강은 지난해부터 ESG 활동의 일환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있는 참전용사 가정에 따뜻한 나눔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희망박스 후원사업’을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함께 전개해왔다. 

LG생활건강 박헌영 전무는 “참전용사의 숭고한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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