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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호스트 육성 강화

우수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선발, 소통력과 전문성 갖춘 쇼호스트 육성
뷰티 유튜버 자립 지원과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이색 사회공헌 ESG경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과정’을 통한 전문성 있는 쇼호스트 육성을 강화한다. 

이는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한 ‘내추럴 뷰티크리이터’는 경력보유여성과 미취업자가 글로벌 뷰티 유튜버로서 새로운 삶에 도전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현재 4기 과정이 진행 중에 있다. 


이는 지난해 약 3조원 규모로 급속성장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내추럴뷰티크리에이터들이 고객과 소통하며 전문적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재치있는 입담과 함께, 

흥미로운 자신만의 컨텐츠 등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경쟁력이 중요하다 판단해 플랫폼을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역량강화 교육에 나선 것. 

이번 과정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환경분야 비영리단체인 환경재단과 함께한다.

우선 LG생활건강은 현재까지 진행된 내추럴 뷰티크리에터 과정 중 중 우수 활동자 14명을 선발해 8회에 걸쳐 교육 및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업계에서 최고의 자리에 있는 전문 강사진에게 라이브 방송환경 전반과 방송 기획, 판매 스피치, 소통방법 등 라이브 커머스에 필요한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우며, 실습을 병행한다. 

또한 실전 경험 확대를 위해 생방송 컨테스트를 3회로 확대함으로써 공정한 평가와 시상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동기부여를 강화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뷰티크리에이터는 LG생활건강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소개· 판매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밀착 관리를 통해 뷰티 인플루언서 및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등으로 지속 성장해 갈수 있도록 취업과 진로를 위한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선 소통과 전문성, 재미를 고루 갖춘 인플루언서의 경쟁력이 더욱 부각된다”며 “그동안 다양한 교육형 ESG 활동을 선보인 당사와 이들의 전문적인 활동이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뷰티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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