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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분석 사회공헌 관심도 1위 치킨 브랜드는?

bhc치킨, 7개 치킨 브랜드 중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
‘해바라기 봉사단’, ‘bhc 히어로’ 등 BSR 가동하며 다방면에 걸친 활동이 비결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bhc치킨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결과, 치킨 업체 중 사회공헌 관심도 1위 브랜드에 등극한 것으로 전해졌다.
 
bhc치킨에 따르면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국내 7개 치킨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4월~5월  2달간 뉴스, 카페, 블로그, 커뮤니티, SNS 채널 등 12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bhc치킨이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17년 ‘해바라기 봉사단’, ‘bhc 히어로’ 등으로 구성된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다방면에서 활동을 전개해온 점이 주효했다는 것이 bhc치킨 측 설명이다.

 
이중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매년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총 10명의 봉사자를 선발, 연초부터 연말까지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직접 발굴·기획해 봉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5기가 활동 중이며 1월부터 저소득 취약 계층, 장애인, 어린이 안전, 환경 보호, 유기동물 등 국민적 공감이 필요한 이슈를 찾아 봉사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으며, 

bhc치킨에서는 활동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등 미래 세대들이 사회 다양한 구성원과의 소통을 통해 이타성을 겸비한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되는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선발해 본사 차원에서 수상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어깨 수술로 안정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바다에 빠진 선원을 구조한 선장, 상가 불길을 발견하고 화재 현장으로 달려가 초기 진압에 나선 버스 기사, 고속도로 7중 추돌사고 현장에서 맨손으로 구조 조치를 펼친 중령과 중사는 물론, 

심정지로 의식을 잃은 70대 경비원을 심폐소생술로 살린 시민 등을 ‘bhc 히어로’ 주인공으로 선정하고 직접 찾아가 시상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생각으로 2017년부터 꾸준히 이어온 활동들이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 구성원들과 나눔의 가치를 발견 및 실천하면서 함께 상생하고 연대하는 사회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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