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4 (목)

  • 구름많음동두천 23.5℃
  • 구름많음강릉 24.8℃
  • 구름많음서울 25.1℃
  • 구름많음대전 25.7℃
  • 구름많음대구 26.1℃
  • 구름많음울산 21.5℃
  • 구름많음광주 23.9℃
  • 구름많음부산 21.5℃
  • 구름많음고창 23.1℃
  • 흐림제주 25.4℃
  • 구름조금강화 21.7℃
  • 구름많음보은 25.2℃
  • 구름많음금산 24.3℃
  • 구름많음강진군 23.5℃
  • 구름많음경주시 23.0℃
  • 구름많음거제 21.7℃
기상청 제공

사회공헌 & 이벤트..BBQ 지속 성장 행보 ‘박차’

가정의 달 맞아 한부모가정 어린이 위해 자사 치킨 기프티콘 등 전달
브랜드 모델 ‘브레이브걸스’ 활용 이벤트와 수제맥주 프로모션도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배달수요 급증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린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이달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사회공헌을 전개하며 지속 성장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7일 자사앱을 통해 수제맥주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브랜드 모델인 아이돌 ‘브레이브걸스’의 미공개 컷을 활용한 ‘포토카드’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하고, 또 가정의 달을 맞아 한부모가정 어린이에게 치킨 기프티콘 전달 등 사회공헌 활동까지 잇따라 펼친 것. 

이는 한손엔 영리활동을 또 한손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적극 나서는 것이어서 교촌치킨, bhc치킨에 이은 치킨업계 외형 3위의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브레이브걸스’ 미공개 포토카드 랜덤증정 이벤트 진행


먼저 BBQ는 지난 6일부터 전 메뉴 주문 시 브레이브걸스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선보였다. 브레이브걸스 포토카드는 각 멤버별 5종, 총 20종의 미공개 컷으로 만든 데다, 

친필응원 글귀까지 있어 브레이브걸스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 한정 수량 선착순이어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각 멤버별 포토카드에는 팬들을 위한 색다른 모습과 애교 넘치는 표정이 담겨있으며 코팅 제작되어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 또한 뒷면에는 브레이브걸스 단체 사진의 분할샷이 인쇄되어, 퍼즐 형식으로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20종의 랜덤카드를 모두 모아 퍼즐을 완성하는 고객에게는 브레이브걸스 브로마이드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자사앱에서 전메뉴 주문시 ‘수제맥주 4캔에 만원’ 프로모션 진행

이어 지난 7일에는 BBQ앱(자사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BBQ 수제맥주 4캔을 1만원에 만나볼 수 있는 ‘수제맥주 프로모션’도 선보였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BBQ앱에서 치킨 1마리 이상을 구매하면, BBQ 수제맥주 4캔을 1만원에 추가 주문할 수 있는데, 치킨과 찰떡궁합인 BBQ 수제맥주 6종(GPA, IPA, 바이젠, 둔켈, 헬레스, 필스너) 중 랜덤 4캔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와 함께 BBQ는 낮 시간 동안 간단하게 치맥을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매일 11시부터 17시까지 BBQ 황금올리브 속안심 10조각과 수제맥주 2캔(GPA, 바이젠)으로 구성된 ‘해피아워’ 세트를 주문할 수 있다. 

한편, BBQ는 지난해 7월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자체 수제맥주 브랜드를 론칭하고 약 1년 여 연구개발 끝에 총 6종(‘비비큐 비어’을 선보인 바 있다. 

현재 경기도 이천에 자체 양조공장을 건설중인 BBQ는 향후 수제맥주 자체 생산을 통해 치맥 시장 공략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가정의 달 맞아 한부모가족 어린이에게 치킨 기프티 콘 등 전달

이에 앞서 지난 5일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한부모가정 300세대에게 BBQ치킨 기프티콘(‘황금올리브치킨’과 ‘콜라 1.25L’ 세트)을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펼쳤다.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에서 주관한 어린이 ‘Happy Day’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부모가족 어린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한끼로 마음을 나눈 것인데, 이번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품이 아닌 쿠폰을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앞으로도 BBQ는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와 손잡고 매년 가정의 달에 정기적 지원을 검토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장애우, 군장병 등을 위한 다양한 곳에 제품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 아동 및 청소년들은 물론 사회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위한 공헌 활동을 지속 펼침으로써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유업, 3번째 노 빨대 제품 출시..‘친환경’ 잰걸음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3번째 제품인 멸균우유인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에 빨대가 부착되어 있던 ‘매일 멸균 오리지널’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것으로, 멸균팩 날개에는 가위로 자르기 쉽도록 절취선을, 또 전면 디자인에는 2021년 신축년을 상징하는 소 캐릭터를 적용해 빨대가 없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단독으로 판매중이다. 매일유업은 최근 몇 년 이상기온과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자 발빠르게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마시는 발효유 ‘엔요100’에서 빨대를 제거한 것을 필두로, 올 초에는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기존에 PET용기를 사용하던 ‘슬로우밀크’는 종이 소재인 후레쉬팩으로 패키지를 변경하고, 매일우유 2.3L와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등은 패키지를 경량화함으로써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있다. 또한 RTD 컵커피 바리스타룰스 등 컵 형태 제품에서는 알루미늄 라벨을 제거해 분리수거가 용이하도록 개선했다. 이처럼 빨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