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7 (목)

  • 흐림동두천 22.6℃
  • 흐림강릉 21.2℃
  • 서울 24.0℃
  • 흐림대전 24.5℃
  • 흐림대구 22.8℃
  • 흐림울산 20.7℃
  • 흐림광주 23.5℃
  • 흐림부산 22.5℃
  • 흐림고창 22.4℃
  • 흐림제주 21.5℃
  • 흐림강화 22.2℃
  • 흐림보은 22.9℃
  • 흐림금산 23.9℃
  • 흐림강진군 24.1℃
  • 흐림경주시 21.0℃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기획PLUS

[마케팅트렌드]⑪홀리데이 뷰티 에디션 봇물..승부수는?

그린&퍼플, 레드와 핑크, 버건디, 골드 등 형형색색 줄출시
다채로운 색상과 콜라보를 접목시킨 비주얼 앞세워 승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연말연시를 앞두고 뷰티업계가 형형색색 비주얼로 무장한 홀리데이 에디션을 속속 선보이며 고객 유치를 위한 한판 승부가 뜨겁게 펼쳐지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일 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중요한 시점에 지인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연말 선물로 무엇이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선물로 마음을 전하고 싶지만 받는 이의 취향을 가늠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밝고 경쾌한 포인트 컬러 그린과 퍼플, 따뜻하고 화사한 컬러감으로 활기 넘치는 레드와 핑크, 신비로운 연말 분위기의 버건디, 고급스러운 무드의 골드까지 다채로운 컬러 패키지와 구성을 갖춘 2020 에디션들을 줄줄이 선보이며 고객 시선 끌기에 나서고 있다.  

설레는 연말 선물로 컬러풀&뷰티풀 에디션 제안


LG생활건강은 ‘오휘’와 ‘fmgt’를 통해 2020 홀리데이 에디션을 잇따라 선보였다. 지난 3일 ‘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에 이어 7일엔 영롱한 글리터 메이크업을 위한 fmgt의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을 각각 출시한 것. 

먼저 ‘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홀리데이 에디션’은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과 아이섀도우, 블러셔, 하이라이터 등 멀티로 활용 가능한 5색의 섀도우 팔레트를 레드 패키지에 담아내고 브러쉬까지 내장해 손대지 않는 언택트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의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은 우주의 화려한 빛과 다채로운 컬러를 담은 컨셉으로, 다양한 글리터 펄로 반짝임이 돋보이는 메이크업 완성에 도움을 준다. 

대표제품인 ‘글리터 유니버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9가지 글리터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여러 메이크업 룩에 활용 가능한 퍼플, 핑크, 코랄 컬러 등이 담겨있다. 

이중 ‘글리터 유니버스 립글로스’는 반짝이는 은하수를 머금은 듯 눈부시게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 주는 물광 글로스로, 유리알처럼 맑은 컬러가 입술에 오묘한 빛의 광택감을 선사한다. 가볍게 밀착되어 끈적임 없는 글로스 제형으로 립스틱을 바른 후 덧발라 활용 가능하다.  

더불어 브랜드의 기존 베스트셀러에 글리터 유니버스 감성을 더해 한정 세트도 선보였다. 

이니스프리에서는 미국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과 협업한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을 선보였다. 패키지에 캘리포니아의 다채로운 문화와 풍경에 영감받은 대표 캐릭터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는 것이 특징. 

특히, 통통 튀는 색감의 그린, 퍼플을 에디션 메인 컬러로 살려 보기만 해도 즐거운 연말 분위기를 자아낸다. 

선명한 컬러가 입술에 맑게 발색되는 ‘젤리밤 크레용 3종’과 데일리 음영부터 화려한 음영 메이크업 연출까지 가능한 8가지 컬러의 ‘글램 무드 팔레트’, 틴트 기능이 더해진 산뜻하고 촉촉한 ‘마이 립밤 세트’ 등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위한 색조 제품을 포함 총 10종으로 출시됐다.


푸드의 신선함과 영양을 담은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스크럽 제품 3종에 여행이나 출장 시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미니용량의 제품을 추가로 구성해 이번 ‘2020 홀리데이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는 묵은 각질 및 블랙헤드까지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정제하지 않은 블랙슈가를 사용했으며, 얼굴은 물론 트러블이나 각질이 신경 쓰이는 쇄골, 등, 가슴 등 바디케어까지 가능한 스크럽이다. 기존 100g에 30g의 미니 제품을 추가했다. 

또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 2엑스’는 기존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 대비 고운 입자감과 영양감으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사용 가능한 스크럽으로, 블랙슈가와 청주 혼합물을 숙성해 만들었으며, 피부 각질을 제거해 기초 제품 흡수율을 높여준다.  

‘라이스 마스크 워시오프’는 보습효과가 뛰어난 쌀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질감의 워시오프 마스크다. 뽀얗고 보들보들한 피부 결과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라이스 마스크 워시오프’ 또한 기존 100g에 30g의 미니 제품으로 구성됐다.

뷰티 브랜드 어뮤즈에서는 ‘NEW&LIMITED 2020 홀리데이 키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국 마이애미를 베이스로 활동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블랙 램 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탄생했으며 따뜻한 핑크, 레드 톤의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함께 어떤 메이크업 룩에도 쉽게 레이어링이 가능한 베스트셀러 3종 제품으로 구성됐다.   

아모레퍼시픽의 헤라도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홀리데이 만찬에서의 신비로움을 컨셉으로 한 이번 컬렉션은 농도 짙은 포도와 과즙의 달콤함을 립과 섀도우에 담아 더 짙고 화려해진 버건디 색상의 패키지와 함께 겨울 MLBB 컬러를 제안한다는 평가도 나온다.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 2종’과 ‘홀리데이 섀도 듀오’로 구성되어 매력적인 분위기의 홀리데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뷰티 이노베이터 스틸라도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놨다. 스틸라의 시그니처 아이템을 스페셜 기프트에 담아낸 홀리데이 컬렉션 3종을 고급스러운 골드 컬러 패키지에 담아냈다. 

메인 제품은 스틸라의 아이코닉 컬러 ‘키튼’을 담은 트리오 컬렉션 ‘키튼 블리스 아이&립 세트’로 피부톤에 상관없이 누구나 다채롭게 빛나는 샴페인 핑크 룩을 연출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포스코 김상균실장 등 8人 철강유공자 훈장·표창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철의날을 맞아 포스코 김상균 강건재마케팅실장 등 8명이 동탑산업훈장, 장관표창, 철강 기술상을 수상했다. 한국철강협회(회장 최정우)는 제22회 철의날을 맞아, 지난 9일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한 2021년 철강유공자 포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김상균 강건재마케팅실장은 강건재 신수요를 개발하고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크게 기여했다.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건설강재 통합브랜드인 이노빌트를 성공적으로 런칭했으며, 중소기업과 개방형 강건재 상생플랫폼을 구축해 강건재 산업 생태계 강건화를 이끌었다. 또한 건축시장의 미래를 선도할 친환경•안전 건축공법인 모듈러 건축기술의 저변 확대와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장수명•고효율 포스맥 제품 이용 기술 솔루션 개발에 기여했다. 이와 함께 정훤우 광양 도금부장과 김진형 포항 전기강판부장, 배동석 포스코명장(광양 제선부)은 철강기술 개발에 기여한 공로로, 이재헌 에너지소재판매그룹장은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신수요를 개발한 공로로, 박영찬 동반성장그룹장은 중소기업에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철강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각각 받았다. 철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