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 맑음동두천 6.1℃
  • 맑음강릉 7.7℃
  • 맑음서울 7.4℃
  • 맑음대전 10.1℃
  • 맑음대구 12.0℃
  • 맑음울산 11.9℃
  • 맑음광주 11.2℃
  • 연무부산 12.6℃
  • 맑음고창 8.6℃
  • 맑음제주 13.0℃
  • 맑음강화 4.8℃
  • 맑음보은 9.5℃
  • 맑음금산 8.9℃
  • 맑음강진군 12.7℃
  • 맑음경주시 11.9℃
  • 맑음거제 11.9℃
기상청 제공

이디야커피, ‘다이어리 세트&산리오 새 굿즈‘ 제안

새해 행운을 가득 담은 ‘2024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 출시
산리오캐릭터 협업 ‘핫팩’과 ‘랜덤 피규어 마그넷’ 굿즈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가 ‘BEST OF LUCK’을 콘셉트로 한 ‘2024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와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새로운 굿즈 한정판을 선보였다. 



먼저 ‘2024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는 빈티지 드로잉을 기반으로 옛 감성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 블랙&화이트톤 컬러를 활용한 다이어리와 캘린더, 만년연필, 연필/펜 홀더, NEW 아메리카노 할인 쿠폰 등 5종으로 구성됐다. 

이중 다이어리는 고급스런 가죽 표지에 행운을 담은 네잎클로버 금장 각인으로 포인트를 줬으며, 2개의 가름끈을 달아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이 눈에 띈다. 

일반 연필 100자루 분량만큼 사용이 가능한 만년연필은 빈티지 펜슬 모티브로 그립감 좋게 제작했으며, 함께 구성된 홀더를 활용해 다이어리 내부에 자유롭게 부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해 등록 가능한 NEW 아메리카노 50% 할인 코드 2개와 1,000원 할인 코드 2개도 동봉됐다. 

이디야커피는 다이어리 세트 출시 기념으로 다이어리 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NEW 아메리카노를 구매하고 이디야멤버스 적립 후 홈페이지 응모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며,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해 17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이디야카드 5만 원 이상 충전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한다.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일까지 산리오캐릭터즈 시즌2 부적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80명에게 쿠로미 쿠션 또는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한다. 단, 재고 소진 시 자동 판매 종료된다.

더불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새로운 굿즈도 한정 출시했다. 


이번 굿즈는 지난달 2일 이디야커피X산리오캐릭터즈 시즌 2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선보인 굿즈 3종이 대부분 매장에서 입고 초기 완판되는 등 산리오캐릭터즈와의 협업 제품에 보내준 고객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준비한 것으로 전해진다.  

새롭게 출시한 굿즈는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총 2가지로, 따끈따끈 핫팩은 ‘쿠로미’,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폼폼푸린’, ‘헬로키티’ 등 5종이며 이디야만의 겨울 디자인이 새겨진 휴대용 핫팩으로 겨울 추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출시되었다. 

또 지난 시즌 품절 대란의 주인공인 랜덤 피규어 마그넷도 겨울 한정 디자인으로 재출시됐다.

이번 시즌에는 헬로키티가 추가돼 총 5종으로 출시됐는데, 마그넷으로 사용할 수 있고 동봉된 볼체인을 연결해 키링으로도 활용 가능한 랜덤 피규어 마그넷은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따끈따끈 핫팩은 전국 매장에서 5,000원 이상 구매 시 1,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랜덤피규어마그넷은 5,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에 구입 가능하다(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  

아울러 신규 굿즈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이디야 기프트카드 구매 고객 중 100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쿠로미 쿠션을 증정하며, 

오는 7일까지는 ▲쿠로미 데블 초콜릿 ▲폼폼푸린 골든 슈크림 라떼 구매 후 제공받은 캐릭터 부적 인증 이벤트 참여자 중 180명에게 ▲2024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 ▲쿠로미 쿠션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오는 8일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2차 온라인 굿즈(휴대폰, 워치, 태블릿 배경화면)를 다운받고, 12월 25일까지 진행되는 다운로드 인증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80명에게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쿠로미 쿠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2024년 美 알파 세대 선호 최고 브랜드에 '삼양식품'...요인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삼양식품이 ‘2024년 미국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에 따르면 지난 16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Numerator)가 작년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결산하며, ‘알파 세대(2010년대 초∼2020년대 중반 출생자)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 1위로 삼양(Samyang)을 꼽았다. 누머레이터는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의 결과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매기며, 삼양식품에 대해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세대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욱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순위권에는 ▲미국 인기 텀블러 ‘오왈라’ ▲천연 비누 ‘닥터 스콰치’ ▲온라인게임 ‘포트나이트’ ▲과일 아이스크림 ‘조니 팝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삼양식품은 누머레이터의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부문 조사에서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누머레이터는 “삼양은 틱톡의 ‘불닭 챌린지’ 바이럴 효과에 힘입어 멜린다(핫소스), 후이퐁푸드(스리라차소스)와 함께 상위권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삼양식품 미국법인인 삼양아메리카는 2024년 1~3분기 기준 전년 대비 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