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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주) C&C 박성하 대표, 데이터센터 화재 사과..현재 상황은?

“데이터센터 조속히 정상화해 국민 불편 해소에 최선 다할 것”
향후 유사한 사고 재발되지 않도록 모든 역량 집중 의지 밝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SK(주) C&C의 박성하 대표가 지난 15일 SK 판교캠퍼스 내 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한 화재로 카카오톡 등 다수의 서비스 장애로 인한 국민 불편에 대해 사과했다.



SK(주)C&C에 따르면 박 대표는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많은 국민들께 겪으신 불편에 대해 고개 숙여 진심어린 사과를 드린다”며 “화재 발생 직후 신속한 대응을 통해 피해 최소화에 전력을 기울였고, 가능한 모든 안전조치 아래 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한시라도 빨리 데이터센터 정상화를 통해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 유사한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카카오 등 서비스 장애는 지난 15일 오후 3시 30분께, SK(주) C&C 판교 데이터센터에 화재가 발생하면서 시작됐으며 이로 인해 카카오의 장비가 있는 구역에 전원 공급이 차단됐고, 그로 인한 서비스 장애가 일어났다.

소방 당국의 조치로 화재 진압은 완료됐으나, 안전상의 이유로 데이터센터에 100% 전원 공급이 어려워 장애 해결이 지연되고 있으며, 금일 오전 1시 30분께 카카오톡 일부 기능은 복구됐지만 완전 정상화에는 시간이 더 필요한 상황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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