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창고43, bhc치킨,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등 종합외식기업 bhc그룹 외식 브랜드들이 저마다의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창고43, 스페셜 런치메뉴 ‘한우꽃갈비덮밥’ 출시
먼저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지난달 ‘한우꽃갈비덮밥’을 출시하며 점심메뉴 강화에 나섰다.
강남점과 삼성점, 무교점, 명동점, 잠실점 등 직장인들이 많은 오피스상권을 중심으로 스페셜 런치메뉴 ‘한우꽃갈비덮밥’을 선보인 것인데,
한우꽃갈비덮밥은 체계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출시한 스페셜 런치메뉴로 창고43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 양념소스에 재운 한우 우대 꽃갈비살을 정성껏 구워 담아냈으며, 창고43의 맛과 퀄리티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어 특히 인기가 높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이로써 창고43은 한우꽃갈비덮밥을 비롯해 구수한 사골육수에 한우 머릿고기, 양지, 곱차, 깐양 등이 푸짐하게 들어 있는 인기 메뉴 한우양곰탕과 유자의 풍미가 일품인 유자육회비빔밥, 깊은 맛으로 정평이 나 있는 한우궁중미역국 등 9종의 런치메뉴를 보유하게 됐다.
이외에도 창고43은 다양한 런치메뉴와 함께 사무실이나 가정 등에서도 즐길 수 있는 창고43프리미엄 런치박스도 선보이고 있다. 창고43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양념소갈비와 시그니처 메뉴인 미역국을 중심으로 8가지 반찬이 더해진 부족함 없는 구성으로 소문이 나 있다.
bhc치킨, 새해 첫 신메뉴 'HOT 뿌링볶이' 2종 출시
이어 지난 22일에는 bhc치킨이 2024년 새해 첫 신메뉴를 선보였다. 뿌링클 핫 시즈닝을 활용한 새로운 사이드 메뉴인 'HOT 뿌링볶이' 2종을 출시하고, 전국 bhc치킨 비어존 매장에서 본격 판매에 들어간 것.
이번 신메뉴는 bhc치킨의 카페형 매장 비어존에서 선보이는 전용 메뉴로, MZ 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대에서 선호하는 새로운 외식 트렌드 ‘치떡(치킨과 떡볶이)’에 발맞춰 출시됐다.
이들 사이드 메뉴의 가장 큰 특징은 ‘뿌링클 핫 시즈닝’으로, 치즈볼, 핫도그, 멘보샤 등 bhc치킨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에 접목되어 치킨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해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신메뉴는 매운맛인 뿌링클 핫 시즈닝을 처음 반영한 사이드 메뉴로서 시즈닝에 매콤 달콤함을 가미해 개발한 뿌링볶이소스로 떡볶이에 최적화된 맛을 구현했으며, 취향이 확고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어묵과 떡으로 구분한 2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아웃백, ‘위글위글’ 콜라보 기프트 카드 출시...굿즈도
이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도 지난 26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손잡고 새해를 맞아 기프트 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콜라보 굿즈를 한정으로 선보이고, 특별 프로모션 전개에 나섰다.
‘아웃백x 위글위글 콜라보 기프트 카드’는 금액별로 5만 원권(1종), 10만 원권(1종)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아웃백 자사 캐릭터 ‘커르르 패밀리’와 위글위글의 대표 IP ‘위글베어’를 활용한 사랑스럽고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위글위글 특유의 화려한 색감, 트렌디한 감성 등이 더해져 소장 욕구를 한껏 불러일으킨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 기프트 카드는 아웃백 전 매장에서 구매 및 사용 가능하며, 매장별 재고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된다. (단, 딜리버리 전용 매장은 제외)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콜라보 기프트 카드 출시를 기념한 굿즈 증정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10만 원 이상의 기프트 카드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위글위글과 협업 제작한 ‘2024 다이어리 키트’를 한정 수량 제공하는 내용이다.
‘아웃백 x 위글위글 콜라보 2024 다이어리 키트’는 ▲데일리형 다이어리 ▲텀블러 ▲리무버블 스티커(2종) ▲마스킹 테이프(2종) 등 풍성하게 구성되어 실용도가 높고,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재미까지 모두 갖춰 SNS 상에서 이미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외에도, 아웃백은 모바일, PC에서 배경화면 또는 메신저 이미지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디지털 굿즈를 상시 무료로 배포한다. 위글위글과의 콜라보로 탄생한 감각적 이미지의 신규 디지털 굿즈는 아웃백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아웃백 관계자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MZ 세대 인기 브랜드로 떠오른 위글위글과의 협업을 통해 아웃백만의 다채로운 한정판 콜라보 상품을 출시했다”며 “아웃백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이어가고, 특별한 메뉴 그리고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