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⑧요놈 드셔볼래요?..6월 별별 먹거리 ‘손짓’

  • 등록 2023.06.14 08:09:36
크게보기

색다른 치킨, 탄.단.지 버거에 콜라겐 젤리스틱, 간편식 별미 떡국 ‘눈길’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여름시즌을 맞아 다소 생경한 먹거리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저격에 나섰다. 

스파이스 치즈 소스로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치킨 버거 2종과 순살 치킨, 콜라겐 젤리스틱 및 간편식 별미 떡국 등을 앞세워 소비자 지갑열기에 나선 것.

과연 이들 제품이 각사가 타깃층으로 삼고 있는 소비자들 마음을 사로잡아 영업실적에 어느 정도나 기여를 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맥도날드, “스파이시 치즈 소스로 색다르게 즐기세요!”


맥도날드는 스파이시 치즈 소스로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치킨 버거 ‘맥크리스피 핫 앤 치즈’, ‘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2종을 지난 1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맥크리스피 핫 앤 치즈’는 지난해 출시 이후 인기 치킨 버거 메뉴 반열에 오른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를 업그레이드한 메뉴로, 

맥크리스피 특유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에 자사만의 스파이시 치즈 소스가 더해져 매콤·고소한 매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맥크리스피 전용 번(버거 빵)인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이 선사하는 은은한 단맛으로 보다 균형 있는 맛의 조화를 완성했다. 

이어 ‘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는 매콤한 통닭다리살 패티와 싱싱한 토마토, 양상추로 풍부한 식감과 감칠맛을 자랑하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스파이시 치즈 소스로 특별함을 더했다.

‘맥크리스피 핫 앤 치즈’의 가격은 단품 7,400원, 세트 8,900이며, ‘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는 단품 6,900원, 세트 8,400원에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신메뉴 2종 출시와 함께 ‘뉴진스 치킨 댄스 캠페인’도 론칭, 치킨 메뉴 라인업 입지 공고화에 나섰다. 캠페인 기간 동안 메뉴를 주문할 경우 맥도날드의 상징인 골든 아치 로고와 버거, 후렌치 후라이, 토끼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스페셜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

홈치킨 지향 기업 (주)사세, 치킨가라아게 리뉴얼 제품 출시   

세상 가까운 치킨집을 지향하는 홈치킨 ‘사세(SASE, 대표 김광선)’는 한층 더 부드럽고 바삭해진 순살치킨 ‘사세 치킨가라아게’ 리뉴얼 제품을 지난 9일 선보였다.

사세 치킨가라아게는 20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사세 대표 시그니처 메뉴로, 쫄깃한 닭다리 살과 간장 마늘 시즈닝의 환상 조합으로 집에서도 누구나 간편하게 즐기는 웰메이드 순살치킨으로 간식뿐 아니라 홈술안주로도 제격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특히 리뉴얼 치킨가라아게는 100% 닭다리 살로 육즙 가득한 부드러움을 살리고, 비법 레시피를 통해 바삭함과 풍미까지 더했다. 얇은 튀김옷은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비율로 구현, 기름 없이 조리해도 갓 튀긴 듯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KFC, 균형 잡힌 탄,단,지 버거 ‘에그타워버거’ 출시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는 새로운 타워버거 메뉴로 ‘에그타워버거’를 출시했다.

신제품 에그타워버거는 코어 메뉴 확대로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존 타워버거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맛을 선보이기 위해 개발됐는데, 

기존 타워버거에 들어가는 닭가슴살 필렛과 해시브라운, 슬라이스치즈에 에그후라이를 추가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탄.단.지)이 골고루 들어간 균형 잡힌 버거를 구성했다.
 
KFC는 에그타워버거 출시로 타워버거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고객 선택 폭을 넓혀 보다 다양한 버거를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자평했다.

농심, ‘라이필 탱탱 콜라겐 젤리스틱’ 출시 
 
 
라면기업 농심은 자사 ‘라이필 더마 콜라겐’의 후속 제품으로 ‘라이필 탱탱 콜라겐 젤리스틱’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스틱 포장에 젤리 형태로 만들어 알약(타정 제형)에 비해 섭취가 편리한 데다 개별포장으로 휴대 편리성을 높였으며, 망고 농축액을 첨가해 소비자들이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 한 포만 먹으면 기능성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의 1일 권장량에 해당하는 1,650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여름철에는 냉장고에 보관했다 먹으면 더욱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농심 측은 전했다.

아울러 농심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형태의 콜라겐 제품을 선보이며 콜라겐 시장에서 영역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1년 내내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별미 떡국”  


식품명가 오뚜기는 지난 1일, 쌀가루 100%로 만든 떡국떡에 진한 황태, 미역을 더한 ‘옛날 황태·미역쌀떡국’ 2종을 출시했다.  

매해 설날이면 챙겨 먹는 떡국은 지역과 요리하는 사람에 따라 특색있는 재료를 더해 다양한 맛을 자랑하는데, 

이번에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복잡한 조리과정 대신 끓는 물과 전자레인지만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하고, 사계절 내내 수요가 높은 황태국과 미역국을 베이스로 하여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떡국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중 ‘옛날 황태쌀떡국’은 푹 우려낸 황태 육수에 북어의 감칠맛과 계란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시원한 맛이, 또 ‘옛날 미역쌀떡국’은 진한 사골 육수에 볶은 미역을 넣어 담백하고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떡국의 기본이 되는 떡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100% 쌀가루로 만들어, 특유의 말랑하고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간편한 조리법도 장점이다. 떡국의 경우 어린 아이를 둔 가정에서부터 1인 가구까지 두루 즐겨 찾는 메뉴지만, 번거로운 재료 손질 및 조리 과정이 아쉬운 점으로 꼽힌다. 신제품 ‘옛날 쌀떡국’ 2종은 전자레인지와 끓는 물만 있으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떡국을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황태국, 미역국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건강은 물론 맛과 편의성까지 갖춘 ‘옛날 쌀떡국’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든든한 한 끼를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