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김우빈·김고은’ 식음료업계 새 CF ‘눈길’

  • 등록 2023.05.13 15:18:11
크게보기

BBQ 김유정, 오뚜기 김유빈, 듀오랩 김고은 앞세운 광고 선보여
스타별 지명도와 영향력 앞세워 2023 춘하 시즌 소비자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2023년 봄·여름시즌을 공략할 승부수로 인기 스타들을 내세운 광고 컷을 공개하며 소비자 유치전에 열을 올리고 있어 그 향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스타 김우빈을 새로 발탁해 짜장라면 ‘짜슐랭’의 TV CF를, BBQ는 제품 모델인 김유정의 신메뉴 CF컷을 또 듀오랩은 김고은을 앞세운 CF를 줄줄이 공개하는 등 스타를 앞세운 마케팅에 돌입한 것.   

더욱이 이들 스타는 높은 지명도와 인기까지 누리고 있어, 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이 소비자 관심을 모으는 인플루언서들이어서 이들의 활약상이 과연 해당 제품의 인지도와 판매고 증대에 얼마나 기여할지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BBQ, 김유정과 함께한 신메뉴 '갈리시오소' CF 공개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김유정과 함께, 지난 3일 선보인 신메뉴 ‘갈리시오소’의 TV CF를 지난 8일 공개했다.

이는 마늘을 활용한 '갈리시오소' 시리즈 탄생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BBQ는 지난 3일 마늘의 감칠맛과 풍미를 더한 갈리시오소 시리즈 3종을 선보이며 마늘치킨 시장 선점에 나선 것.

특히 이번 광고는 황금올리브 치킨에 마늘의 풍미를 더한 '바삭갈릭', 단짠단짠 감칠맛을 자랑하는 '단짠갈릭', 허니소이 소스에 갈릭 후레이크를 더한 '착착갈릭' 3종 중 '당신의 취향에 맞는 갈릭치킨을 선택하라'는 의미의 'What's Your Garlic?'을 컨셉으로 한다. 

CF 속 김유정은 올블랙 의상으로 갈리시오소 3종 치킨과 함께 도회적인 카리스마와 섹시함, 동시에 발랄하고 상큼한 모습을 다채롭게 보여주는데,

영상에서는 마늘(Garlic)과 맛있다는 의미의 스페인어 'Delicioso'의 합성어 '갈리시오소(Garlicioso)'가 반복적으로 노출돼 중독성을 유발한다. 흑백 배경에 빨간색을 포인트로 리듬감있는 타이포그래피 효과를 더해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냈다.

오뚜기, ‘짜슐랭’ 새 모델로 배우 김우빈 발탁… 신규 TV CF 온에어  

오뚜기는 짜장라면 '짜슐랭'의 새 모델로 배우 김우빈을 발탁, 신규 TV CF를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에서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배우 김우빈을 통해 물을 버리지 않는 차별화된 ‘복작복작’ 조리법을 알리고, 진한 짜장의 풍미를 지닌 짜슐랭의 특장점을 더욱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지난주 티저 광고를 통해 큰 화제를 모았으며, 김우빈이 도도한 워킹으로 등장해 ‘김우빈씨, 이번 작은 뭔가요?’라는 물음에 ‘복작복작’이라고 답하며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눈길을 끌었다.  

광고는 럭셔리한 영화관 라운지를 배경으로, 블랙 수트를 멋있게 차려 입은 김우빈의 존재감과 짜슐랭만의 정체성을 잘 담아냈는데, 특히, 김우빈은 카리스마 있는 표정으로 ‘아직도 물을 버려? 작작해, 복작복작!’이라는 멘트를 통해 물을 버리지 않는 짜슐랭만의 차별화된 조리법인 '복작복작'을 위트있게 표현한다. 

아울러, ‘이런게 짜슐랭 급이지!’라는 대사와 함께 도도한 표정으로 깔끔한 면치기를 보여주며, 짜슐랭의 고급스러운 맛과 풍미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한편, 지난해 5월 출시된 ‘짜슐랭’은 물을 버리지 않고 조리하는 새로운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한 짜장라면으로, 쫄깃하고 찰진 면과 풍부한 스프의 조화로운 맛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특히 진한 짜장의 풍미를 더하기 위해 일반 짜장라면 대비 분말스프의 중량을 늘렸다는 점과, 고온 로스팅 공법으로 볶아낸 춘장을 사용하고, 파기름과 양파기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스프를 별첨해 깊은 감칠맛과 풍미를 보강했다는 점 등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고 덧붙였다.  

쎌바이오텍 듀오랩, 김고은과 함께 ‘Better Together’광고 캠페인 전개  

‘듀오랩(DUOLAB)’은 배우 김고은과 함께 신규 광고 캠페인 ‘Better Together’를 전개한다. 영양제와 시너지 유산균의 병용 섭취를 통한 ‘건강 시너지’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기 위함이다. 

8일 공개된 TV CF는 “이젠 따로 먹지 마세요”라는 카피를 시작으로 영양제의 흡수율을 높인 시너지 제품 ▲비타민+유산균 ▲비오틴+유산균 ▲루테인+유산균 ▲홍삼+유산균 조합을 소개한다. 

영상의 끝에는 “시작해, 듀오랩이 만드는 새로운 가치”라는 김고은의 대사를 통해 영양제 선택의 색다른 트렌드를 제시하는 내용으로 TV CF를 시작으로 옥외광고, SNS를 활용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듀오랩은 세계 수출 1위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으로 유명한 쎌바이오텍이 새롭게 선보인 영양제 브랜드며, 

쎌바이오텍은 한국산 유산균에 대한 특허 기술과 유산균의 다양한 기능성을 연구해온 전문 기술력을 기반으로, ▲마이크로바이옴의 시작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시너지 ‘듀오랩’ ▲마이크로바이옴 뷰티 ‘락토클리어’ 등 마이크로바이옴에 특화된 사업들을 선도하고 있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