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월)

  • 흐림동두천 10.6℃
  • 흐림강릉 7.2℃
  • 흐림서울 12.4℃
  • 흐림대전 9.7℃
  • 흐림대구 10.0℃
  • 흐림울산 10.3℃
  • 흐림광주 11.5℃
  • 흐림부산 10.9℃
  • 구름많음고창 10.9℃
  • 흐림제주 13.8℃
  • 흐림강화 11.2℃
  • 흐림보은 8.5℃
  • 흐림금산 9.7℃
  • 구름많음강진군 11.6℃
  • 흐림경주시 9.5℃
  • 흐림거제 11.5℃
기상청 제공

기획PLUS

[마케팅 트렌드]⑨가격할인에 경품..포스트 수능 열전

“수험생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먹거리·패션·쇼핑몰 등 수험생 대상 이벤트 '풍성'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패션·쇼핑몰 등 유통업계가 2020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겨냥,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한 ‘포스트 수능’ 마케팅 열전에 돌입했다. 

15일 유통가에 따르면 수능 직후에는 고생한 수험생들의 각양각층 쇼핑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만큼, 수험표 등을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할인이나 선물 증정 등 각 사별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이들의 발길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타임스퀘어, 수능 수험생 이벤트 실시…최대 50% 세일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대표 김담)는 수험생들에게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자 ‘수능 맞이 수험생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올해 타임스퀘어는 패션 및 뷰티, 잡화부터 외식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브랜드들과 손잡고 수능 마케팅을 기획한 것이 특징. 각 매장에서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최대 10~50% 가격 할인부터 특별 사은품 증정 행사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1020 젊은 층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원더플레이스’, ‘후아유’, ‘커버낫’, ‘폴스부띠끄’, ‘액센트’ 등 패션 매장이 눈에 띈다. 특히 ‘ABC 마트 그랜드스테이지’에서는 수험표 또는 2001년 신분증 제시 시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외모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수험생들을 위해 뷰티 및 잡화 브랜드도 고객맞이에 나섰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올리브영’에서는 1만 원 이상 구매 시 샘플키트를 증정하고 ‘더페이스샵’과 ‘미샤’는 전 품목 최대 50% 세일을, ‘에뛰드’는 4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쿠코르’에서는 모든 시술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수능을 마치고 가족 외식이나 약속으로 타임스퀘어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서가앤쿡’은 수험표 지참 시 에이드 1병을 무료 증정하고 수험표와 함께 ‘서가앤쿡’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포스팅 시 추첨을 통해 에어팟,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그 밖에 ‘띤띤’과 ‘홍수계찜닭’, ‘사보텐’, ‘차이린’, ‘스무디킹’, ‘투썸플레이스’ 등 8개 브랜드 매장에서 수험생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H몰, ‘애프터 수능’ 기획전 진행 … “스포츠·패션 상품 최대 50% 할인” 


현대홈쇼핑의 온라인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은 오는 20일까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H몰 측은 시험 직후 일주일간 상품군별 매출을 보면, 스포츠·패션·잡화 부문에서 10~20대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경향을 보여 관련 상품군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현대H몰은 17일까지 ‘나이키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나이키 신발·의류 약 600여 개 상품을 최대 50% 싸게 판매한다.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2019' 10만9,500원 (판매가 21만9,000원), '나이키 W 에어맥스 270' 8만9,500원 (판매가 17만9,000원)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같은 기간 유명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단독 프로모션을 열어, 최대 44% 할인한다. 제이에스티나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인 ‘쁘띠J’의 목걸이, 귀걸이 신제품을 현대H몰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현대H몰로 바로 접속시 할인 쿠폰(최대 20%)을 증정하며, 종이방향제(5만원 이상), 카드 지갑(20만원 이상), 무선충전기(30만원 이상) 등 구매 금액대별로 다양한 사은품도 함께 증정한다. 

특히 오는 19일과 20일에는 겨울 시즌 대표 슈즈 브랜드로 꼽히는 ‘어그(UGG)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 신상품은 최대 50%, 지난 시즌 상품은 최대 70%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또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11월 30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 총 11개의 제품을 40%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영다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수능을 무사히 마친 수험생들과 또래 소비자들을 위해 1020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영타겟 대상 제품을 최대한 다양하게 준비해 취향에 맞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제품은 총 11종류로 네파의 영타겟 주력상품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네파는 ‘영다운 페스티벌’과 함께 오는 20일까지 ‘피오패리스 찾기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네파몰 회원만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네파몰에서 슬롯 머신을 누르면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심플하고 재미있는 이벤트이다. 

슬롯 머신을 통해 피오패리스 다섯 글자를 맞추면 피오패리스 7명, 에어팟 7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196명 등 총 210개의 경품이 선물로 증정된다. 이벤트를 공유하면 한번 더 참여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된다.

파파존스 피자 ‘수능 할인 세트 4종’ 등 외식업계, 다양한 이벤트 선봬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수능 할인 세트4종을 선보였다.  

먼저 ‘다 잘될 거야 하쿠나 마타타 팩’은 파파존스 피자의 신메뉴 하쿠나 마타타 피자와 파파스 윙과 콜라 1.25L로 구성되어 있으며, 1만 원 할인된 32,800원에 판매된다. 하쿠나 마타타는 스와힐리어로 ‘다 잘될거야’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밖에 ‘수퍼 파파스 단짝팩’과 ‘수퍼 파파스 패밀리팩’, ‘수퍼 파파스 파티팩’ 등도 마련됐으며 세트별로 다양한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들 세트는 14일부터 20일까지 주문할 수 있다. 배달 및 포장 주문 모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파파존스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또는 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타 쿠폰 및 할인 행사와 중복 할인은 적용되지 않으며 별도의 수험표 인증 없이 주문 가능하다.

외식업계도 1년 동안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특별 메뉴 제공 및 메뉴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수험생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먼저 ‘디딤’은 직영 브랜드를 중심으로 수험표 지참 시 조리장 스페셜 요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 고객에 한해 ‘백제원’과 ‘한라담’에서는 한우 육회를, ‘도쿄하나’에선 전복 뚝배기, ‘풀사이드228’에서는 전복 리조또를 스페셜 요리로 각각 제공한다.
 
친환경 샐러드 및 그릴 레스토랑 ‘세븐스프링스’에서는 오는 24일까지는 수험생을 위한 반값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수험생 본인에 한해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운 떡볶이 브랜드 ‘동대문엽기떡볶이’는 모바일 앱을 통해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수험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엽떡’ 모바일앱 다운로드 후 이벤트란에서 수험표 사진을 첨부하면 랜덤으로 선별된 당첨자 총 2천명에게 1만4천원 상당 모바일 전용 엽기떡볶이 상품권 2매가 증정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외식 매장이 모여있는 복합센터 ‘광화문 디타워’에서도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24일까지 수험표 지참하고 매장 방문 시, ‘수사’에서는 5000원 상당의 생연어 플레이트를, ‘매드포갈릭’에서는 포장 피자를 무료로 각각 제공한다. ‘소년서커스’에서도 파스타 주문 시, 랜덤 파스타를 하나 더 제공하며, ‘온더보더’에서는 20% 할인된 금액으로 식사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