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유통식품 트렌드]①2018 여름 식음료 광고 대세 트렌드로 ‘I.O.I’ 주목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 마음에 짜릿한 상쾌함 전하라!”
상쾌·짜릿한 느낌의 ‘I.O.I(Island, Ocean, Ice)’ 컨셉 앞세워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2018년 여름, 식음료 브랜드 광고의 대세 트렌드로 ‘폭염 탈출’에 기반한 ‘I.O.I’가 주목받고 있다.    


13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올 여름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면서 보기만해도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담아낸 ‘I.O.I’(Island, Ocean, Ice) 광고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답답한 도심 속 일상에서 벗어나 상쾌한 일탈을 즐기는 아일랜드(섬)부터 시원한 아이스 풀장의 컨셉을 적용시켜 폭염을 이겨내는 짜릿한 상황들을 광고에 담아 소비자들에게 무더위를 날리는 상쾌한 경험 전달에 주력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Island’- ‘폭염 탈출’! 강렬한 상쾌함 전하는 ‘스프라이트 아일랜드’로 떠나요~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광고모델인 ‘쿨섹시돌’ 블랙핑크, ‘쿨섹시보스’ 배우 우도환과 함께한 스프라이트의 새 TV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한 청량감과 상쾌한 향이 특징인 스프라이트는 이번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을 무덥고 답답한 도심 속 여름 일상에서 벗어나 상쾌한 일탈을 즐길 수 있는 ‘스프라이트 아일랜드’의 세계로 초대한다. 

광고는 무더위에 지친 우도환이 스프라이트 캔을 따자마자 스프라이트 아일랜드의 풀장 속으로 시원하게 빠지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어 스프라이트 아일랜드의 모든 사람들은 제니의 큐사인과 함께 하늘의 상쾌한 탄산별이 일시에 쏟아지는 환상적인 스프라이트 샤워를 경험하게 되고, 다같이 스프라이트를 마시며 상쾌한 여름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통해 올 여름 스프라이트와 함께 무더위를 잊고 상쾌한 일탈을 경험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쿨섹시한 매력을 한껏 발산한 블랙핑크와 우도환은 보기만해도 가슴 속까지 시원해지는 스타일리시한 의상과 상쾌한 미소,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통해 상쾌한 스프라이트 아일랜드의 세계로 빠져드는 몰입감을 더한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Ocean’- 아이스크림을 먹는 순간 베스킨라빈스 매장이 시원한 바다로 변신? 

제철을 맞은 아이스크림 업계에서도 바다(Ocean) 컨셉을 활용한 광고를 통해 더위를 잊는 시원함과 달콤함을 강조하고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여름을 맞아 핑크퐁 상어가족과 함께한 새 TV CF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배스킨라빈스는 여름이 제철!'을 콘셉트로, 여름철 무더위에서 벗어나 시원한 아이스크림으로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가족의 모습을 담았다. 

영상은 찌는 듯한 더위를 피해 방문한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아이스크림을 먹는 가족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아이스크림을 먹는 순간 바다 속을 헤엄치는 흥미로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이어 상어의 등장을 암시하는 듯한 배경음악이 깔리며 긴장감을 유발하는데, 놀란 가족들의 눈 앞에 나타난 건 귀여운 핑크퐁 상어가족이다. 

육아 프로그램을 통해 살림꾼이자 자상한 아빠로 알려진 배우 봉태규가 출연해 연기력을 뽐냈으며, 와이어 및 수중 촬영을 소화하면서 영상의 보는 재미를 배가시켰다. 

‘Ice’ – 얼음 가득 채운 ‘아이스 풀장’에서 바이브 넘치는 짜릿한 여름 만끽!

130여년 동안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온 코카콜라는 여름을 맞이하여 썸머 캠페인 모델로 박보검·방탄소년단을 발탁, 이들과 함께한 새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수영장에서 무더위에 지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들을 짜릿하게 깨우기 위해 박보검은 아이스 버킷에 담겨있던 코카콜라를 꺼내 풀장으로 굴린다. 

물에 빠진 코카콜라를 본 방탄소년단은 서로 눈빛을 교환한 뒤 풀장에 얼음을 붓기 시작하고, 얼음으로 가득 찬 풀장에 담긴 코카콜라는 어느새 시원한 아이스 코카콜라가 된다. 시원한 콜라를 마시기 위한 기발한 방법은 보는 사람들에게도 신선하고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한다.  

이어 얼음 가득한 풀장에 뛰어들어 다 함께 시원한 코카콜라를 마시며 즐기는 이들의 모습이 펼쳐지며 “우리의 여름이 짜릿하게 깨어난다!”는 나레이션을 통해 코카콜라와 함께 보다 특별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