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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전략 통했다...창이공항 3개 매장 동시 오픈

싱가포르 창이공항 이용하는 세계인의 입맛 충족


2014년 첫 매장 오픈, 4년간 성공적인 매장 운영이 추가 입점 이끌어

 

SPC그룹(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2014년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이하 창이공항)'에 첫 선을 보인 이후 4년간의 성공적인 운영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근 매장 3개를 추가로 개설하게 됐다.

 

지난 20142월 창이공항에 처음 입점해 매장을 운영해온 파리바게뜨가 지난 4년간 이용객과 공항 직원들로부터 맛과 품질, 서비스 만족도, 식품안전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아왔으며, 이를 계기로 최근 신축한 터미널4에 추가 매장 3개를 동시에 열게 됐다고 회사 측은 지난 3일 밝혔다.

 

SPC그룹 관계자는 싱가포르 창이공항 3개점 동시 입점은 그 동안 글로벌 브랜드들과 경쟁하며, 창이공항의 엄격한 기준과 세계인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만족시켜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다.

 

세계인의 입맛 만족시킨 성과...글로벌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

 

싱가포르 창이공항은 세계 각지에서 연간 5200만명의 관광객들과 환승객들이 모여드는 아시아의 대표 허브공항 중 하나로, 맥도날드, 스타벅스, 커피빈, 티더블유지 등 세계적인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들이 입점해 경쟁하고 있다.

 

이번에 입점한 신규 매장 3곳은 터미널4의 출국장과 면세구역 양쪽에 모두 위치했으며, 공항이라는 상권 특성에 맞춰 스낵킹(Snacking) 전문 매장으로 차별화해 샌드위치와 간편식, 커피 및 음료 메뉴를 강화했다.

 

터미널4는 면적 225로 축구장 27개를 합친 크기에 연간 16백만명의 이용객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브랜드 홍보효과도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창이공항 추가 매장 오픈을 통해 더 많은 세계인들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시장 확대의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며, “해외 매장을 꾸준히 확대해 청년들의 해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2012년 국내 베이커리 브랜드 최초로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한 이래 현재 총 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싱가포르 법인 매출은 전년비 약 12% 성장한 144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SPC그룹은 2030년까지 미국과 중국에 2천개 매장을 포함해 전 세계 12천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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