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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늦여름 불쾌지수 극복 ‘이핫치열’ 푸드 제안

화끈하게 매운 ‘열라면’, 순두부·마라탕소스 등 활용 이색 레시피 소개
매콤 고소 냉동피자·치킨, 칼칼한 컵밥 등 불 없이 조리하는 간편식까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오뚜기가 늦장마로 인해 아직까지도 기승을 부리는 불쾌지수 극복을 위한 방편의 하나로 자사에서 판매중인 ‘이핫치열’ 컨셉의 푸드 제품군 섭취를 제안했다. 

오뚜기에 따르면 전국 곳곳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면서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불쾌지수는 나날이 높아지는 반면 입맛은 잃어버리기 쉬운 요즘, 화끈한 매운맛이 떠오르는 때다.  

매운맛은 미각이 아닌 통각으로, 단맛, 짠맛, 신맛, 쓴맛, 감칠맛과 달리 뇌에 통증으로 인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과도한 섭취는 소화기관에 부담을 줄 수 있지만, 엔도르핀과 아드레날린 분비를 촉진시켜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땀 배출을 통한 체온 조절에도 효과가 있다. 

매운 음식으로 더운 여름을 이겨내는, ‘이핫치열’이 가능한 이유다. 

이에 오뚜기는 각기 다채로운 매운맛을 적용한 라면부터 피자와 치킨, 컵밥에 이르기까지 이핫치열 컨셉의 자사 제품을 소개하며 소비자 입맛 유혹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매운 라면  대표주자 오뚜기 ‘열라면’, 이색 레시피로 더욱 화끈하게 
 

얼큰한 국물라면은 대표적인 ‘이핫치열’ 메뉴다. 오뚜기가 1996년 선보인 ‘열라면’은 화끈하게 매운 국물과 쫄깃한 면발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열라면에 들어가는 하늘초 고춧가루의 함량을 2배 이상 늘려 새로이 출시했다. 매운 정도를 수치로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2,110SHU에서 5,000SHU 이상으로 대폭 올랐다.  

게다가 ‘모디슈머’ 열풍이 지속되면서 열라면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가장 화제가 된 레시피는 ‘순두부 열라면’이다. 열라면 반 개에 순두부 반 모, 다진 마늘, 계란, 후추 등을 첨가하는 이 레시피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열라면의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  

최근엔 매콤한 열라면에 강렬한 마라맛을 더하는 일명 ‘열내지마라’ 레시피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물에 열라면 분말스프 절반과 ‘이금기 훠궈 마라탕소스’ 두 스푼을 넣고 끓인 뒤, 면을 넣고 2분간 끓이다가 각종 야채와 미리 볶아둔 소고기를 넣고 2분 더 끓이면 된다. 

열라면의 화끈한 국물 맛과 마라의 얼얼한 향이 어우러져 한층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냉동피자·치킨 인기 UP”… 매콤 고소한 맛 살린 피자·치킨 HMR 확대
 

또 지난 5월 출시한 ‘화덕style 페페로니 디아볼라 피자’는 직화 오븐에 구워 도우의 쫄깃한 식감과 화덕 특유의 불향을 살린 제품으로, 짭짤한 페페로니와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 화끈한 스파이시 소스가 만나 매콤하면서 개운한 뒷맛을 선사한다.  

매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강조한 냉동치킨 신제품도 눈에 띈다. 지난 7월 오뚜기는 국산 청양고추와 홍고추로 만든 알싸한 고추치킨에 매콤한 마요소스를 더한 ‘오즈키친 스파이시 마요와 만난 고추치킨’을 출시했다. 

오뚜기의 노하우로 만든 ‘스파이시 마요소스(40g)’ 2팩이 동봉돼 있으며, 지퍼백 포장으로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앞서 지난해에는 매콤하고 고소한 튀김옷을 입힌 ‘오즈키친 핫크리스피 치킨‘을 선보였다. 100% 국산 닭 안심살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으로, 허니머스타드나 스위트칠리소스 등을 곁들이면 풍미가 배가된다.   

‘오즈키친 치킨’ 2종은 튀겨낸 후 오븐에서 한 번 더 구워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고,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치킨을 넣고 10~15분간 조리하면 간편하게 완성된다.  

한 그릇으로 든든한 ‘오뚜기 컵밥’, 매콤 칼칼한 낙지덮밥·짬뽕밥도 간편하게 

불 없이 조리할 수 있는 컵밥도 여름철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2004년 즉석밥 시장에 뛰어든 ㈜오뚜기는 2016년부터 컵밥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메뉴별 고유의 맛을 강화하고 큼직한 건더기를 듬뿍 넣은 것이 특징으로, 덮밥과 비빔밥, 국밥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매콤낙지덮밥 ▲불닭마요덮밥 ▲진짬뽕밥 등 매콤 칼칼한 메뉴인데, 

먼저 ‘매콤낙지덮밥’은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낙지와 푸짐한 야채의 조화가 돋보이며, 매콤한 감칠맛이 입맛을 돋운다. ‘불닭마요덮밥’은 국산 닭가슴살에 청양고추를 더한 제품으로, 조리 후 동봉된 마요네스와 ‘밥친구 야채’를 넣고 비벼 먹으면 된다. 

이어 진짬뽕에 말아 먹는 짬뽕밥을 컵밥으로 구현한 ‘진짬뽕밥’은 국물이 진하고 칼칼해 해장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오뚜기 관계자는 “연일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더위를 다스리기 위해 매운 음식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색다른 매운맛을 입힌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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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닝브랜즈그룹, 산불 이재민 돕기 2억 원 상당 지원 나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bhc 치킨, 아웃백,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최근 사상 최대의 산불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총 2억 원 상당의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먼저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 주민 및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억원의 후원금과 약 2만 5천세트의 간식을 지원한다. 대한적십자사에 전달될 후원금은 이재민 대상 생필품 및 주거 지원, 산불 피해 지역의 긴급 복구 작업, 지역사회 재건 지원 등 다양한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며, 이재민과 피해 복구에 힘쓰고 있는 자원봉사자, 그리고 지역 주민들을 위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대표 메뉴인 부시맨 브레드와 음료로 구성된 간식 세트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간식 후원은 이번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상남도 하동군, 경상북도 청송·영양군 등의 지역에 총 2만 5천여 세트가 전달되며, 더불어 피해 지역 단전, 단수 등으로 영업에 차질을 빚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bhc 치킨 및 큰맘할매순대국 가맹점주들을 위해서는 위로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