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이벤트에 이색 신메뉴..토종 커피전문점 ‘손짓’

가을 감성 신메뉴, 막걸리 마카롱, 가격 할인 등 프로모션 전개
탐앤탐스, 폴 바셋, 할리스, 아티제 등 각각 야심찬 승부수 띄워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탐앤탐스, 폴바셋, 아티제, 할리스 등 국내 주요 토종 커피전문점들이 가을시즌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소비자 유치전에 돌입했다.  

가을 감성이 물씬 풍기는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이는가하면 MD상품 출시에 가격 할인, 또 전 매장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퇴출시키는 친환경 행보까지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 

지난해 코로나19로 부진한 실적을 겪었던 업계의 이번 프로모션이 최근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 따라 또 다시 영업제한 강화라는 장애물을 돌파할 기폭제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폴 바셋, 커피의 계절 가을 맞아 음료 10종 선보여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폴 바셋은 커피의 계절 가을을 맞아 에스프레소 콘파냐와 견과류, 제철 작물을 활용한 라떼 등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 

이중 에스프레소는 이탈리아어로 생크림을 넣었다는 뜻을 가진 ‘콘파냐’ 3종으로, 에스프레소에 달콤한 크림과 꿀, 초콜릿, 시나몬 시럽 등을 넣고 스페니쉬 크림으로 마무리해 달콤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이어 견과류 라떼는 100% 피스타치오 원물로 만든 페이스트를 넣은 ‘피스타치오 라떼’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라떼’ 등 2종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고소하고 진한 피스타치오 맛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음료 위에 연유크림과 아이스크림, 아몬드 분태 등을 토핑해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시즌 선보인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에는 달콤하게 코팅된 아몬드 분태를 토핑해 식감을 더했고, ‘아몬드 카페라떼’는 매일유업의 식물성 음료인 아몬드브리즈를 활용한 베이스에 에스프레소를 더한 메뉴로 아몬드 특유의 고소한 맛이 살아 있다.

또한, 가을을 대표하는 작물인 밤과 고구마로 만든 소잘라떼도 선보였다. 달콤한 밤과 고구마 페이스트에 유당이 제거된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활용한 라떼로 커피를 잘 마시지 못하는 사람이나 평소에 우유를 마시면 배가 아팠던 사람들도 즐길 수 있다.

탐앤탐스몰, 월간 베스트셀러 ‘TOM’s Pick‘ 오픈..할인은 덤 


탐앤탐스는 자사 온라인몰에 MD 추천 베스트셀러 모음전인 월간 ‘TOM’s Pick’을 오픈했다. 

탐앤탐스몰을 통해 자사 MD가 강력 추천하는 월별 히트 상품 및 계절감에 어울리는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 베스트셀러들을 묶음으로 구성해 15% 할인과 무료배송 혜택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해당 이벤트는 매월 새롭게 상품을 선정해 새롭게 선보이는 ‘연재 이벤트’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져 마니아 고객들의 이목이 쏠릴 전망이다. 

먼저 9월 ‘TOM’s Pick’은 ▲액상커피 마일드 블렌드(6p)+핸드 드링킹자(466ml)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커피 1종+화이트 그란데 머그(470ml) 등 두 가지 묶음 상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액상커피 마일드 블렌드는 포션 타입의 홈카페 상품으로 브라질, 콜롬비아, 베트남 원두를 탐앤탐스만의 노하우로 블렌딩해 맛을 살린 인기 상품으로 휴대성과 간편함이 강점인 액상커피에 친환경 다회용기 에코컵 드링킹자가 함께 묶여 15% 할인된 9,800원에 판매된다. 

또한 캡슐커피 머신의 인기가 이어지며 함께 주목받고 있는 탐앤탐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커피 1종(4종 중 택 1)과 우아한 비주얼의 화이트 그란데 머그 묶음 상품 역시 동일한 할인률 15%를 적용하여 16,900원에 판매한다. 두 세트 상품 모두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할리스, 창사 첫 ‘캡슐커피’ 2종 출시
  

MZ세대를 가장 잘 이해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추구하는 할리스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캡슐커피 시그니처 · 이클립스 블렌드 2종을 지난 14일 내놨다.  

이는 최근 가정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이 증가하며 원두커피, 핸드드립과 같은 다양한 커피형태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함으로, 집과 사무실 안에서도 손쉽게 최상의 원두커피맛을 느낄 수 있는 ‘할리스 캡슐커피 2종’을 처음으로 선보인 것. 

이중 ‘시그니처 블렌드’는 브라질산 원두와 콜롬비아산 원두를 블렌딩해 균형잡힌 바디감으로 부드럽고 중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데다 끝 맛이 깔끔해 디저트와 즐기기 좋다. 

또 ‘이클립스 블렌드’는 다크 로스팅한 과테말라 원두의 쌉싸름한 초콜릿향과 아몬드의 고소하고 산뜻한 풍미가 특징이며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어울리는 미디엄 바디감으로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아티제, 한강주조와 협업 막걸리 마카롱 컬렉션 출시


유러피언 카페 브랜드를 추구하는 아티제(artisee)는 서울 쌀을 이용한 막걸리를 제조하는 양조장 한강주조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동서양의 새로운 맛을 담은 막걸리 맛 마카롱 컬렉션 ‘빈드리즈 넘버 일레븐(Vin de riz No.11)’을 출시했다.

프랑스 전통 디저트인 마카롱과 한국의 전통주 막걸리를 통해 과거와 현대를 넘어, 동서양의 색다른 조화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아티제에 따르면 메뉴 이름에 사용된 ‘Vin de riz’는 불어로 ‘탁주’를 의미하며, ‘no.11’은 나루 생막걸리 도수를 뜻해 이름만으로 제품의 정체성을 알 수 있도록 했고, 

프랑스 대표 디저트 마카롱에 나루 생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마리아쥬로 선정된 다섯 가지 맛을 담은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막걸리 본연의 맛을 가장 잘 느끼게 하는 데 중점을 뒀다.

복분자, 홍삼, 사과, 홍삼, 밤 맛을 꼬끄에 담아 우리 식재료 특유의 풍부한 맛과 막걸리의 마리아쥬를 조화롭게 풀어냈으며, 특히 막걸리의 알코올 성분은 가열 과정을 통해 최소한으로 줄여 이전까지 막걸리를 즐기지 못하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한강주조의 나루 생막걸리는 서울에서 재배한 경복궁 쌀을 바탕으로 감미료를 넣지 않고 전통 고문헌 속 삼양주 제조 방식으로 만들어 부드러운 목 넘김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에도 이런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빈드리즈 넘버 일레븐은 아티제 동부이촌점, 서초역점 타워팰리스점, 코엑스점, 제주메종글래드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클럽 아티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