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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천원 딜에 요일별 할인...각양각색 이벤트 ‘눈길’

먹거리,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할인율 적용 판매
경기침체와 코로나 장기화로 닫힌 소비자 지갑 열기 안간힘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를 중심으로 한 유통업계가 최대 99% 할인율을 적용한 '천원딜 기획전'이나 요일별 할인 행사 등을 마련, 굳게 닫힌 소비자 지갑을 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하지만 경기불황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양극화 심화 등으로 인해 가뜩이나 얄팍해진 주머니로, 유례없이 비싼 생활물가 속에 힘겹게 살아가는 우리네 입장에서는 기왕이면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색다른 행사여서 눈길이 끌린다. 

본도시락, 4월 한달 화목토 전 메뉴 할인 프로모션 진행  


프랜차이즈 한식 전문기업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4월 한달간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를 통해 매주 지정된 요일에 전 메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화요일과 토요일에는 ▲배달의민족을 통해 2만원 이상 주문 시 3천원 할인 쿠폰을 하루 700장 제공하며, 쿠폰 다운로드 후 배달 주문 시 사용하면 된다. 목요일에는 ▲요기요를 통해 2천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쿠폰 수는 제한이 없다. 모두 매장 별 최소 주문 금액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피자헛, 배달의민족에서 주문 시 전 메뉴 2천원 할인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도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배달의민족’서 주문 시 전 메뉴 2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용 방법은 배달의민족 앱에서 피자헛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제품 주문 시 적용하면 되고, 최소 주문 금액인 19,9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소버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입점 기념 할인 행사 

배우 송지효와 함께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소버스(대표 박미숙)’는 지난 16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건강기능식품 전문관 입점 기념으로 다음달 30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3월 와디즈 론칭을 통해 목표 대비 5,095%의 펀딩률을 달성하며 큰 관심을 받은 ‘참 어린 콜라겐’을 최대 52% 할인가로, 또 터키산 몽모랑시 타트체리를 고농축하여 무수(無水) 젤리로 가공한 ‘몽모랑시 타트체리 38.8’도 50% 할인 판매한다. 

새롭게 론칭한 ‘단백한 초유 프로틴’은 45%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소버스 인기 젤리스틱 대전’도 마련해, 면역엔 알로에베라, 뷰티핏 등 총 5종을 최대 65% 싸게 판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요기요와 손잡고 2천원 할인 쿠폰 증정 


국내 가공유 1등 브랜드 바나나맛우유는 배달앱 요기요와 협업한 할인 쿠폰 증정행사를 앞세워 온라인 판매 확대를 노리고 있다.

이는 바나나맛우유 유튜브 채널인 ‘안녕단지’에 업로드 시킨 바나나맛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은 배달음식 떡볶이, 닭발, 불족발 중 잘 어울리는 음식을 댓글로 단 구독자에게 요기요 2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준비된 할인쿠폰 수량은 5만장으로 총 1억원 규모로 자세한 사항은 ‘안녕단지’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나나맛우유는 요기요의 배너광고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며 ‘편의점/마트’ 탭을 통해 구매해 배달로도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바나나맛우유는 유튜브 채널 ‘안녕단지’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소통 창구를 넓히고 있다. 얼마 전 실시한 소원을 들어주는 ‘요술단지’ 캠페인 중 가수 ‘비비’가 부르고 일러스트레이터 ‘람다람’이 디자인한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500만회를 상회한바 있다. 

‘안녕단지’ 채널의 구독자도 단일 제품 브랜드로는 드물게 5만명이 넘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빙그레는 연중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리씽크, 유통기한 임박상품 천원딜 기획전 진행…최대 99% 할인

재고상품 전문몰 ‘리씽크’는 유통기한 임박상품을 최대 9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유통임박 초특가 천원딜’ 기획전을 진행한다. 

유통기한은 제조업자가 식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간으로, 보관상태에 따라 기한이 지나도 일정기간 섭취하거나 사용해도 되는 무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기업은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처분하고, 창고 보관비용과 폐기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폐기되는 상품 수가 줄어 장기적으로 환경에 도움이 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기초 화장품 세트를 정상가 80,000원에서 99% 할인된 가격인 1000원에 판매하며 면세점에서 구매 가능한 건강기능식품도 최대 8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폐점한 편의점에서 발생한 식품 재고도 특가에 판매한다. 

과자부터 컵라면, 컵밥, 음료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으며 아이스크림은 배송비만 내면 구매가 가능하다. 

㈜리씽크 김중우 대표는 “물가가 상승하면서 가격경쟁력 있는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생필품뿐만 아니라 입장권과 같은 서비스재고까지 소비자 일상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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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서울에너지공사와 맞손...에너지·환경 분야 실증 지원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서울시의 미래 혁신성장 동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 이하 ‘SBA’)과 서울에너지공사(사장 황보연, 이하 ‘공사’)가 에너지·환경 분야에서 미래 혁신을 이끌 민간 기술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지난 10일 서울창업허브 엠플러스에서 'ESG 개방형 테스트베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 것인데, 이번 협약은 공사가 보유한 에너지 인프라를 민간에 개방형 테스트베드로 제공하고, SBA가 기술 공모, 사업화 연계 등 기업지원에 협력하는 공공-민간 협력형 실증 모델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SBA는 기술 공모 및 사업화 연계를 주도하고, 공사는 전기차·수소차 충전소, 열수송관, 신재생에너지 설비 등 에너지 인프라를 개방해 테스트베드로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기술은 갖췄으나 실증 공간이 부족해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많은 혁신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기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증 대상은 탄소 저감, 에너지 효율 향상, 설비 국산화 등 ESG 가치 실현과 직결되는 기술들이며, 우수 기술에 대해서는 판로 개척 및 사업화 등의 연계지원도 이뤄진다.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