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6 (수)

  • 맑음동두천 12.5℃
  • 맑음강릉 14.7℃
  • 황사서울 12.7℃
  • 맑음대전 15.0℃
  • 맑음대구 17.3℃
  • 구름많음울산 17.7℃
  • 맑음광주 15.4℃
  • 맑음부산 19.2℃
  • 맑음고창 17.7℃
  • 맑음제주 17.8℃
  • 맑음강화 11.5℃
  • 맑음보은 13.7℃
  • 맑음금산 14.6℃
  • 맑음강진군 17.0℃
  • 맑음경주시 18.6℃
  • 맑음거제 16.5℃
기상청 제공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 '빙그레 비밀학기’ 수상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프로모션 부문 대상 선정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빙그레는 자사 기업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프로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광고 대상은 디지털 광고산업의 성장과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공유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빙그레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 연계 프로모션의 공로를 인정받아 프로모션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빙그레에 따르면 수상작 ‘빙그레 비밀학기’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소소한 재미와 행복한 낭만을 선사하고자 기획된 참여형 캠페인이다.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을 따라가다 보면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빙그레 제품들이 나오고, 이어지는 실제 굿즈 제작과 오프라인 이벤트로의 연결을 통해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들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 캠페인이 진행된 한 달간 약 73만 명이 참여했으며 굿즈 신청수량도 2만 6천 명에 달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화제의 인플루언서와 오프라인 장소와의 콜라보를 통해 절정의 낭만을 선사하고 캠페인 메시지를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전달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빙그레 비밀학기’ 캠페인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욱 재미있고 인상깊은 경험을 제공할지 고민하겠다”며 “앞으로도 진행될 개성 넘치고 독창적인 프로모션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빙그레는 이번 비밀학기 캠페인 수상 외에도 ‘국가대표와 국가대표가 만났다’ 바나나맛우유 캠페인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 ‘유산균 캡슐배송, 닥터캡슐’ 캠페인으로 크리에이티브 부분 동상, 그리고 ‘일상 속 여유를 찾는 방법’ 아카페라 캠페인으로 통합마케팅 부문 동상도 수상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