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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사회공헌사업 새로운 모델 제시

’13년부터 55개 부대 약 4만 여명 군 장병에 관람 기회
뮤지컬, 오페라, 토크, 갈라 공연, 미니 콘서트로 구성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군부대에서 인문학 강연과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미래 인재 성장에 기여하는 방식으로 소통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현대차그룹은 국방부, 한국메세나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을 통해 11월까지 전국 13개 부대 7천여명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뮤지컬, 오페라, 인문학 토크 콘서트를 선보이는 ‘2018 군인의 품격’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 활동은 군 장병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기계발 기회를 주기 위한 현대차그룹의 대표 문화소통 사회공헌사업으로 매년 공연과 토크쇼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실시해 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3일 강원 원주에 위치한 육군 제36사단 인근 백운아트홀에서 10회차 공연을 진행했으며, 11월까지 나머지 3회차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공연은 뮤지컬, 오페라 대표 작품의 주요 장면을 묶은 ‘갈라공연' 과 다양한 연사가 소통하는 인문학 토크 콘서트, 미니 음악콘서트로 진행된다.

 

토크 콘서트는 조승연 작가, 이동진 모험가, 오현호 파일럿 등 각계 연사들이 참여해 장병들과 소통하며 문화적 소양을 넓히도록 돕는다.

 

뮤지컬, 오페라 갈라 공연은 군 장병이 친숙한 대표 작품을 선정해 여행 컨셉의 스토리로 재구성해 군 장병 흥미도를 높인다.

 

현대차그룹이 펼치는 이 공연은 지난해까지 55개 부대 약 4만 여명의 군 장병들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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