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7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
  • 흐림강릉 2.0℃
  • 구름많음서울 3.3℃
  • 흐림대전 4.8℃
  • 흐림대구 4.3℃
  • 울산 4.5℃
  • 구름많음광주 4.1℃
  • 흐림부산 5.5℃
  • 맑음고창 1.0℃
  • 구름조금제주 7.9℃
  • 구름많음강화 1.6℃
  • 흐림보은 4.0℃
  • 흐림금산 4.5℃
  • 맑음강진군 1.7℃
  • 흐림경주시 3.9℃
  • 흐림거제 6.0℃
기상청 제공

한정판 먹거리·가격할인·축제매장..할로윈 마케팅 열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오는 31일 할로윈데이 특수를 겨냥한 식음료업계의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할로윈 한정판 식음료나 관련 행사용품을 선보이는가하면 가격할인이나 특정 매장을 할로윈 컨셉으로 꾸미는 등 갖가지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고객 발길 잡기에 나서고 있는 것. 

24일 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들을 모아봤다.

■ 뚜레쥬르, “유령 케이크로 할로윈 함께 즐겨요”


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다양한 할로윈 시즌 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할로윈 파티 분위기를 더욱 배가해 줄 케이크가 눈길을 끈다. ‘헬로우 고스트’는 초코 케이크에 화이트 크림을 발라 귀여운 유령 모양으로 만든 케이크다. ‘마녀의 밤’은 할로윈 밤에 빗자루를 타고 마을에 찾아온 마녀를 초코 케이크 위에 위트 있게 연출한 제품이다.  

또한 할로윈 기분을 내며 가볍게 즐기기 좋은 빵과 디저트도 출시했다. 

이중 ‘고스트몽 크라상’은 풍부한 버터의 향과 바삭함이 살아 있는 유령 모양의 크루아상이고, ‘고스트 순우유브레드’는 빵 반죽과 크림에  유기농 우유를 넣은 뚜레쥬르의 스테디셀러 ‘빵 속에 순우유’ 위에 초코파우더로 유령 얼굴을 장식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호박얼굴 모양의 밀크 초콜릿이 호박과 해골 바구니에 담겨 있는 ‘할로윈 바구니세트’ 등도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 텍사스 데 브라질, 최대 30% 가격 할인 프로모션 진행

외식 전문 기업 (주)썬앳푸드에서 운영하는 '텍사스 데 브라질'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 핼러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초대권 지참 고객에 한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초대권은 텍사스 데 브라질 매장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있으며, 이달 28일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핼러윈 복장으로 매장 방문 시 10% 할인을 추가로, 또 핼러윈 데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복장을 갖춘 텍사스 데 브라질 직원들과 함께 사진 촬영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10% 추가 할인을 제공받는다.

특히 중복 할인도 가능해 세 가지 이벤트를 모두 참여하면 최대 3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썬앳푸드는 텍사스 데 브라질을 비롯해 시추안 하우스, 비스트로 서울, 모던눌랑, 식당돈, 매드포갈릭 글로벌 등 6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외식 전문 기업이다.

■ TGI 프라이데이스, 할로윈 시즌 신제품 5종 선봬


롯데리아에서 운영하는 미국 오리지널 캐주얼 다이닝 TGI 프라이데이스는 잭오랜턴(호박램프)과 몬스터 등을 활용한 호러 콘셉트로 눈과 입이 즐거운 신메뉴 5종을 선보이고 11월 11일까지 운영한다.  

먼저 식사 메뉴로는 잭오랜턴 모양의 어메리칸 치즈가 토핑된 할로윈 스페셜 채끝을 즐길 수 있는 '잭오랜턴 스테이크'와 닭가슴살을 토마토 소스와 함께 볶아낸 파스타에 떡갈비가 토핑된 '몬스터 치킨 파스타' 메뉴를 선보였다. 

또 음료 메뉴로는 오렌지 에이드에 그라나다 시럽이 토핑된 '마녀 에이드'와 바나나, 파인애플, 피나콜라다를 믹스해 스무디로 즐길 수 있는 '스푸키 러너', 붉은 석류시럽이 흘러내려 블러디 할로윈 분위기를 내는 상큼한 칵테일 '블러디 모히또' 등 3종이다.  

아울러 신제품 출시 기념, 신제품 스테이크와 파스타, 마녀에이드 2잔, 스프 2개를 실속 있는 가격 4만 7900원으로 할로윈 데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할로윈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 스타벅스, “국내 진출 19년 첫 할로윈 유령 만나보세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국내 진출 19년 만에 처음으로 할로윈을 주제로 한 음료 및 푸드, 스타벅스 카드를 지난 18일부터 선보이며 시즌 마케팅에 동참했다. 

먼저 ‘스타벅스에 숨어있는 유령을 찾아보세요’를 주제로 할로윈 축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유령, 호박, 뱀파이어, 몬스터 등을 음료와 푸드, 스타벅스 카드 디자인에 반영하고, ‘뱀파이어 프라푸치노’와 ‘몬스터 카푸치노’ 등 2종의 음료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진한 초콜릿 크림과 초콜릿 크런치가 들어간 ‘할로윈 크런치 컵케이크’와 단호박의 달콤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할로윈 펌킨 타르트’ 및 ‘할로윈 마카롱’ 3종도 마련했다. 

또한 ‘할로윈 그림자 코스터’ 2종 중 1개를 할로윈 음료 또는 푸드를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할로윈 그림자 코스터’는 컵 아래 놓았을 때 마치 유령 그림자가 음료를 따라오는 듯한 모습으로 디자인돼 재미를 더한다. 

한편, 스타벅스는 매장 내에서 할로윈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5곳의 스타벅스 ‘Trick or Treat’ 매장을 18일부터 31일까지 단 14일 동안만 특별히 운영한다. 

스타벅스 더종로R점, 이태원점, 홍대삼거리점, 스타필드코엑스몰R점, 강남R점 등 총 다섯 곳이 할로윈 컨셉으로 꾸며져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