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

  • 맑음동두천 18.1℃
  • 맑음강릉 17.7℃
  • 맑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3℃
  • 맑음대구 17.7℃
  • 맑음울산 16.8℃
  • 맑음광주 16.7℃
  • 맑음부산 15.8℃
  • 맑음고창 16.4℃
  • 맑음제주 16.3℃
  • 맑음강화 16.1℃
  • 맑음보은 16.5℃
  • 맑음금산 17.0℃
  • 맑음강진군 17.8℃
  • 맑음경주시 18.0℃
  • 맑음거제 15.9℃
기상청 제공

유통가, 빼빼로데이 특수 쟁탈전 치열

기획제품 출시에 CF·이벤트까지 다양

식음료, 뷰티 등 다양한 유통업체들이 빼빼로데이 특수를 겨냥한 마케팅전을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홈플러스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오는 11일까지 전국 142개 점포에서 롯데 빼빼로초코, 바닐라블랙쿠키빼빼로 및 홈플러스에서만 단독으로 만날 수 있는 기존 10배 이상 크기의 자이언트빼빼로 등 다양한 빼빼로 상품을 선보였다.


더불어 홈플러스는 고려대학교 찰떡초콜릿, 서울대학교 약콩/다크초콜릿, 연세대학교 밀크초콜릿, 딱풀 형태로 기획한 해태 미니자유시간 기획, 크라운 자이언트 비타쮸 기획, 트롤리사우어글로우웜즈 등 업계 단독 기획 초콜릿과 젤리를 선보이는 한편, 벨지안시쉘, 마테즈틴트러플 등 인기 직수입 초콜릿 1+1 행사도 진행중이다.


또한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 2만5000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벅스 90일 모바일 무제한 듣기 상품권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파리바게뜨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재치와 유머 가득한 메시지로 연인,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신제품 20여 종을 선보였다.


이번 빼빼로데이 제품은 맞아 'Give Your Heart'를 테마로, 한 쌍의 커플을 상징하는 깜찍한 캐릭터 패키지에 위트 있는 메시지들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최근 TV 프로그램, SNS등에서 무심한 듯 따뜻한 말투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에 착안, 패키지 중앙에 '알면서, 관심', '오다 주웠다, 선심', '빵 먹고 갈래? 흑심' 등을 귀여운 표정의 캐릭터 아래에 넣어 패키지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신세계푸드는 빼빼로데이와 수능을 맞아 베이커리 기획제품을 출시하고 외식 매장에서는 할인행사를 펼친다.


이중 빼빼로데이 행사로는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데이앤데이(Day And Day)', '밀크앤허니(Milk And Honey)'에서 기획제품 30여종을 출시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뽀뽀 빼빼로'와 빼빼로 '초코 명품파이', '초코콘 빼빼로' 등이다.


청호나이스뷰티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달콤한 혜택, 전품목 6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11일 단 하루 동안만 나이스뷰티의 공식 쇼핑몰인 나이스뷰티에서 진행되며, 수량 상관없이 1인 1품목에 한해 6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즉 동일 상품일 경우 1개를 사던, 10개를 사던 모두 동일하게 개당 60%의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롯데제과에서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EXO-K를 모델로 한 '나눔'의 광고를 선보였다.


올해 롯데제과의 빼빼로데이 TV 광고는 '지역아동센터 건립사업'을 소개하는 내용과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내용 두 가지로, '나눔'의 의미를 강조했다. 광고에는 4년째 빼빼로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EXO-K가 출연한다.


이중 '지역아동센터 건립사업' 광고는 롯데제과가 빼빼로 수익금으로 설립해온 지역아동센터 '스위트홈'을 소개하는 내용이며, 또 '빼빼로데이' 광고는 EXO-K 멤버들이 셀카봉을 들고 교실, 회사, 집 등에서 친구, 동료, 가족들과 함께 셀카봉으로 촬영한 모습이 광고에 담았다.   

또 천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라포랩(LaFORLAB)'에서는 빼로데이를 기념하여 '너랑 나랑 함께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3일까지 펼쳐지는 '너랑 나랑 함께 1+1'은 가족 또는 연인, 친구와 함께 사랑과 우정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라포랩과 라포뮬의 베스트셀러 제품 구입 시 한 개를 더 증정한다.


더불어 제품 구입 시 무자극 약산성 세안 폼클렌져 '퓨리파잉 스킨워시'와 고보습 로션 '퍼펙팅 스킨쉴드' 샘플 2종 각 3매를 함께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카카오에서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빼빼로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포인트 적립 이벤트인 '친구와 함께 빼빼로 모으기'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11/11'탭에서 참여할 수 있고, 이벤트 페이지의 '친구에게 요청하기'를 눌러 빼빼로를 모으면 선착순으로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인기 아이돌 EXO-K 팬사인회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롯데제과 빼빼로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고, 추첨을 통해 총 100명(1인 1매)에게 팬사인회 티켓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러스친구를 통해 개별 안내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폴 바셋, 밀도와 함께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초대...특징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프리미엄 식빵 브랜드 밀도와 손잡고 지난 21일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매장에 초대했다. 광화문에 위치한 이 매장은 커피를 넘어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메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인데, 폴 바셋 커피바와 상하 아이스크림바, 밀도 베이커리 세 가지로 나누어져 각 메뉴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이 눈에 띈다. 특히, 밀도는 매일 매장에서 빵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광화문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메뉴들도 선보인다. 또 상하 아이스크림 바에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상시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플레이버 4가지가 상시 판매되며, 플레이버는 시즌마다 변경된다. 이 밖에 디저트 컵이나 토핑 아이스크림도 만날 수 있다. 폴 바셋 관계자는 “최근 베이커리 카페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커피와 빵, 그리고 아이스크림까지 모든 메뉴의 맛이 만족스러운 곳은 찾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아쉬움이 있었다”며 “이번 폴앤밀도 매장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 분야에서 맛을 인정받은 두 브랜드가 콜라보를 기획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