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1 (금)

  • 맑음동두천 10.2℃
  • 맑음강릉 18.3℃
  • 맑음서울 10.7℃
  • 연무대전 11.0℃
  • 맑음대구 17.9℃
  • 맑음울산 14.8℃
  • 연무광주 11.5℃
  • 맑음부산 14.0℃
  • 맑음고창 9.0℃
  • 맑음제주 16.9℃
  • 맑음강화 6.3℃
  • 맑음보은 10.8℃
  • 맑음금산 12.1℃
  • 맑음강진군 12.1℃
  • 맑음경주시 18.7℃
  • 맑음거제 14.8℃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성금에 소비자와 후원 동행..동서식품 사회공헌 ‘분주’

소비자와 함께 하는 나눔 활동...자양복지관에 후원 물품 전달
폭우 피해 이재민 지원 성금 1억 원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동서식품이 8월에도 어김없이 각종 사회공헌 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24일 자사를 대표하는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선물과 자사 제품을 전달하는가하면 25일에는 8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 것. 

이는 인스턴트 및 조제커피 시장 1위 업체로서 그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맥심’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하는 ‘맥심 사랑 나눔 이벤트’를 열고, 서울시 광진구 소재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선물과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맥심 사랑 나눔 이벤트는 2009년부터 매년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커뮤니티 회원들은 여름철 야외활동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크림, 손 선풍기, 텀블러, 우산 등 제품을 직접 선정했고, 아이들이 여름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내기 바라는 응원의 글을 남겼다. 

동서식품은 완성된 선물상자를 오레오, 리츠, 제티, 티오 등 자사 제품과 함께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동서식품 최희연 마케팅매니저는 “맥심 사랑 나눔 이벤트는 동서식품 임직원과 소비자들이 한마음으로 지난 10여년간 꾸준히 진행해 온 뜻 깊은 봉사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5일에는 장기간 이어진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8월 내린 폭우로 인해 다수의 이재민이 발생하고 인명 및 재산 피해가 확대되는 등 상황이 심각함에 따라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를 돕겠다는 취지다.  

한편, 동서식품은 2018년부터 재난재해를 대비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6월 여름철 재난 재해에 대비한 긴급 구호키트 제작을 위해 1억 원의 성금을 기부한 바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