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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제로(ZERO)’ 돌풍에 싱글벙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출시 한 달 만에 20억 판매 돌파
"예상치 웃도는 판매 추세에 초도 물량 소진..일부 채널 공급 차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제과가 최근 출시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의 판매고가 약 한 달 만에 20억 원을 넘어서는 돌풍을 일으키자 싱글벙글하고 있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지난달 온라인과 백화점 채널을 통해 선보인 5종의 ‘제로’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각종 SNS를 통한 후기 공유가 넘쳐나자, 이달 초부터 제품 판매를 슈퍼마켓, 할인점 등 대부분의 유통 채널로 확대했다. 

이후 예상치를 뛰어넘는 판매 추세를 보이며 준비했던 초도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면서 일부 유통점에서는 물량 부족으로 제품 공급에 차질을 빚기도 했다는 것. 

현재 출시된 제로 제품에는 과자류인 ‘초콜릿칩 쿠키’, ‘카카오 케이크’, ‘후르츠 젤리’와 빙과류인 ‘아이스 콜라’, ‘아이스 초코바’ 등 5종이며, 이중 ‘초콜릿칩 쿠키’와 ‘카카오 케이크’는 진한 초콜릿 풍미와 달콤함이 잘 어우러진 정통 쿠키, 케이크 맛을 느낄 수 있고, 

‘후르츠 젤리’는 복숭아와 키위의 복합 과일 맛을 적용, 달콤 상큼한 맛이 특징이며 쫄깃한 식감이 좋은데다 일반 젤리보다 칼로리가 25%가량 낮지만 달콤한 맛은 그대로다. 

또 ‘아이스 콜라’는 달콤한 콜라 맛에 아삭아삭 씹히는 얼음알갱이가 시원함을 더해주는데 이 제품 역시 칼로리가 30% 가량 적어 다이어터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다. ‘아이스 초코바’는 정통 초코바로 믹스, 퍼지, 코팅까지 초콜릿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롯데제과는 광고모델로 배우 이성경을 발탁, TV광고를 비롯해 현장 제품 기획전,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적극 홍보중이며, 향후 초콜릿, 캔디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제로’ 브랜드를 더욱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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