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1 (금)

  • 맑음동두천 16.7℃
  • 맑음강릉 20.6℃
  • 맑음서울 17.2℃
  • 맑음대전 17.6℃
  • 맑음대구 23.1℃
  • 맑음울산 21.7℃
  • 맑음광주 18.6℃
  • 맑음부산 15.6℃
  • 맑음고창 15.8℃
  • 맑음제주 20.0℃
  • 맑음강화 10.8℃
  • 맑음보은 18.6℃
  • 맑음금산 17.7℃
  • 맑음강진군 18.1℃
  • 맑음경주시 22.9℃
  • 맑음거제 15.0℃
기상청 제공

핀크 ‘대출비교’에 부산·전북銀 합류..1금융 상품 강화

6개 1금융 은행/24개 저축은행/8개 캐피탈/4개 카드사 등 총 42개사 입점
1년 만에 제휴사 약 두 배, 누적 승인금액·신청자수 각각 433%, 280% 증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핀크(대표 권영탁)가 자사 ‘대출비교 서비스’에 BNK부산은행·전북은행을 새롭게 추가, 1금융권 상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핀크 '대출비교 서비스'에 합류한 금융기관은 1금융권 6개 은행(▲하나은행▲BNK부산은행▲BNK경남은행▲전북은행▲광주은행▲DGB대구은행)을 비롯해 24개 저축은행과 8개 캐피탈, 4개 카드사 등 총 42개에 이르게 됐다.  


핀크 관계자는 “신용점수, 자금여력 등 고객별 다양한 상황에 따른 최적의 대출 상품 제공을 위해 제휴 금융사를 확충한 결과 1년 만에 22개에서 42개로 두 배 가까이 늘렸다”며 “이러한 영향으로 올해 4월 말 '대출 비교 서비스'의 누적 승인금액과 누적 신청자수는 전년 동월 대비 각각 433%, 280% 증가했다”고 밝혔다. 

고금리로 힘든 소비자 위해 ‘대환대출’ 서비스 출시 준비 중

나아가 핀크는 최근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힘든 소비자들이 기존의 높은 대출이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대환대출 서비스(금리 갈아타기 서비스)’를 현재 준비 중이다. 고객의 대출 현황을 조회 및 분석한 후, 최적의 금리 조건을 제시하는 대환 대출 상품을 연계하는 방식이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BNK부산은행과 전북은행이 합류함에 따라 1금융권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했다"며 "제휴사와 상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고객 개개인의 상황에 적합한 대출 상품을 제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핀크는 ‘대출비교 서비스’ 외에도 빠른 소액 대출 서비스 ‘번개대출’을 제공하며 다양한 대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앱을 통해 대출 신청부터 관리까지 원스탑으로 진행할 수 있는 번개대출은 ▲하나은행(생활비대출) ▲대구은행(비상금대출) ▲스마트저축은행(똑똑대출) 등 총 3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