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9 (토)

  • 맑음동두천 -0.9℃
기상청 제공

탐앤탐스, 2022 첫 예술여행 ‘갤러리탐(耽)’ 제안

수도권 소재 9개 매장에서 ‘제46기 갤러리탐’ 전시 진행
신인부터 기성 작가까지 9인 9색 작가 예술혼 감상 기회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2022년을 여는 ‘제46기 갤러리탐’ 전시를 주요 매장을 통해 선보이며 ”탐탐으로 떠나는 예술 여행”을 제안했다.


이번 46기 갤러리탐은 오는 4월 4일까지 수도권 9개 매장과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겨울부터 봄까지 두 계절을 관통하는 전시로써 탐앤탐스 매장에 더 큰 감성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약 석 달 동안 서울, 남양주, 성남 등 수도권 내 9개 탐앤탐스 주요 매장에서 총 9명의 작가별 개인전이 펼쳐지며 이중 5개 매장에서는 신진 작가들 특유의 신선한 예술관, 과감한 도전정신을 담아낸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이고 

또 4개 매장에서는 확고한 예술 세계를 구축한 기성 작가들의 앵콜 및 초대전이 진행, 9인 9색의 색깔이 담긴 전시를 둘러보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블랙 압구정점에서는 조은아 작가의 ‘여기로 와유(臥遊)’ ▲역삼2호점에서는 안명현 작가의 ‘마음에 닿은 빛’ ▲탐스커버리 건대점에서는 김표중 작가의 ‘욕망과 현실’ ▲창동본점에서는 장민경 작가의 ‘일상의 이면’과 함께, 

남양주 소재 ▲블랙 파드점에서는 김윤경 작가의 ‘색채의 기억(Memories of Colors)’이 진행된다. 다양한 재료와 표현 기법으로 자신만의 조형 언어를 구축해 가는 신진 작가들의 매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앞선 갤러리탐에서 유감없이 본인의 예술을 선보였던 작가들의 앵콜전도 진행된다. ▲블랙그레이트점에서는 류주현 작가의 ‘정오의 모양’ 남양주 소재의 ▲블랙 더 스토리지점에서는 김용한 작가의 ‘걸어온 길 – 되돌아보다’, 

또 갤러리탐 전시 매장으로 신규 추가된 ▲분당 율동공원점에선 정광민 작가의 ‘소리의 형태’ 전시된다. 더 강렬하고 탄탄해진 이들의 예술 세계를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할 전망이다. 

더불어 이번 전시에는 일상의 단편을 유리구슬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표현하는 위성웅 작가의 초청전 ‘하루를 갖다’도 블랙 청담점에서 진행된다. 구슬의 재귀반사 효과를 통해 작가 스스로 구축한 일상의 판타지를 표현한 미학을 감상할 수 있다. 

신진작가들의 날카로운 시선부터 거장의 성숙한 작품까지 두루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갤러리탐은 네이버 아트윈도와 ‘온라인 기획전’도 함께 열린다. 온라인 예술품 판매 플랫폼인 갤러리탐 네이버 아트윈도에서 작가들의 정성이 담긴 예술품을 10만 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새해의 시작에 맞추어, 더 큰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갤러리탐 46기 전시가 시작되었다”면서 “문화와 커피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하셔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1 / 5
1 / 5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