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2 (화)

  • 구름많음동두천 3.7℃
  • 흐림강릉 4.7℃
  • 서울 5.5℃
  • 흐림대전 4.1℃
  • 맑음대구 3.8℃
  • 맑음울산 5.3℃
  • 흐림광주 3.3℃
  • 맑음부산 6.5℃
  • 구름많음고창 3.0℃
  • 구름많음제주 8.9℃
  • 흐림강화 5.3℃
  • 흐림보은 1.6℃
  • 흐림금산 1.1℃
  • 구름조금강진군 1.4℃
  • 맑음경주시 2.6℃
  • 맑음거제 6.2℃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신제품]②샴페인에 콜라보 화장품..별별 에디션 ‘봇물’

서울 에디션 샴페인부터 인플루언서, 도넛 콜라보 제품까지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유통업계가 화장품·샴페인 등 각종 에디션을 앞세운 고객 유치 경쟁으로 뜨겁다.   

뷰티업계 리딩기업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주요 브랜드를 통해 콜라보 화장품과 헤어케어 등 다양한 에디션을 선보이는가하면 서울의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와 도시의 전경을 패키지에 담은 샴페인 ‘모엣 & 샹동 서울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 것.  

이는 ‘에디션’이라는 용어가 연상시키는 특별함·차별성·희소성 등을 앞세워 소비자 호기심을 자극, 구매로 이어지게 하려는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라는 것이 유통업 관계자의 평가다.  

모엣 & 샹동 ‘서울 에디션’ 출시 


샴페인 브랜드 ‘모엣 & 샹동’은 지난 1일 롯데백화점(전 지점) 와인샵과 롯데ON을 통해 야심작 ‘서울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에디션은 이름 그대로 패키징에 서울의 스카이라인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서울의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와 도시의 전경을 모엣 샴페인의 반짝이는 금빛으로 물들인 디자인이 매력적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특히 에디션에 적용된 ‘모엣 임페리얼’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샴페인으로, 눈부신 과일향과 유혹적인 풍미, 우아한 성숙미가 특징으로, 피노누아의 풍미가 약간 우세한 가운데 므늬에가 질감을 더하고 샤도네이의 신선함이 전반적 풍미를 끌어올리는 구조가 돋보인다고 덧붙였다.   

LG생활건강 ‘VDL과 비욘드’, 에디션 기대작 각각 선봬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은 빛나는 스테인드 글라스처럼 화려한 여름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줄 ‘스테인드 글라스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햇빛에 따라 아름다운 빛의 컬러를 만들어내어 빛의 예술이라 불리는 스테인드 글라스에서 영감을 받은 스페셜 에디션으로, 패키지에 화려한 스테인드 글라스 디자인을 적용하여 특별함을 더했다. 

풍부한 빛의 레이어가 우아한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톤업크림과 파운데이션, 마스카라 듀오 등 총 3종으로 구성해 화려한 여름 메이크업 룩을 제안한다. 

이어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도 여름철 잦은 샤워로 사용량이 많아지는 바디워시, 샴푸 및 컨디셔너, 클렌저 등을 넉넉한 용량으로 구성한 ‘썸머브리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파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세브린 아수(SÉVERINE ASSOUS)’와의 디자인 협업으로 부드러운 율동감이 느껴지는 제품 패키지가 특징이다. 

전세계 아티스트들의 감각적인 작품을 굿즈로 제작하는 아트 컴퍼니 ‘핀즐(PINZLE)’을 통해 참여한 세브린 아수는 따뜻한 색상과 유연한 곡선이 인상적인 작가로, 활기찬 두 남녀의 요즘 사랑을 표현한 그녀의 작품 ‘모던러브(Modern Love)’가 썸머브리즈 에디션에 적용됐다. 

이번 에디션은 바디워시, 샴푸, 컨디셔너, 클렌저 등 비욘드 베스트 제품들이 1L 대용량 또는 듀오 기획으로 제작돼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모레퍼시픽그룹, 한율, ‘어린쑥 1989 에디션’ 출시 


피부와 일상에 이로움을 전하는 브랜드 한율은 아모레퍼시픽의 전신인 '태평양' 때부터 이어온 쑥 연구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어린쑥 1989 에디션'을 선보였다. 

뉴트로 아트워크의 대표 작가인 조인혁 작가와의 협업으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한정판의 의미를 담아 레트로 감성을 한층 더했다는 것이 브랜드 관계자의 전언이다.   

특히 에디션 대표 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는 쑥 연구의 시작이었던 1989년의 초심을 바탕으로, 한율만의 철학을 현대적으로 계승한 신제품으로, 쑥 에센셜 오일은 물론 쑥 훈증수를 비누에 담았으며, 높은 지방산 함유로 세안 단계부터 피부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한율은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영위에 기여하고자 '자투리 비누'도 함께 출시했다.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링하고자 비누 가공 공정에서 잘려 나가는 조각난 비누의 자투리를 모아 삼베로 만든 비누 망에 담았으며, 에디션 론칭 프로모션 기간에 한정적으로 만날 수 있다.
 
이니스프리, ‘노세범 파우더 쿠션 X 카페 노티드 에디션’ 출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카페 노티드의 이색 컬래버레이션으로 선런칭 이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노세범 파우더 쿠션 X 카페 노티드 에디션’을 지난 1일 정식 출시했다.

아울러 정식 출시 기념해 2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에디션 제품 포함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서머타월’을 8월 6일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뷰티와 도넛의 만남으로 주목을 받는 이번 에디션’은 보송한 ‘노세범 파우더 쿠션’의 패키지와 퍼프에 달콤한 ‘카페 노티드’의 대표 캐릭터 ‘슈가베어’ 디자인을 담아내, 

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본품과 리필이 함께 구성된 기획 세트로 출시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뿐만 아니라, 오는 9월까지 두 달 동안 이니스프리 그린 카페 일부 매장과 카페 노티드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정판 녹차 우유 생크림 도넛’도 선보였다. 

아모스프로페셔널, ‘컬링 에센스 2X 블라썸 에디션’ 출시

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에서는 상큼한 피치 플로럴 향을 더한 ‘컬링 에센스 2X 블라썸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블라썸 에디션은 서머 시즌을 맞아 기존의 탄력 있는 웨이브 연출과 깔끔한 사용감은 유지하면서, 상큼하고 달콤한 피치 플로럴 향을 더해 향기로운 컬 마무리까지 완성하게 하며,

핑크 패키지와 복숭아 향이 무더운 여름 산뜻한 기분 전환과 생기 넘치는 모발을 선사할 것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