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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건강 지향 ‘Beyond Sweet’ 전개..기대치는?

‘맛에 건강을 더하다’를 아이덴티티로 설정..제품 라인업 확장 예정
첫 신제품으로 프로폴리스 추출물, 비타민E 등이 포함된 2종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건강 지향 프로젝트인 ‘비욘드스위트(Beyond Sweet)’를 전개한다.


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일반식품에도 기능성 원료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구매하는 소비 트렌트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에 부응, 건강한 먹거리 제조사로서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비욘드스위트’는 ‘맛에 건강을 더하다’를 아이덴티티로 설정, 제품의 맛뿐 아니라 건강도 함께 추구하고자 하는 콘셉트를 담은 건강 지향 프로젝트로, 신제품은 물론 작년 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행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에 근거한 제품도 포함된다.  

이를 위해 롯데제과는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를 첨가하되 맛있는 과자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원료 배합에 더욱 신경을 쓸 계획이며, ‘비욘드스위트’ 프로젝트를 적용한 첫 제품으로 ‘목캔디 프로폴리스 허브진저’, ‘드림카카오 56 비타민E’ 등 2종을 지난 17일 내놨다.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목캔디 프로폴리스 허브진저’는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포함되어 있다. 제품 포장지에는 ‘구강 항균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된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들어 있음’이라는 문구가 삽입되어 있다. 

이어 항산화 기능을 돕는다고 알려진 비타민E가 들어간 ‘드림카카오 56 비타민E’도 선보였는데, 포장지에는 ‘항산화 작용, 비타민E’라는 문구를 삽입하여 소비자의 이해를 돕고 있다. 

‘비욘드스위트’ 제품은 롯데마트와 롯데제과 공식몰 ‘롯데스위트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판매 채널은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들 제품 출시와 동시에 ‘비욘드스위트’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스위트몰’에서는 ‘비욘드스위트’ 세트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추첨(30명)을 통해 이번 신제품 2종 중 한 제품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1박스를 증정한다. 또 선착순 1,200명에게는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에 한해 100원의 금액으로 판매한다. 

이외에 롯데제과는 롯데마트에서 기획 판매전도 진행하고, 라이브 방송 등을 활용해 퀴즈 풀이 및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에 대해 설명하는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비욘드스위트’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기능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여 자사의 건강 지향 프로젝트에 대한 인지도를 점차 높여나간다는 복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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