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3 (금)

  • 구름조금동두천 21.8℃
  • 맑음강릉 21.8℃
  • 맑음서울 25.0℃
  • 맑음대전 23.3℃
  • 흐림대구 20.2℃
  • 맑음울산 20.7℃
  • 구름많음광주 23.7℃
  • 구름조금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1℃
  • 구름조금제주 24.5℃
  • 맑음강화 22.1℃
  • 구름조금보은 20.2℃
  • 구름조금금산 20.8℃
  • 구름많음강진군 22.6℃
  • 맑음경주시 19.8℃
  • 구름많음거제 22.3℃
기상청 제공

웹드라마·CF제작에 모델 발탁..스타 마케팅 열기 ‘후끈’

다니엘 헤니, 공승연, 백종원, 브레이브걸스 등 브랜드 모델 앞세워
“효과 알잖아!”...웹드라마 제작공개, TV 광고 방영 등 시장 공세 강화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봄을 맞아 웹드라마 제작 공개 및 모델 발탁, TV CF 공개 등 인기 스타를 앞세운 마케팅을 줄줄이 선보이며 자사 제품 홍보와 소비자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사 커피 브랜드 조지아 크래프트는 다니엘 헤니와 배우 공승연의 로맨틱 케미가 돋보이는 웹드라마를 제작해 선보이는가하면, 오뚜기는 요리 연구가 이자 외식사업가인 백종원을 내세워 자사 진비빔면 새 CF를 공개하고 BBQ치킨은 역주행의 아이콘 ‘브레이브걸스’를 전속모델로 새로이 발탁한 것.

과연 이들 스타의 활약이 각 브랜드의 이미지나 판매실적에 얼마만한 효과를 이끌어낼지 업계와 소비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코카콜라사, 조지아 크래프트의 첫 번째 웹드라마 공개..다니엘헤니와 공승연 로맨틱 케미


코카콜라사 RTD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브랜드 모델 다니엘 헤니와 배우 공승연이 주인공으로 출연한 웹드라마 ‘듀얼인격자야, 듀얼브루를 마셔라!’를 기획·제작하고 지난 5일 공개했다. 

‘듀얼인격자야, 듀얼브루를 마셔라!’는 조지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첫 웹드라마로, ‘조지아 크래프트’의 특징인 듀얼브루의 커피 밸런스를 알리고,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듀얼인격과 관련된 다양한 회사 이야기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재미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좌충우돌 회사 생활과 그 안에서 피어나는 다니엘 헤니와 공승연의 로맨스를 그려내며 일과 사랑에서 상반된 매력을 보이는 주인공 다니엘 헤니를 통해 핫브루의 풍부함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 맛을 느낄 수 있는 듀얼브루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의 특성을 드라마로 담아냈다. 

남자 주인공 다니엘 헤니는 완벽한 외모와 업무 능력을 두루 겸비한 팀장 역을 맡았다. 무엇이든 쉽게 얻을 수 있고 어떤 선택이든 결정권은 자기에게 있다고 자신하지만 사랑 앞에서는 어딘가 엉뚱하고 허당미를 지닌 상반된 모습을 지닌 듀얼인격자다. 

또 여자 주인공 공승연은 사내연애의 풍파에서 벗어나고자 이직을 한 신입사원으로 등장해 새로운 일터에서는 일에만 집중하겠다고 결심하지만, 다니엘 헤니를 본 순간 거부할 수 없는 끌림과 주체할 수 없는 감정의 파동을 잔잔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풍부한 첫 맛과 깔끔한 끝 맛을 담은 조지아 크래프트 듀얼브루의 두 가지 매력을 새로운 형식으로 전달하고자 사내 로맨스 웹드라마를 제작하게 되었다”며 “두 주연 배우의 환상적인 케미뿐만 아니라 예상하기 힘든 전개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반전의 재미를 안겨주며 직장인들 사이에 큰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지아 크래프트의 첫 번째 웹드라마 ‘듀얼인격자야, 듀얼브루를 마셔라!’는 총 10개의 짧은 에피소드로 구성됐으며, 코카콜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조지아 크래프트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을 통해 각 에피소드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감독 코멘터리가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백사부의 비빔면 맛집! 오뚜기 진비빔면 신규 광고 온에어 

㈜오뚜기는 지난해 여름라면 시장에 역대급 돌풍을 불러일으킨 ‘진비빔면’의 신규 광고를 지상파를 통해 방영하며 올 여름 비빔면 전쟁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광고는 요즘처럼 여행도 가기 어렵고 집과 직장 밖에 오갈 수 없는 국민들이 시원한 바다를 보며 작은 위로를 받을 수 있도록, 백사부가 시원한 파도와 갈매기 소리가 울려 퍼지는 바다를 배경으로 ‘진비빔면 개시’를 알리는 내용이다. 

특히 소리까지 맛깔나게 백종원씨가 직접 비벼주는 진비빔면의 모습이 더욱 입맛을 자극한다. 또한 ‘진비빔면’만의 장점인 20% 더 푸짐한 양과 비법소스로 ‘이 맛은 못 따라하지’라는 멘트로 진비빔면만의 차별화된 맛을 강조한다.  

“밝고 건강한 에너지로 MZ세대 공략” BBQ, 브레이브걸스 모델 발탁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각종 음원 차트 1~2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역주행의 아이콘 ‘브레이브걸스’를 전속모델로 선정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어제로(Year Zero)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BBQ는 지난달 27일 자사 유투브 채널에서 ‘이어제로 캠페인’ 라이브방송에 출연한 브레이브걸스와 인연을 맺었다. 동시접속자 4,700여명을 돌파하며 브레이브걸스 팬들의 큰 관심을 모았는데,

이날 브레이브걸스를 전속모델로 발탁해 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했고, 윤홍근 회장과의 통화에서 “BBQ 전속모델이 된다면 디지털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BBQ의 맛있고 건강한 제품들을 많은 고객들에게 알려주세요”라고 말해 모델 발탁이 예고되기도 했다.

BBQ는 앞으로 음악방송과 예능을 넘나들며 전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와 함께 비공개 한정판 포토카드 및 랜선 팬미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사 이미지 제고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한편, BBQ는 현재 자사앱(BBQ앱)에서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PS5) 총 200대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