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흐림동두천 5.1℃
  • 맑음강릉 8.4℃
  • 박무서울 6.4℃
  • 박무대전 4.8℃
  • 맑음대구 4.8℃
  • 박무울산 7.8℃
  • 박무광주 6.8℃
  • 맑음부산 9.4℃
  • 맑음고창 3.6℃
  • 구름많음제주 12.1℃
  • 구름조금강화 5.3℃
  • 맑음보은 3.3℃
  • 맑음금산 4.0℃
  • 맑음강진군 4.2℃
  • 맑음경주시 3.9℃
  • 맑음거제 7.7℃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ㆍToday

AUTOMOTIVE WORLD, 아시아 최대 자동차 제조에 관한 모든 것이 한 곳에

AUTOMOTIVE WORLD 2017, 1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더 큰 규모로 개최 예정


2016년 04월 26일 -- Reed Exhibitions Japan이 주최하는 AUTOMOTIVE WORLD 2016이 1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AUTOMOTIVE WORLD는 아시아 최대 자동차 부품, 제조 기술에 관한 비즈니스 상담 전문 전시회이다. 


올해 AUTOMOTIVE WORLD는 ‘아시아 최대’라는 명성에 걸맞게 대성황을 이루었다. 전 세계에서 781사가 참가, 27,088명이 본 전시회를 방문하였으며, 이것은 전년도 대비 참가사 145사, 참관자 2,091명이 증가한 것으로 전시장은 예년 이상으로 활발하게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되었다. 


참가사와 참관자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TOYOTA MOTOR의 General Manager는 ”큰 규모가 인상적이고 몰랐던 기업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SEVCON의 Vice President는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전시회”라고 극찬했다. 


현대자동차 일본기술연구소의 이현우 CEO는 “많은 파트의 사람들을 같이 만나볼 수 있는 굉장히 좋은 기회”라며 “아시아뿐만 아닌 서양 업체들도 같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 외 많은 참가사와 참관자도 본 전시회를 통해 비즈니스 확대의 기회를 잡았고 구체적인 수주·납기에 관한 이야기가 진행되었다며 기쁜 모습을 보였다. 


AUTOMOTIVE WORLD의 또 하나의 강점은 업계 주요 인사가 한 곳에 모인다는 점이다. 전시회 첫째 날의 테이프 커팅식에는 BMW, DAIMLER, VOLVO, BOSCH, DENSO, TOYOTA,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세계적 유력 기업의 임원진 43명이 등단하여 전 세계의 미디어를 주목시켰다. 


동시 개최되는 컨퍼런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자동차 업계의 핫 토픽을 주제로 업계 리더들이 전략을 공유하고 기술 이슈에 대해 논의했기 때문이다. 


올해 개최된 100개의 컨퍼런스에서는 Tesla, Mitsubishi Motors, Nissan Motor, Bosch, Sony, Intel을 비롯한 다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ADAS/자율주행, 커넥티드 카, 사이버 시큐리티, IT 벤처기업의 자동차 분야 진출, 경량화 등 가장 주목받는 주제로 강연하였고 청강자는 무려 19,137*명에 달하였다. (*동시 개최전 포함)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기업의 주요인사가 한 자리에 모인 ‘VIP를 위한 리셉션 파티’는 자동차 제조사와 Tier1/2의 중요한 교류의 장이다. 리셉션 파티에는 약 900명이 참가하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자세한 인터뷰 내용, 컨퍼런스 모습과 파티 영상 등은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7년도 AUTOMOTIVE WORLD는 1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3일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며 규모를 더욱 확대하여 약 1,020사가 참가하고 35,000명이 참관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가 검토 자료와 초대권은 관련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ed Exhibitions Japan Ltd. 개요 


Reed Exhibitions Japan Ltd.는 1986년 설립된 일본 최대 규모의 전시회 주최 회사이다. 자동차, 일렉트로닉스, IT, 신재생 에너지, 제조, 의약업계 관련 전시회뿐만 아니라, 패션, 잡화, 출판 등 40여 분야의 142개 대규모 전시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참가 자료: http://www.automotiveworld.jp/en/ex/

초대권 신청: http://www.automotiveworld.jp/en/inv/

전시회 홈페이지: http://www.automotiveworld.jp/en/

Official blog: http://blog.naver.com/automotive_world

출처: Reed Exhibitions Japan Ltd.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스타벅스, 수능 D-20 수험생 응원 별별 기프트 상품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올해 수능이(11월14일) 약 20일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타벅스(대표 손정현)가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 차원에서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제안했다.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푸드와 실용성을 높인 MD 등 별별 기프트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 것. 이들 상품의 주요 면면을 살펴보면 지난 14일 선보인 ‘클로버 쿠키 카드’,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 ‘클로버 샌드 쿠키’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이색적인 카드 패키지가 눈에 띈다.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 모양 쿠키와 네잎클로버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쿠키가 들어있다. 특히 ‘클로버 샌드 쿠키’는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의 네잎클로버 샌드 쿠키 16개를 행운의 박스에 담았다. 이밖에 실용성을 높인 보온 도시락 2종과 각인 보온병 3종, 키체인 등 수능 MD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14일 SSG닷컴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최초 공개한 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또 ‘럭키 써모스 그린 보온 도시락’은 화이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