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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치킨·커피 프랜차이즈, 새해 공헌활동 ‘비지땀’

화재피해 주민 긴급 구호물품 전달에 성금·연탄 나눔 등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커피전문점 및 치킨 프랜차이즈업계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다방면에 걸친 사회공헌 봉사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훈훈함을 더해 주고 있다. 
 
이디야커피, 구룡마을 화재 피해 주민 위해 긴급 구호물품 전달 


이디야커피는 지난 20일 오전 갑작스러운 화재 피해를 당한 구룡마을 약 500여 명의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디야워터 2,000개, 콤부차 음료 80개, 스낵과자류 420박스, 비니스트 스틱커피 160박스 등의 구호물품을 이날 전달했다.
 
이디야커피는 작년 여름 기록적 폭우 피해를 입은 구룡마을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이를 계기로 지난 겨울에도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이 구룡마을 20개 가구를 찾아 연탄 4000장을 직접 배달 봉사하고, 쌀, 간편식 등을 지원한 바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상생'이라는 제1의 경영철학 아래 가맹점과 동반 성장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 브랜드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학에 입학하는 가맹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캠퍼스 희망기금',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를 격려하기 위한 '메이트 희망기금', 지역사회와 기쁨을 나누는 '이디야의 동행'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컴포즈커피, 어려운 이웃 위해 ‘사랑의 연탄’나눔 진행   


컴포즈커피도 지난 13일 서울 구로구 수궁동 일대에서 30여명의 임직원이 마련한 연탄 2000장을 손수 나르며 주거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전개했다. 

‘생활 속의 커피, 컴포즈 커피’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컴포즈커피는 지난 2021년 12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집집마다 어려움이 가득할 때에도 부산 동구 한 마을에 연탄 2,000장을 지원·배달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연탄 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푸라닭 치킨,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후원
  

오븐-후라이드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의 본사 ㈜아이더스코리아는 지난 12일 오전 서울 강서구청에서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식을 열고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울시 25개 자치구가 협업해 진행하는 취약계층 지원 사업으로, 각종 모금활동을 통해 모인 성금과 물품들은 기초생활수급자, 홀몸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각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아이더스코리아는 본사가 위치한 강서구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5년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꾸준히 성금을 후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한 영향력과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해당 성금은 겨울철 경제적 어려움과 질병 등으로 고통받는 관내 저소득층 가정과 복지시설에 전달되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보탬이 될 예정이다.

BBQ, 설명절 맞아 이천지역 어르신들에 치킨 전달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도 지난 19일, 설명절을 맞아 경기도 이천 청미노인복지관 어르신들에 치킨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BBQ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이뤄졌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패밀리가 치킨대학에서 기초교육을 받는 과정에서 조리한 치킨을 인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BBQ는 지난 4일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장애인복지센터 베데스다, 승가원 등을 포함해 치킨대학 인근에 위치한 지역복지시설에 총 600마리를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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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