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4 (월)

  • 맑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20.9℃
  • 맑음서울 14.8℃
  • 맑음대전 14.1℃
  • 황사대구 21.2℃
  • 맑음울산 16.9℃
  • 맑음광주 14.9℃
  • 맑음부산 14.7℃
  • 맑음고창 12.8℃
  • 맑음제주 20.9℃
  • 맑음강화 8.5℃
  • 맑음보은 14.8℃
  • 맑음금산 14.8℃
  • 맑음강진군 13.9℃
  • 맑음경주시 18.8℃
  • 맑음거제 14.6℃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치킨·커피 프랜차이즈, 새해 공헌활동 ‘비지땀’

화재피해 주민 긴급 구호물품 전달에 성금·연탄 나눔 등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커피전문점 및 치킨 프랜차이즈업계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다방면에 걸친 사회공헌 봉사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훈훈함을 더해 주고 있다. 
 
이디야커피, 구룡마을 화재 피해 주민 위해 긴급 구호물품 전달 


이디야커피는 지난 20일 오전 갑작스러운 화재 피해를 당한 구룡마을 약 500여 명의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디야워터 2,000개, 콤부차 음료 80개, 스낵과자류 420박스, 비니스트 스틱커피 160박스 등의 구호물품을 이날 전달했다.
 
이디야커피는 작년 여름 기록적 폭우 피해를 입은 구룡마을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이를 계기로 지난 겨울에도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이 구룡마을 20개 가구를 찾아 연탄 4000장을 직접 배달 봉사하고, 쌀, 간편식 등을 지원한 바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상생'이라는 제1의 경영철학 아래 가맹점과 동반 성장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 브랜드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학에 입학하는 가맹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캠퍼스 희망기금',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를 격려하기 위한 '메이트 희망기금', 지역사회와 기쁨을 나누는 '이디야의 동행'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컴포즈커피, 어려운 이웃 위해 ‘사랑의 연탄’나눔 진행   


컴포즈커피도 지난 13일 서울 구로구 수궁동 일대에서 30여명의 임직원이 마련한 연탄 2000장을 손수 나르며 주거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전개했다. 

‘생활 속의 커피, 컴포즈 커피’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컴포즈커피는 지난 2021년 12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집집마다 어려움이 가득할 때에도 부산 동구 한 마을에 연탄 2,000장을 지원·배달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연탄 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푸라닭 치킨,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후원
  

오븐-후라이드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의 본사 ㈜아이더스코리아는 지난 12일 오전 서울 강서구청에서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식을 열고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울시 25개 자치구가 협업해 진행하는 취약계층 지원 사업으로, 각종 모금활동을 통해 모인 성금과 물품들은 기초생활수급자, 홀몸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각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아이더스코리아는 본사가 위치한 강서구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5년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꾸준히 성금을 후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한 영향력과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해당 성금은 겨울철 경제적 어려움과 질병 등으로 고통받는 관내 저소득층 가정과 복지시설에 전달되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보탬이 될 예정이다.

BBQ, 설명절 맞아 이천지역 어르신들에 치킨 전달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도 지난 19일, 설명절을 맞아 경기도 이천 청미노인복지관 어르신들에 치킨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BBQ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이뤄졌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패밀리가 치킨대학에서 기초교육을 받는 과정에서 조리한 치킨을 인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BBQ는 지난 4일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장애인복지센터 베데스다, 승가원 등을 포함해 치킨대학 인근에 위치한 지역복지시설에 총 600마리를 전달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