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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푸드테크 새내기와 맞손..기대치는?

위대한상사·딜리버리랩과 식자재 주문시스템 및 빅데이터 솔루션 협업
CJ그룹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 혁신성장의 발판 역할 도모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B2B 식자재 유통 1위 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푸드테크 스타트업과 손잡고 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식자재 유통산업 혁신에 발 벗고 나섰다.

이를 위해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일 (주)위대한상사(대표 김유구), 딜리버리랩(대표 이원석)과 식자재 주문시스템 및 빅데이터 솔루션 공동개발 업무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CJ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O!VentUs)'의 연장선상으로, 양사는 올해 오벤터스 2기 푸드테크 분야에 선발된 바 있다. 

먼저 ‘위대한상사’는 시간제 공유주방 매칭 플랫폼 '나누다키친'의 운영업체로 외식창업자에게 원하는 지역에 있는 공유주방 연결뿐만 아니라 창업 맞춤형 정보 및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 ‘딜리버리랩’은 식당 점주가 필요한 식자재 품목을 신청하면 자연어 처리(일상단어를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와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식자재 유통 제휴사 가격비교 견적을 제공하는 식자재 주문 플랫폼 '오더히어로'를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오벤터스를 통해 공동 기술·사업 개발 및 사업성을 검증하는 스케일업·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해 양사와 식자재 주문시스템 및 빅데이터 솔루션 관련 연구과제를 수행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후속업무 실행 및 추가적인 사업협력 기회를 발굴하게 된다.

특히 식자재 유통시장 선두 기업으로 그동안 축적한 데이터와 인큐베이팅, 전략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스타트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동시에 이들 업체를 이용하는 외식 예비 창업자 및 기존 외식 운영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사업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임대륜 전략기획담당은 "식자재 유통시장은 기술적인 측면에서 산업화를 통해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며 "이번 협업은 동반성장은 물론 외식업 영위 고객들에게도 새로운 식자재유통시장 생태계 조성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오벤터스(O!VentUs)는 CJ그룹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주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올 한해 2, 3기를 운영해 16개 기업을 발굴, 지원해 왔다. 

특히 차별화된 미래 혁신 기술을 확보하고 스타트업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탄생했으며, CJ그룹은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 모델을 보유한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을 발굴해 계열사와 공동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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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