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화장품·건강·안마기..가정의 달 선물세트 ‘눈길’

유통가, 코로나19 뚫고 찾아온 기념일의 달, “감사 마음 전하세요”
홍삼, 안마기에 가성비 및 럭셔리 화장품 선물세트까지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각종 기념일과 가정의 달을 맞아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 세트를 제안했다.

3일 유통가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부모님과 가족, 친지, 그리고 존경하는 스승께 드릴 선물 준비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티몬이 수도권 거주 30~50대 성인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3.3%가 선물을 준비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지출 예산에 대해서는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이거나 감소했다고 답한 응답자가 각각 64%, 32.4%에 달했다. 

또 지난 4월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직장인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올해 가정의 달 예상경비 조사 결과도 지난해 54만 원보다 8만 원 줄어든 금액 46만 원으로 집계됐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성년의 날 등 다양한 기념일이 겹치는 5월, 어려운 상황 속이지만 각자의 형편에 따라 주는 이와 받는 이 모두 부담은 덜고,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제품들을 앞세워 소비자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홍삼 제품에 안마기, 럭셔리 및 가성비 화장품 세트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브랜드 별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고마움과 존경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품격 있고 풍성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먼저 럭셔리 브랜드의 경우 ▲궁중 자수를 모티브로 한 ‘후 비첩 자생 에센스 2종세트’ ▲시간이 흐를수록 빛나는 희소성과 가치를 담은 ‘숨37° 로시크숨마 아티잔 럭셔리 스페셜 세트’,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퍼스티지 세트-클래식 화이트 에디션’을 각각 선보였다. 

또한 ‘이자녹스’는 재조합 태반 핵심 성분을 담아 피부의 근본을 확실하게 변화시켜주고 피부에 찬란한 힘을 되찾아 주는 최고급 라인 ‘이자녹스 테르비나 AD 3종 기획 세트’를, 한방 브랜드 ‘수려한’은 브랜드 대표 세트인 ‘수려한 천삼 선유 3종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밖에 ‘예화담’은 피부 본연의 빛을 깨워주는 ‘예화담 환생고 화윤 크림 품격 세트’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는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손상 케어를 돕는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기초 2종 세트’를, ‘비욘드’가 지친 피부에 진정한 휴식을 선사하는 ‘비욘드 미라클 포레스트 스페셜 세트’도 준비했다.

이어 ‘케어존’은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처방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EX 2종’으로 구성된 세트를, ‘더페이스샵’은 이탈리아 마르케 지역 200년 전통의 블렌딩 포뮬러를 피부로 전달하는 ‘더테라피 수분 블렌딩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와 자연에서 찾은 원료를 담아 생명의 에너지를 피부로 전달하는 ‘더페이스샵 치아씨드 2종 스페셜 세트’도 각각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그린티 씨드 세럼 기획 세트’와 ‘립 & 핸드케어 세트’를 선보였다. 

‘그린티 씨드 세럼 기획 세트’는 자사 베스트셀러이자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침투하는 흡수력으로 세안 후 마른 피부에 수분 아미노산™을 채워주고 지켜주는 ‘그린티 씨드 세럼’ 80ml와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 폼 클렌저 ‘그린티 폼 클렌저’ 80ml가 함께 구성해 선보였다. 


또 ‘립 & 핸드케어 세트’는 순수 제주 녹차 성분을 비롯해 6가지 자연 유래 원료를 담은 ‘그린티 립밤’ 3.6g과 제주 서정적인 향과 수분 가득한 제형의 ‘제주 라이프 퍼퓸드 핸드크림’ 20ml 2개를 함께 담아냈다. 

이중 핸드크림은 ‘5월 햇살 아래 산딸기’와 ‘7월 핑크 코랄’ 2종으로 구성이다.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고 촉촉하게 입술 및 핸드 케어가 가능해 호불호 적은 선물 세트로 추천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면역력이 중요한 요즘, 부모님에게 전하기 좋은 선물로 KGC인삼공사(정관장)의 ‘홍삼정’도 있다. 120년 전통의 노하우로 6년근 홍삼을 진하게 달여 다양한 홍삼 유효성분이 함유된 100% 홍삼농축액으로,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우수한 정관장 대표 홍삼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과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항산화, 혈액 흐름 등에 도움을 주어 건강을 위한 선물로 적절하다. 

현재 1+1 이벤트 진행중인 클럭의 ‘미니 마사지기S’는 손이 닿지 않는 속 근육까지 EMS 저주파가 깊숙하게 내려가 뭉친 곳을 시원하게 수축하고 이완시키는 저주파 마사지기로 부부의 날 선물로 제격이다. 

특히 목덜미와 어깨, 등, 허리, 팔뚝, 다리 등 전신에 맞춤 마사지가 가능하며, 부부가 함께 사용하기 유용한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