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6 (목)

  • 맑음동두천 4.4℃
  • 맑음강릉 12.0℃
  • 맑음서울 8.3℃
  • 연무대전 9.4℃
  • 구름많음대구 10.4℃
  • 흐림울산 9.4℃
  • 광주 11.2℃
  • 흐림부산 13.6℃
  • 흐림고창 12.5℃
  • 제주 15.4℃
  • 구름많음강화 7.1℃
  • 구름많음보은 5.3℃
  • 구름많음금산 9.1℃
  • 흐림강진군 12.0℃
  • 흐림경주시 6.8℃
  • 흐림거제 11.0℃
기상청 제공

새 모델 ‘조보아·유연석·다니엘헤니·로운’..“기대되네”

식음료업계, 인기 스타 발탁 러시...2019년 고객 유치 경쟁 돌입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인기스타 조보아와 유연석, 다니엘헤니, 로운이 2019 식음료업계 새 모델로 발탁돼, 올 한해 그들의 활약상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미스터피자, 롯데제과, 코카콜라사 조지아커피, 빙그레 컵커피 브랜드 아카펠라가 최근 2019년 자사 브랜드를 대표할 새 얼굴로 요즘 대세 배우 조보아, 유연석, 다니엘헤니, 로운을 각각 발탁하고 이들을 앞세워 고객 유치전에 본격 나선 것.

과연 이들 새 모델의 활약상이 올 한해 각사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매출 증대에 얼마나 기여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배우 유연석 광고모델 발탁

롯데제과는 지난달 드림카카오의 광고 모델로 배우 유연석을 발탁하고 본격 마케팅에 돌입했다.   

각종 드라마와 뮤지컬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유연석은 최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온 기부 프로젝트를 동명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만든 tvN의 ‘커피 프렌즈’에 출연하며 훈남 이미지를 더 해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다. 

롯데제과는 프로그램의 기획 스토리를 듣고 즉시 광고 모델로 발탁함과 동시에 해당 프로그램에 적극 후원하기로 했다. 단지 좋은 이미지의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내세우는 데 그치지 않고, 젊은이들의 적극적인 기부 활동을 응원한다는 취지에서다. 

롯데제과는 유연석의 부드럽고 선한 이미지가 드림카카오의 힐링 콘셉트를 어필하는 데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유연석을 내세우며 제품 패키지에 활용하거나 각종 SNS를 통해 광고 영상을 노출하는 등 드림카카오를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코카콜라 조지아 고티카, 명품 배우 ‘다니엘 헤니’ 새 모델로 발탁

코카콜라사는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노하우를 살려 커피의 깊은 풍미를 담은 프리미엄 캔커피인 ‘조지아 고티카’의 2019년 새 모델로 명품 배우 다니엘 헤니를 발탁했다.

다니엘 헤니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진한 남성미는 물론, 예능을 통해 보여준 젠틀함까지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명품 배우다. 

지난해 MBC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를 통해 미국에서의 영화 같은 솔로 라이프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현재 미국 CBS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 시즌 14에서 맷 시몬스 역으로 출연 중이다. 

‘프리미엄 커피의 미학’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조지아 고티카는 2015년 출시 이래 ‘커피는 향이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내세우고 있으며, 올해엔 깊어진 남성미와 부드러운 매력의 다니엘 헤니를 앞세워 깊은 향과 맛을 담은 제품 특징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한다는 복안이다. 

미스터피자, 광고 모델 조보아의 드라마 촬영 현장에 피자 선물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는 자사 광고 모델인 배우 조보아의 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촬영 현장에 갓 구워 따끈한 ‘랍스터몽땅’을 선물했다.                          

이날 조보아는 피자 트럭에서 갓 구워낸 미스터피자와의 첫 광고 제품인 ‘랍스터몽땅’ 피자를 동료 배우 및 스태프들에게 직접 나눠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추운 날씨에 허기를 느끼던 현장 인원들은 피자를 먹으며 신나는 분위기로 들썩였다는 후문이다.

한편, 조보아의 미스터피자 첫 광고 제품인 ‘랍스터몽땅’은 캐나다 청정바다의 랍스터와 새우를 토핑한 피자로, 치즈크림무스와 리코타치즈, 트리플스프레드 소스까지 더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전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빙그레, 아카페라 SF9 멤버 '로운' 발탁...시장 공략에 속도


빙그레는 가성비와 가용비 트렌드를 앞세워 인기 몰이 중인 컵커피 브랜드 아카페라의 사이즈업 신제품 출시와 함께 새 모델로 아이돌 그룹 SF9 멤버 '로운'을 발탁, RTD 커피 시장 확대 및 이 시장 강자 자리 굳히기에 나섰다. 

로운은 최근 드라마 ‘어바웃 타임’, 예능 ‘선다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목 받고 있는 아이돌 그룹 SF9 멤버. 최근 진행된 아카페라 광고 촬영 현장에서 장시간 동안 이어진 촬영에도 밝고 유쾌하게 현장을 이끌어 가며 참여해 스태프들에게 찬사를 받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요즘 것들의 커피, 편하게 즐기는 아카페라 사이즈업’ 이라는 컨셉으로 촬영된 이 광고는 온라인, 극장 등을 통해 방영되며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이 확산되며 제품을 찾는 손길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지난 2007년 출시한 RTD 커피브랜드 아카페라의 대용량 제품으로, 최근 커피 음료 시장에 불고 있는 ‘가성비, 가용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 재선임 "수익 지키는데 역량 집중"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동국제강은 3월 20일 서울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제66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사내이사로 장세욱 부회장을 재선임했다. 신임 사내 이사로는 곽진수 경영전략실장을 선임하고, 김이배 덕성여대 회계학과 교수가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으로 재선임 됐다. 주주총회에서는 △2019년도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승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4개의 안건을 의결했다. 장세욱 부회장은 이날 주총에서 경영 현황을 IR방식으로 상세히 발표하며 “코로나19 사태로 경영 불확실성이 어느때보다 커졌고, 수많은 기업이 위기에 처했다”고 말하고, “이럴 때일 수록 각자의 자리에서 본연의 활동을 열심히 하는 것이 최선이다. 2020년 내실 경영의 기조를 더욱 강화하고, 수익성을 지켜내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장 부회장은 특히 “글로벌 No.1 컬러 코팅 기업으로서 컬러강판 초격차 전략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장 부회장은 추가로 “국내 유일하게 해안가 내식성을 보증하는 ‘super smp강판’을 출시했으며, 패턴과 길이 제약이 없는 코일형의 ‘럭스틸 디지털 프린팅 강판’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했다”고 컬러강판 신제품을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