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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유럽시장 본격 상륙

지난 달 독일, 이달 초 영국에서 대규모 론칭 · 미디어 초청 시승 행사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가 유럽시장을 무대로 론칭행사와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시장 공략에 들어갔다. 


쌍용차는 12일 중형 SUV 렉스턴 스포츠를 유럽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영국 런던 인근 윙크워스에서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의 론칭 행사 와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5일에 걸쳐 진행된 이 행사에는 글로벌 자동차전문지 오토카 UK, 영국 대중지 더 선을 비롯한 영국 현지 언론들과 쌍용차 해외영업본부 및 영국대리점 임직원, 현지 판매점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행사장에 전시된 렉스턴 스포츠의 내외관을 둘러보며 G4 렉스턴 기반의 플랫폼 세단 못지 않게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다양한 편의사양, 2열 공간을 비롯한 넉넉한 실내공간 및 다양한 공간활용성에 만족성을 나타냈다. 이어 오프로드 시승행사에서는 풀숲과 자갈길, 경사진 진흙길 등을 수월하게 통과하며 파워풀하면서도 안정된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직접 확인했다. 


이보다 앞서 지난달 18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북동쪽에 있는 풀다에서 열린 론칭 행사에는 120여명의 현지 대리점 및 판매점 관계자들이 참석해 SUV와 픽업의 장점을 골고루 갖춘 이 차량의 높은 상품성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모델은 지난 1월 대형 프리미엄 SUV G4 렉스턴의 DNA를 계승해 국내시장에 출시했으며, 이후 중형 SUV 시장을 선도하며 티볼리, G4 렉스턴과 함께 쌍용차의 내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회사 최종식 대표이사는 “유럽의 주력무대인 독일 · 영국 론칭 행사에서 렉스턴 스포츠의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 주행능력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며 “이 무대를 시작으로 SUV 명가로서의 입지를 다져 렉스턴 스포츠의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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