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7 (목)

  • 맑음동두천 1.9℃
  • 맑음강릉 6.5℃
  • 맑음서울 4.7℃
  • 맑음대전 3.4℃
  • 맑음대구 4.4℃
  • 맑음울산 6.8℃
  • 맑음광주 6.8℃
  • 맑음부산 9.7℃
  • 맑음고창 5.2℃
  • 맑음제주 12.2℃
  • 맑음강화 6.0℃
  • 맑음보은 1.0℃
  • 맑음금산 1.2℃
  • 맑음강진군 5.9℃
  • 맑음경주시 2.4℃
  • 맑음거제 6.3℃
기상청 제공

SK㈜ C&C, ‘에듀베이션’社 학원관리 통합 플랫폼 구현..의미는?

학원 관리 기업 ‘에듀베이션’에 클라우드 기반 통합 플랫폼 구축
자사의 최신 클라우드·빅데이터 적용 및 서비스 테스트도 추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SK㈜ C&C(대표 박성하)가 학원 관리 서비스 기업인 ‘에듀베이션’에 자사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을 기반으로 한 ‘Cloud Z 에듀베이션 통합 학원관리 플랫폼’ 구현에 나선다.  


이는 강사 구인·구직부터 셔틀 버스 운행, 수업 관리까지 학원의 모든 업무를 클라우드로 묶어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이 나온다는 의미로 해석이 된다.

이를 위해 SK㈜ C&C는 AWS 클라우드 기술 역량과 자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은 물론 에듀베이션의 디지털 전환(DT)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에듀베이션은 SK㈜ C&C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의 최신 클라우드·빅데이터 기술 및 테스트센터를 활용해 데이터 보안과 서비스 안정성 강화는 물론 통합 학원 관리 플랫폼의 디지털 수준을 한층 높여갈 계획으로 전해진다.   

즉, 이번 협약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개별 운영되던 자사의 ▲훈장마을 ▲고릴라이드 ▲통통통은 학원 관리 토탈 서비스를 위한 ‘통합 학원 관리 플랫폼’으로 통합 운영될 예정이며, 수강생·학부모·학원·강사별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기존에는 취업 포털 혹은 각 사이트에 접속해 필요한 서비스를 일일이 찾아야 했지만, 앞으로는 로그인 한 번에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게 되는데다, PC와 모바일 기반으로 이용자 특성에 맞는 학사 관리 및 업무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것.

이로써 ‘통통통pro’ 이용 학원은 수강생별 학습 성과에 기반한 온라인 학습 및 성적·시험 관리는 물론 학원 일정과 연계된 각종 스케줄 관리 및 업무 일지 작성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학부모 또한 모바일 전용 앱을 통해 강사와 상담하거나 아이들의 학원 출·결석 확인은 물론 관련 뉴스 등의 각종 콘텐츠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원 취업을 희망하는 강사와 학원을 연결해주는 ‘훈장마을’을 통한 맞춤형 인재 매칭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고릴라이드’에 기반한 주변 학원 간 셔틀버스 공유 서비스도 확장·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SK㈜ C&C 신현석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은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을 통해 AWS 클라우드는 물론 Cloud Z의 통합모니터링, 보안 솔루션, SaaS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지원할 것”이라며 “에듀베이션의 플랫폼이 국내 학원의 대표 디지털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최대 학원 관리 종합 서비스 기업인 에듀베이션(대표 방형식)은 대교그룹의 자회사로 국내 학원, 교습소·공부방 등을 대상으로 ▲학원 강사 취업 포털 ‘훈장마을’ ▲학원 셔틀 쉐어링 서비스 ‘고릴라이드’ ▲학원 관리 프로그램 ‘통통통’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롯데웰푸드, 국내외 MZ세대 공략 승부수로 ‘뉴진스’ 앞세워 [산업경제뉴스 정미경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모델 ‘뉴진스’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는 뉴진스의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구축해 ‘맛있어서 ZERO’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트, ZERO’ 라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로 미츠 뉴진스’ 기획 제품 라인업은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