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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최신 트렌드 부응하라..현대홈쇼핑 '잰걸음'

코로나19 집콕족 겨냥 주방용품 판매 방송 편성 강화
방송전 미리보기 서비스 '미리플레이' 서비스도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현대홈쇼핑이 고객의 최신 수요와 트렌드에 발맞춘 방송을 발빠르게 편성해 선보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에서 직접 식사를 준비하려는 고객들이 늘면서 주방용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관련 상품 방송 편성을 늘리는가하면, 

온라인 쇼핑 고객의 급증과 짧은 영상을 소비하는 트렌드가 전 연령층으로 확대되는 추세에 부응, 상품 판매 방송 전에 짧은 영상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재미도 더한 '미리플레이'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단 한 명의 고객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락앤락' 특별 방송 등 '봄맞이 주방용품 방송 확대


먼저 현대홈쇼핑은 주방용품 방송 확대에 나섰다. 주방용품 인기 브랜드 락앤락 오프라인 매장과 특별 이원생중계 방송을 진행하는가 하면, 방송 편성도 50% 이상 확대하기로 한 것.

그 일환으로 현대홈쇼핑은 지난 8일 '락앤락'과 함께 'LOCK n 樂 페스티벌' 특별 방송을 2시간 가량 진행하기도 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가정에서 직접 식사를 준비하는 고객이 늘면서 주방용품 판매량이 늘고 있다"며 "고객들의 수요 증가에 발맞춰 관련 상품 방송 편성을 늘리기로 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 2월과 3월 두달 간 주방용품 주문액이 전년 동기대비 25.4% 증가했다는 것. 이에 현대홈쇼핑은 오는 12일까지 주방용품 편성 비중을 전주와 비교해 50% 이상 늘리고, 주방용품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라이프스타일 PB 브랜드 '알레보'의 '주방용품 특별전'도 진행한다. 오는 12일 오후 2시 55분 방송에선 지난해 전 방송 매진을 기록한 '알레보 W 통5중 컬러 냄비세트를 올해 처음 선보인다. 

방송전 미리보기 서비스 '미리플레이' 서비스도 선봬


이뿐만이 아니다.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강화에도 나섰다. 현대홈쇼핑의 T커머스 채널 '현대홈쇼핑플러스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기로 한 것. 

'미리플레이'는 사전 녹화해 판매하는 T커머스 방송을 활용해 만든 동영상 콘텐츠로, 상품 판매 방송 전에 온라인몰에 등록하는 서비스다. 

30분에서 1시간 가량 진행되는 홈쇼핑 방송을 1분 정도의 짧은 동영상으로 편집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 게다가 동영상에는 상품의 특징·장점 등을 함축적으로 녹여내고, 재치있는 자막 등을 활용해 재미도 더했다. 

고객들은 '미리플레이'를 통해 방송 전에 해당 상품의 특장점을 한눈에 알 수 있고, '현대H몰' 온라인 웹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미리 구매할 수도 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판매한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의 모든 상품(150여 종)을 대상으로 '미리플레이'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우선 선보이고, 올해 판매 예정인 총 1300여 종의 상품에도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기존 홈쇼핑 방송과 다른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강화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미리플레이'를 선보이게 됐다"고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노트북 등 가전 상품 10여 종에 '미리플레이'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 고객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았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미리플레이' 동영상을 포함한 이들 상품의 주문액이 직전 일주일과 비교해 34.1% 늘어났으며, 이는 같은 기간 동안 가전 상품군 주문액 신장률(12.1%) 대비 24%p 높은 수치라는 것. 

이에 현대홈쇼핑은 오는 13일까지 큐브 수납장, 숀리 스쿼트 머신, 미용 에센스 등 '미리플레이'로 선보이는 30여 종의 상품 구매시 구매금액의 최대 15%를 'H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삼성카드·현대카드·KB카드로 구매시 5% 청구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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