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7 (목)

  • 흐림동두천 8.2℃
  • 흐림강릉 9.5℃
  • 서울 10.3℃
  • 흐림대전 11.3℃
  • 흐림대구 17.2℃
  • 울산 11.5℃
  • 흐림광주 10.3℃
  • 부산 13.1℃
  • 흐림고창 7.0℃
  • 맑음제주 10.5℃
  • 흐림강화 6.4℃
  • 흐림보은 10.3℃
  • 흐림금산 11.6℃
  • 흐림강진군 10.5℃
  • 흐림경주시 11.7℃
  • 흐림거제 15.5℃
기상청 제공

쥬씨, 캄보디아 진출...해외사업 본격화나서

캄보디아 ‘나인닷츠’社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체결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JUICY, 대표 윤석제)가 캄보디아에 진출, 해외사업 본격화에 나선다.


그 일환으로 쥬씨는 윤석제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9일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본사 사옥에서 캄보디아의 도매유통법인인 ‘나인닷츠社(Nine Dots Co., Ltd.)’ 관계자들과 함께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계약식은 그간 캄보디아 MF법인과 실무협의를 진행해온 부분에 대해 확정하는 것으로, 2010년부터 국내에서 저가 생과일주스를 판매해 온 쥬씨의 브랜드파워를 바탕으로 캄보디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초석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평가다. 

더불어, 캄보디아 MF법인은 오는 10~11월경에 캄보디아의 수도인 프놈펜 시내 중심지역 상권에 직영점 형태로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쥬씨측 관계자는 밝혔다.

쥬씨 윤석제 대표는 "그간 여러 국가와 해외사업과 관련한 협의를 다각도로 진행해왔다"며 "이번 캄보디아 MF 계약 체결을 계기로 향후 해외진출을 더욱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캄보디아 MF 법인인 나인닷츠社의 뜨라이 뿌틴 이사는 "캄보디아에는 쥬씨와 같이 체계적인 메뉴와 브랜딩을 갖춘 매장을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쥬씨가 진출한다면 고객들에게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며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기대했다. 

한편, 쥬씨는 그간 말레이시아, 대만, 중국에 해외사업을 진행해 현재까지 총 7개 매장을 운영하며 해외사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중이다. 아울러 일본 및 홍콩과도 해외진출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