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5 (화)

  • 흐림동두천 17.2℃
  • 맑음강릉 14.3℃
  • 황사서울 18.9℃
  • 황사대전 24.5℃
  • 황사대구 25.5℃
  • 황사울산 24.3℃
  • 황사광주 24.8℃
  • 황사부산 19.8℃
  • 맑음고창 24.0℃
  • 황사제주 27.2℃
  • 구름많음강화 17.1℃
  • 맑음보은 24.1℃
  • 맑음금산 24.3℃
  • 맑음강진군 21.3℃
  • 맑음경주시 25.5℃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K-디저트에 스포츠 마케팅..이디야커피 성장 행보 분주

버터향과 고소한 토피넛의 조화!..바삭·달달 ‘토피넛 크룽지’ 출시
페퍼저축은행 배구단과 파트너십 체결...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예정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가 디저트 신제품을 선보이고, 페퍼저축은행 배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지속 성장을 향해 분주한 행보를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일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디저트 ‘토피넛 크룽지’를 선보이며 자사 토피넛 메뉴 라인업을 확대에 나섰다.  

‘토피넛 크룽지’는 프랑스 전통 빵 크루아상을 누룽지처럼 눌러 만든 ‘크룽지’에 초콜릿 코팅 후 토피넛과 아몬드를 토핑해서 만든 제품으로, 

풍부한 버터향과 토피넛 특유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바삭한 식감에 먹음직한 외형으로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또한 개별 낱개 포장을 적용해 보관과 섭취가 간편하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토피넛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취향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토피넛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지난달에는 ▲버블 블랙토피넛라떼 ▲토피넛 쇼콜라 등으로 구성된 ‘토피넛 가을음료’ 2종을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권을 강화한 바 있다.

이어 지난 15일에는 프로배구 여자부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배구단과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고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이디야커피 고객과 AI페퍼스 팬들을 대상으로 한 양사의 적극적인 마케팅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체결됐으며, ‘2023-24 도드람 V-리그 시즌 동안 AI페퍼스는 이디야커피 로고가 삽입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임하게 된다. 

또한 AI페퍼스의 홈구장인 광주 페퍼스타디움 플로어 광고를 통해 이디야커피 브랜드 홍보가 전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해 AI페퍼스 홈경기 MVP선수에게 이디야커피 기프트카드를 증정하고, AI페퍼스 구단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승리 시마다 3만원 상당의 이디야멤버스 선불카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프로배구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스포츠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색다르고 특별한 이디야커피만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