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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스페셜티 컵커피 3종 & ‘메타버스 랜선 파티’ 제안

콜롬비아 안티오키아 지역 스페셜티 원두 사용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3종 출시
SKT 메타버스 플랫폼 통해 ‘꽃게랑’ 랜선 파티 진행...신제품 미니 꽃게랑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빙그레가 자사 컵커피 브랜드 아카페라의 신제품 3종 출시와 자사 대표 스낵 꽃게랑의 메타버스 랜선 파티에 참여를 제안했다.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3종 출시  

먼저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를 통해 지난 5일 선보인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3종은 콜롬비아 안티오키아 지역의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데다, 원두를 물에 담근 뒤 압력을 가해 원두 고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워터프레스 공법으로 커피를 추출한 제품이다. 

특히 단맛과 신맛, 쓴맛의 균형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안티오키아 원두에다 국내산 1A등급의 신선한 원유를 사용해 깔끔한 라떼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안티오키아 트리플 브루잉 라떼’, ‘마다가스카르 멜로우 바닐라 라떼’, ‘프렌치 토스티드 카라멜 마끼아또’ 3종으로 구성해 출시됐다.    

한편, 콜롬비아 중서부에 위치한 도시 안티오키아는 최대 커피생산지로 해발 1500m 이상의 안데스 산맥 고산지대에 있으며 미네랄이 풍부한 화산 토양에 일조량과 강수량이 풍부한 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부드럽고 균형감 있는 원두를 재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꽃게랑’, SKT 메타버스 플랫폼 통해 랜선 파티 이벤트 진행  

이어 29일에는 자사 대표 스낵 제품 꽃게랑의 새로운 마케팅 컨셉 ‘끄랍칩스’ 한국진출 성과 발표를 겸한 랜선파티를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한다. 

‘끄랍칩스’는 러시아 국민 스낵이 한국에 진출한다는 시나리오의 부캐 마케팅 일종으로 온라인 영상을 통해 회자됐다. 이 영상은 54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끄랍칩스’를 유통하는 ‘게르과자 마시코프’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5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했다. 

실제로 출시한 ‘끄랍칩스’ 제품은 일평균 15,000개 판매량을 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자발적으로 끄랍칩스 시식 후기를 올리는 이용자들도 늘고 있으며 많은 커뮤니티 게시판에 ‘끄랍칩스’ 관련 게시물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가상의 회사 ‘게르과자 인터내셔널’은 70명의 팬을 초청해 한국 진출 성과 보고회를 겸한 랜선파티를 시행한다. 

SK텔레콤이 지원하는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29일 오후 8시에 생중계될 예정이며 행사에서는 성과보고 및 퀴즈 이벤트, 캐릭터 간 기념사진 촬영 등의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행사에는 ‘게르과자 인터네셔널’의 대표이사인 ‘게르과자 마시코프’의 캐릭터도 등장한다. 

빙그레는 ‘끄랍칩스’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 이목을 끌 계획을 세우고 8월 중 ‘미니꽃게랑’ 2종을 새로이 선보일 예정이다. ‘미니꽃게랑’은 기존의 꽃게랑과는 다르게 카톤 포장 제품이며 맛은 꽃게랑과 비슷하지만 새로운 모양과 컨셉으로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꽃게랑의 독특한 마케팅 활동은 젊은 층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더 기발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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