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뮤지컬도 언택트...'렌트' 공연과 토크쇼를 안방에서 본다

Seezn(시즌), 공연과 토크 결합한 라이브 쇼 ‘뮤:시즌’ 론칭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국내 최다 오리지널 콘텐츠를 자랑하는 KT(대표이사 구현모, www.kt.com)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시즌)이 이번에는 언택트 라이브쇼 ‘뮤:시즌’을 오리지널 콘텐츠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뮤:시즌’은 뮤지컬과 시즌이 합쳐진 단어로 시대와 세계를 초월해 사계절 내내 팬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해온 뮤지컬 한 편을 매 회 선정해 작품을 집중 조명하고 뮤지컬 배우들의 라이브 무대와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음악 라이브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관객과 만날 기회가 줄어든 공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뮤지컬 팬들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간 뮤지컬 배우로 활약해왔을 뿐만 아니라 여러 예능 방송을 통해 남다른 입담과 진행 실력을 인정 받은 슈퍼주니어의 규현과 국내 최정상 뮤지컬 음악 감독으로 활동해온 김문정 음악감독이 MC를 맡는다. 특히 김문정 감독이 이끄는 하우스 밴드가 함께 참여해 뮤지컬 배우들의 고품격 라이브 무대를 더 빛나게 할 예정이다..

 

오는 7월 20일부터 Seezn(시즌)에서 공개되는 ‘뮤:시즌’의 첫 회에서는 올해로 한국 공연 20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렌트’를 다룬다. 출연 배우 오종혁, 최재림, 김호영, 김수하, 전나영, 정다희가 출연해 ‘Another day’, ‘Today 4U B’, ‘Take me or leave me’, ‘I'll cover you’, ‘Seasons of love' 등 <렌트>의 주요 넘버의 현장감 넘치는 라이브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뮤지컬 무대에서는 볼 수 없던 배우들의 진솔한 모습과 이야기도 함께 안방 1열에서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다.   

한편 1996년 뉴욕에서 초연된 록 뮤지컬 ‘렌트’는 파격적인 형식과 아름다운 음악으로 브로드웨이에서 일대 혁명을 일으키며 토니상, 퓰리처상 등의 각종 상을 휩쓰는 등 많은 뮤지컬 팬들에게 오래도록 사랑 받아온 작품이다. ‘렌트’는 2000년 7월에 처음 국내의 관객들을 찾아왔고, 당시 한국 정서에는 맞지 않다는 우려에도 큰 인기를 누리며 성공을 거뒀다. 특히 국내에서 처음으로 뮤지컬 팬클럽이 생겨나는 등 한국 뮤지컬 문화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한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누구나 친숙하고 편하게 뮤지컬에 다가설 수 있게 해주는 뮤지컬 음악 프로그램 ‘뮤:시즌’의 첫 회는 20일 월요일 저녁 8시 Seezn(시즌)에서 생중계 되며,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중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뮤지컬 배우들에게 직접 인사를 하거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도 있어 양방향 소통의 재미도 더했다.  

KT 모바일미디어사업담당 유현중 담당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공연계과 뮤지컬 팬들에게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언택트 라이브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공연이나 팬미팅 등의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고객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라이브 콘텐츠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Seezn(시즌)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사운드 최적화 솔루션 ‘VSS 슈퍼사운드’를 적용해 이용자들이 영화, 스포츠, 음악 등 각 장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음장 효과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현장감 넘치는 생생한 음질로 ‘고막메이트’와 ‘히든트랙’, ‘싱스테이’ 등의 음악을 테마로 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해 CJ ENM의 ‘케이콘(KCON)’, 강다니엘의 온라인 팬미팅 ‘다니티스트’ 와 같은 공연 생중계 서비스가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