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5 (화)

  • 흐림동두천 5.9℃
  • 맑음강릉 12.0℃
  • 맑음서울 8.5℃
  • 박무대전 7.0℃
  • 맑음대구 7.5℃
  • 맑음울산 9.7℃
  • 박무광주 10.4℃
  • 맑음부산 13.3℃
  • 구름많음고창 6.6℃
  • 구름많음제주 16.7℃
  • 흐림강화 9.1℃
  • 구름많음보은 3.2℃
  • 흐림금산 7.2℃
  • 맑음강진군 9.7℃
  • 구름많음경주시 5.6℃
  • 맑음거제 10.9℃
기상청 제공

‘탐앤탐스 vs 스타벅스’ 2020 플래너..당신 선택은?

탐앤탐스 가성비(1만5천원) vs 타벅스 품격(3만2500원)
스타벅스 라미펜 장착 쿠폰 내장, 탐앤탐스는 4권으로 분권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외국계 브랜드 스타벅스가 스테디셀러인 내년(2020년)도 플래너를 출시하고 고객 취향 저격에 나섰다. 

각사에서 전해온 자료에 의거해 각 상품별 주요 특징을 정리해봤다.  

스타벅스, 2020 플래너 출시...올해는 펜 세트도 함께 선보여


매년 겨울을 뜨겁게 달구는 스타벅스 플래너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지난달 29일부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시작하며, 2020 스타벅스 플래너와 펜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해 증정 받을 수 있는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힌 것. 

특히 올해는 스타벅스 플래너와 함께 독일 필기구 브랜드인 ‘라미’와 협업한 펜 세트가 증정품에 새롭게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플래너는 이탈리안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 협업, 그린, 라이트 블루, 퍼플, 핑크 등 4가지 색상 별로 디자인과 내지, 크기, 커버 소재 등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중 그린과 라이트 블루 2종은 판매용으로도 운영하며, 권당 3만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그린, 라이트 블루, 퍼플 색상 플래너를 증정 받거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로고 모양의 펜홀더가 함께 증정되며, 핑크 플래너를 증정 받는 고객에게는 와펜 스티커 세트가 제공된다. 

더불어 모든 플래너에는 비 오는 날이나 오후 3시 이후 등 조건에 맞게 음료 구매 시 동일한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BOGO 쿠폰 3종이 포함되어 있다. 

플래너 외에 증정품으로 선택할 수 있는 스타벅스 펜 세트는 독일 하이델베르크에서 100% 제작된 사파리 볼펜에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 색을 적용해 개발한 오직 스타벅스 코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다. 

세트는 펜과 함께 펜 클립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 2종과 필통으로도 활용 가능한 틴케이스, 브로셔 등이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타벅스 레드컵 볼펜과 스타벅스 화이트컵 볼펜 세트 중에 선택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e-프리퀀시를 통해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17잔에 해당하는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플래너 1권 또는 펜 세트 1개 중 하나를 증정한다. 

이번 미션 음료에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와 리저브 전체 음료가 포함되며, e-스티커 적립 및 교환 기간은 모두 동일하게 10월 29일부터 올해가 끝나는 12월 31일까지 64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플래너와 펜 세트 중 고객이 원하는 증정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두 선착순 증정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준비수량 소진 시, 무료 음료 쿠폰(Tall) 2장으로 대체 증정) 

더불어, 11월 4일까지 e-프리퀀시를 완성해 플래너로 교환한 고객에게 플래너 1권을 즉시 추가 증정하는 더블 플래너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가 증정되는 플래너는 그린 혹은 라이트 블루 색상 중에 선택할 수 있다.(스타벅스 펜 세트는 해당 이벤트에서 제외) 

이와 함께, 플래너와 펜 세트 교환기간(10/29~12/31) 동안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e-프리퀀시를 통해 플래너를 교환한 고객을 대상으로 ‘STARBUCKS FOR 1 YEAR’ 쿠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탐앤탐스 20주년 기념 ‘2020 플래너’ 출시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창립 20주년 기념 ‘2020 탐앤탐스 플래너(이하 2020 플래너)’를 출시하고 지난달 28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플래너는 2종으로 모노톤의 ‘블랙 세트’와 컬러풀한 ‘화이트 세트’로 구성됐으며, 한 세트당 4권으로 분권하여 분기에 맞춰 1권씩 노트처럼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4권의 플래너는 견고한 하드커버로 감싸 내구성을 높였으며, 내부는 실용성을 고려해 만년형의 월간/주간 플랜, 유/무선 노트로 구성했다. 탐앤탐스 플래너는 1만5000원으로 스타벅스의 절반 이하이다. 탐앤탐스 매장 및 공식 온라인 몰 ‘탐앤탐스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탐앤탐스는 플래너 출시에 맞춰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매장에서는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2개월간 ‘프리탐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 음료 5잔을 포함해 총 10잔의 음료를 마시면 2020 플래너 블랙 세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프리탐 이벤트는 마이탐을 통한 결제, 즉 스마트 오더와 딜리버리 서비스, 마이탐 현장 결제 시에만 참여된다.   

더불어 탐앤탐스몰에서는 ‘플래너&텀블러’ 세트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 플래너 화이트 세트 각 분권의 컬러와 동일한 컬러를 가진 탐앤탐스 와이드 텀블러를 페어링 해 20%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이벤트는 지난달 28일부터 와이드 텀블러 출시일인 11월 6일까지 단 10일간만 진행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20년간 탐앤탐스를 사랑해 주신 고객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낸 2020 플래너는 ‘고객’에 집중해 기획했다”며 “스타일과 실용성, 그 어느 것도 놓치지 않은 탐앤탐스 플래너로 2020년을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현대홈쇼핑, 친환경 기술진흥 유공 대통령표창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현대홈쇼핑이 고객과 함께하는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 운영 공로를 인정받아 ‘2019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에서 저탄소생활실천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유통업계 최초다. ‘2019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은 저탄소생활 국민실천운동 확산 등 국가 및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와 기업·기관 등에게 포상하는 제도로, 환경부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수여되고 있다. 현대홈쇼핑의 이번 수상은 지난해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 덕분이다. 현대홈쇼핑은 매달 첫째 주 월요일에 현대H몰 이벤트 페이지에 고객이 신청하면 택배업체가 아이스팩을 수거해 가는 캠페인을 업계 최초로 진행중이다. 매달 선착순으로 4000명씩 신청을 받고 있는데, 30분 안에 캠페인이 마감될 정도로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지난 3월에는 서울시 강동구청과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오프라인에서도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강동구 내 17개 주민센터에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을 설치하고, 매달 정기적으로 수거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