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최대 대목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커피전문점업계가 이들 특수를 겨냥한 케이크 등 베이커리류와 시즌 한정 음료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3일 현재 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기프트박스’ 눈길
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Special Treat For You’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산타클로스’에게 휴식을 주고 그 자리를 대신해 온 세상에 특별한 선물을 전한다는 내용이다.
지난 1일부터 시작에 들어간 이번 캠페인은 현대인들이 잠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투썸 케이크와 함께 ‘휴식’을 즐기며 조금 더 여유롭고 달콤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를 위해 고객들의 ‘휴식’을 더욱 빛내줄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 출시와 함께 지난 1일부터는 매장에서 쉬고 있는 '산타클로스’와 ‘루돌프’의 재미있는 에피소드 영상을 매장 스크린,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공개해 캠페인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우선 크리스마스 대표 케이크는 ‘기프트박스’로, 진한 다크 초콜릿 풍미가 가득한 초콜릿 생크림과 라즈베리의 상큼함이 조화를 이뤘다. 사각형 모양 케이크 위에 크랜베리, 블루베리 및 생딸기를 듬뿍 올려 말 그대로 풍성한 ‘선물 박스’를 떠올리게 한다.
함께 선보인 ‘바닐라 크렘브륄레’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하얀색 글레이즈(glaze, 광택을 내는 기법)가 눈길을 끈다. 파운드 시트 위에 크렘브륄레 무스, 캐러멜, 마스카포네 생크림, 바닐라 무스를 층층이 올려 더욱 달콤하고 부드럽다.
크리스마스 캠페인과 신제품 출시를 기념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투썸 모바일 앱’에 접속하면 매일 1회 스크래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기프트박스 케이크, 머그잔, 겨울시즌음료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선택 증정한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 기프트카드 구매 시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증정 등 추가 행사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베이커리 신메뉴 3종 출시
국내 대표 토종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는 겨울 시즌메뉴인 ‘우유호빵에 단팥죽’과 식사대용 메뉴 ‘이디야 브리또’ 2종을 출시했다.
이중 ‘우유호빵에 단팥죽’은 겨울철 단골 간식인 호빵을 재해석한 메뉴로, 이디야커피에서만 볼 수 있는 복고풍의 이색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친근한 정서의 메뉴를 통해 베이커리군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일반 호빵 제품과 달리 부드러운 우유 커스터드로 속을 채운 호빵 3개와 별도 용기에 담긴 100% 국산 단팥죽으로 구성됐으며, 취향에 따라 퐁듀처럼 우유 호빵을 단팥죽에 찍어 먹거나 단팥죽을 호빵에 직접 부어 먹을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또한 간단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브리또’ 2종도 선보였다. ‘소고기 브리또’와 ‘핫치킨 브리또’로 제품 안에 라이스가 들어가 언제든지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소고기 브리또’는 한국인의 입맛에 특화된 식사대용 제품으로 달콤 짭짤한 불고기에 라이스와 치즈가 더해져 한국적인 맛을, 또 ‘핫치킨 브리또’는 최근 트렌드인 매콤한 핫치킨에 고소한 치즈와 라이스를 또띠아에 말아 넣은 제품이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시즌 신제품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지난달 29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는 음료와 MD 상품 출시에 돌입했다.
음료 ‘스노우 돌체 라떼’와 ‘홀리 피치 애플 사이더’를 비롯해, 크리스마스의 대표 키워드인 산타, 루돌프, 눈꽃송이 등을 주제로 12월의 분위기를 표현한 다양한 MD 36종을 선보인 것.
이중 ‘스노우 돌체 라떼’는 작년 크리스마스 음료인 메리 화이트 돌체 라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귀여운 눈사람 초콜릿을 얹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에스프레소 샷과 달콤한 연유 소스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 ‘홀리 피치 애플 사이더’는 애플 사이더에 상큼한 복숭아 풍미가 더해져 새콤달콤한 맛을 강조한 음료로 로즈마리와 레드 커런트로 크리스마스 장식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10월 27일부터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는 다양한 음료와 푸드, MD 등 50여종과 착한 기부에 이벤트까지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크리스마스 잔치에 초대한 바 있다.
카페 드롭탑, 달콤한 음료와 케이크 10종 출시
드롭탑도 12월 1일 시즌 음료 3종과 조각 케이크 7종을 선보였다.
음료는 연말을 맞아 따뜻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라떼 3종으로 구성됐으며, ‘스윗 마롱 라떼’와 단짠의 조화가 돋보이는 솔티크림에 향긋한 얼그레이 티와 초콜릿이 어우러진 ‘솔티 얼그레이 초코라떼’, 솔티크림과 마스카포네 치즈, 에스프레소를 활용해 진한 맛이 일품인 ‘솔티 티라미수라떼’ 등이다.
함께 선보인 조각 케이크 7종은 진한 초콜릿 베이스에 상큼한 유자, 체리 등을 활용한 ‘유자초코’, ‘체리쇼콜라’, ‘가또쇼콜라’부터 ‘화이트 티라미수’, ‘카라멜마롱’, 핑크·화이트 등 알록달록 컬러가 돋보이는 ‘그린티 레드벨벳’, ‘블루베리치즈’로 구성됐다.
특히 케이크 위에는 눈사람, 진저브래드맨 등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장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9회 연속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로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실천하는지에 대한 평가 및 인증을 2년마다 실시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매일유업은 최고경영자(CEO)의 리더십,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VOC(고객의 소리) 운영 기준을 확립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해 개선활동을 수행하는 VOC 프로세스,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방침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사례로는 매일유업이 올해 6월에 출시한 당과 지방, 칼로리까지 모두 제로(zero)인 ‘피크닉 제로(사과/청포도 2종)’로, 고객의 요청에 화답해 선보인 제품이다. 어릴 때부터 피크닉을 매우 좋아해 자주 마셨으나 당뇨가 발생해 더 이상 피크닉 제품 이용이 어려운 상황에 놓인 고객이 걱정 없이 피크닉을 마시고 싶은 바람으로 당이 없는 제로음료 출시를 ‘고객의 소리’를 통해 제안했고, 이에 매일유업은 그 요청에 화답해 제품화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외식전문 다이닝브랜즈그룹에서 운영하는 치킨 브랜드 bhc가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상생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관되고 정확한 조리로 바삭한 식감과 최적의 맛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뿐 아니라 안전성·효율성·인건비 부담 완화로 가맹점 만족도 향상을 위해 ‘튀김로봇(TuiiBot, 이하 튀봇)' 도입을 확대하는가하면, ‘2024 bhc 프랜차이즈 어워드’를 개최해 가맹점주의 노고를 치하하고 우수 가맹점을 포상함으로써 여타 가맹점에게는 동기부여를 통해 지속 성장을 향해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bhc는 지난 11일 제주신화월드점에 튀봇을 도입했다. 이로써 bhc의 튀봇 운영 매장은 22개로 확대되었으며, 앞으로도 튀봇 도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튀봇은 비좁은 공간에서 장시간 고온의 기름을 사용해야 하는 치킨 업종의 특성상 작업자들의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며, 치킨 조리 과정에서 가장 까다롭고 반복적인 튀김 작업을 자동화해 효율성을 높이는 장점이 있어 그동안 치킨 프랜차이즈 본부나 가맹점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이에 bhc는 지난해 하반기 잠실 R&D 센터에 튀봇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대표 김종원)와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연말을 맞아 불루이웃돕기 성금으로 9억 원을 기부해 우리 사회에 따스함을 더하고 있다. 양사가 지난 1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8개 기관에 총 9억 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힌 것. 이날 ㈜동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 또 동서식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한 2억8,000만원을 비롯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여성재단, 따뜻한동행, 한국소아암재단, 한국세계자연기금, 대한적십자사, 해피빈 등 총 8개 단체에 8억 원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사회적 취약계층과 소외이웃을 위한 기초 생계 지원, 동절기 방한용품 지원, 보건 의료 지원 및 환경보전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서와 동서식품은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성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눔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지난 6월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이웃돕기 성금 기탁을 비롯하여, 전국푸드뱅크에 연중 약 4억7,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지난 20일 서울시 홍제동 개미마을에서 ‘따뜻한 겨울 만들기’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번 봉사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동서식품은 홍제동 개미마을 이웃들에게 총 4,500장의 연탄과 발열 목도리 등 겨울용품을 기부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전달하는 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동서식품 한지연 봉사활동 담당자는 “오늘 전달한 연탄과 겨울용품으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여러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매월 진행하는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외에도 전국푸드뱅크 제품 기부 및 재난재해 피해 복구 성금과 물품 전달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을 위한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SK C&C(사장 윤풍영)가 지난 1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SK u-타워에서 장애 학생들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젝트 ‘행복스펙 UP 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SK C&C 신용운 ESG전략담당,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조성민 총장, 프로젝트 참여 학생, 관련 구성원들이 참석했으며, 챌린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학생들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 SK C&C 사장상, 한국장애인재활협회장상, 우수상 등이 수여됐으며, 이를 축하하는 시간도 가졌다. ‘행복스펙UP 챌린지’는 ‘SK C&C 행복 IT 장학생’을 대상으로, 각 학생이 세운 진로 목표에 맞춘 역량 빌드 업 프로젝트로 기획되었다. 행복 IT 장학금은 장애 학생들의 디지털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2005년부터 SK C&C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6억 4천만원이 지원되었고, 1,007명에 달하는 장학생이 배출되었다. 이번 챌린지에는 14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외부 전문가 특강, SK C&C 구성원 멘토링, 회사 체험 등 다양한 직무 역량 강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김구재단(설립자 김호연)은 미국 워싱턴 D.C. 소재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이 지난 9월 미국 국가사적지로 공식 등재된 사실을 기념하여 주미대한제국공사관에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 영인본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등재는 한국 정부 소유 건물이 미국에서 국가사적지로 지정된 최초의 사례로, 이 건물의 역사적 상징성이 높이 평가받은 결과인데, 휘호는 ‘한미친선평등호조(韓美親善平等互助)’으로, ‘한국과 미국이 친선하고 평등하게 서로 돕자’는 뜻이 담겼다. 김구 선생이 1949년 주한미국대사관 문정관이었던 그레고리 헨더슨에게 직접 써 준 글씨인데, 당시 혼란스러운 해방정국 속에서도 평화를 열망한 그의 확고한 의지를 느낄 수 있어 사료적 가치가 크다. 이 휘호는 헨더슨이 소중히 간직해오다가 2002년 그의 부인이 백범김구기념관 개관을 기념하여 원본을 기증했고 이후 2008년, 캐서린 스티븐스 당시 주한미국대사가 휘호의 의미에 깊이 감동받아 그 영인본을 주한미국대사관저에 영구 게시하기도 하였다. 스티븐스 전 대사는 현재까지도 김구재단 및 백범김구기념관과 인연을 이어오며 이번 휘호 기증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휘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지난 30일과 31일 대전에서 14회 커피클래식과 맥심 사랑의 향기 등 사회공헌 활동을 잇따라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31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이날 대전 대덕구 소재 대전동도초등학교(교장 강창숙)에서 ‘제17회 맥심 사랑의 향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맥심 사랑의 향기’는 유소년 오케스트라에 문화자산을 후원하는 동서식품의 대표 메세나 활동이다. 지난 2008년 부산 소년의 집 관현악단을 시작으로 17년간 전국 각지의 초등학교 오케스트라에 새 악기와 물품을 지원하고 연습실 개보수 등 연주환경을 개선했다. 현재까지 누적 후원 금액은 총 4억 9천만원에 달한다. 올해 맥심 사랑의 향기 수혜처로 대전동도초등학교가 선정됐는데, 이 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1인 1악기 교육을 시행 중이다. 특히 4학년부터는 재학생 전원이 동행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며 단체 음악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성취감을 키워가고 있다. 이날 동서식품은 악기전달식을 통해 대전동도초 학생들에게 약 3,800만원 상당의 바이올린, 첼로 등 새 악기와 음악 교육 기자재를 전달하고 앞으로의 꿈을 응원했다. 이에 앞서 지난 30일 대전예술의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