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8 (금)

  • 맑음동두천 23.1℃
  • 구름많음강릉 23.5℃
  • 맑음서울 23.5℃
  • 구름많음대전 23.2℃
  • 흐림대구 22.2℃
  • 흐림울산 19.8℃
  • 흐림광주 19.4℃
  • 부산 19.9℃
  • 흐림고창 20.7℃
  • 제주 21.4℃
  • 맑음강화 23.7℃
  • 구름많음보은 22.1℃
  • 흐림금산 21.4℃
  • 흐림강진군 20.4℃
  • 흐림경주시 20.9℃
  • 흐림거제 20.3℃
기상청 제공

세정·남주혁·안효섭·박서준..4인4색 CF 컷 '눈길'

해태htb(세정), 컬럼비아(남주혁), 이니스프리(안효섭), 비비고(박서준)
TV CF, 화보, 유튜브 동영상 등 각 모델 매력 컷 줄줄이 공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인기 스타 세정과 남주혁, 안효섭, 박서준을 앞세운 최신 CF와 화보, 동영상이 최근 공개돼 소비자 시선을 모으고 있다.

LG생활건강 자회사 해태htb는 신제품 탄산음료 ‘썬키스트 과일사이다’의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세정을 발탁, 상큼 발랄한 광고를, 또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는 전속 모델 남주혁을 앞세워 2020 가을 시즌 화보를 선보였고, 

이어 이니스프리는 브랜드 모델 배우 안효섭과 함께한 첫 광고 캠페인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비비고에서는 박서준을 앞세워 국물요리 신제품 차돌육개장과 진국설렁탕 영상과 지면 광고를 제각각 공개한 것.

이들 스타를 내세운 마케팅이 과연 각 업체의 영업실적에 얼마만한 기여를 해줄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해태htb, ‘짜릿 상큼’ 매력 세정 ‘과일사이다’ 모델 낙점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해태htb는 탄산음료 신제품 ‘썬키스트 과일사이다’의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세정을 발탁, 촬영한 첫 번째 동영상 광고를 유튜브를 통해 지난달 28일 공개했다. 

세정은 가수로 데뷔해 연기자와 예능인으로 활약하며 다양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발랄하고 통통 튀는 세정의 매력이 풍부한 탄산의 짜릿함과 신선한 과일의 상큼한 맛이 돋보이는 ‘썬키스트 과일사이다’의 컨셉트와 잘 맞아 모델로 선정했다는 것이 해태htb 측 전언이다. 

광고는 세정이 SNS에 만우절 기념으로 공개했던 ‘두치따치송’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는데,  한번 들으면 자신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돼 ‘수능금지곡’으로도 불리는 두치따치송을 세정의 상큼 발랄한 분위기에 맞게 새로운 느낌으로 편곡한 것이 특징이다. 

‘아엠어 과일사이다’라는 중독성 강한 노랫말과 따라하기 쉬운 ‘과일사이다 댄스’가 세정의 싱그러운 미소와 조화를 이루면서 마치 눈으로 과일사이다를 마시는 듯한 느낌을 주며, 공개된 지 5일 만에 조회수 40만회를 돌파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CJ제일제당 비비고, 1인2역 박서준의 맛깔스런 먹방 공개

CJ제일제당의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는 최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국물요리인 차돌육개장과 진국설렁탕 영상과 지면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배우 박서준이 1인 2역으로 등장해 제품의 두 가지 특징인 깊고 진한 사골국물과 풍성하게 담긴 큼직한 소고기 건더기를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중후한 배경 음악과 함께 박서준의 내레이션으로 시작되는 영상은 ‘육수에 인생을 바친 박서준’과 ‘고기에 전부를 건 박서준’의 모습이 교차되면서 두 명의 박서준이 한 화면에 동시에 등장한다. 

그리고 풍성하고 진한 차돌육개장이 완성되고 이를 맛깔스럽게 먹는 박서준의 모습에 이어 ‘이게 찐이지’라는 그의 멘트로 영상은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광고는 방송과 온라인, 옥외 광고 등 다양한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더불어 지면 광고에서는 ‘사골육수는 깊이있게, 고기는 푸짐하게’라는 메시지와 함께 박서준이 자신 있게 비비고 차돌육개장을 선보이는 듯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편, 비비고는 2016년 4월 비비고 국물요리를 처음 출시한 이래 4년간 누적 판매량 2억2000만개를 기록한 바 있다. 이는 국민 한 사람당 네 그릇을 먹은 셈이며 그동안 판매된 국물요리 제품을 연결하면 지구 둘레 한 바퀴(약 4만km)에 해당한다. 

이니스프리, 안효섭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 공개


아모레퍼시픽그룹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배우 안효섭과 함께한 첫 광고 캠페인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영상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촬영 현장 속 안효섭은 청량하고 소년미 넘치는 표정과 함께 촬영 중간중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등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특히 깔끔한 셔츠와 편안한 분위기의 후드티셔츠 등을 갈아입으며 다채로운 표정과 생기 넘치는 미소로 현장 분위기까지 밝게 이끌었다는 것.

앞서 공개된 광고 영상에서는 안효섭이 여러 가지 모공 고민으로 답답한 모공을 구원하는 모공 쾌남으로 변신해 블랙헤드와 피지를 뽑아내고, 시원한 물줄기로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청소해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의 효능을 유쾌하게 소개한 바 있다.

컬럼비아, 남주혁과 함께한 ‘플리스 자켓’ 화보 공개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는 브랜드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남주혁의 2020 가을 시즌 화보를 지난 6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Fall in fleece’라는 콘셉트로 진행, 가을의 시작과 끝을 컬럼비아와 함께 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화보는 남주혁이 자전거 및 스케이트보드를 타거나 캠핑을 떠나는 등 도시와 자연을 넘나들며 가을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남주혁은 캐주얼한 무드의 후드형 플리스부터 유니크한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쉘파 자켓까지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컬럼비아 플리스를 남주혁만의 스타일로 해석해 감각적인 플리스룩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신발, 팬츠, 가방 등 컬럼비아 가을 신상품을 믹스매치하며 스타일과 편안함을 모두 갖춘 포근한 가을 패션을 완성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롯데푸드, 구독경제 출사표..선착순 70% 할인 판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푸드㈜(대표 조경수)가 최근 식음료업계에 핫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구독경제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 7일 자사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이.달.먹(이 달엔 뭐 먹지)’ 구독 서비스를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밝힌 것. 이번 구독 서비스는 매달 정상가 3만원 상당의 롯데푸드 제품을 월 9900원 구독가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여서 더 눈길이 간다. 매달 택배를 통해 그 달의 신제품과 베스트 제품이 담긴 박스를 받을 수 있다. 매월 다르게 구성된 제품들을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제품들을 일반 구매할 때 보다 약 7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1차 구독 서비스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세 달간 진행된다. 첫번째 달인 9월에는 ‘추석맞이 건강선물’ 컨셉의 제품이 배송된다. 건강한 단백질 생활습관을 도와주는 ‘닥터 액티브’ 1통과 ‘쾌변 생유산균’ 10포, 그리고 제품과 물을 섞어먹기 편리하도록 쉐이크 통이 증정된다. 이어 10월에는 ‘신상 매운맛 제품’과 ‘이태리 대표음식’을, 11월에는 ‘뜨끈한 국물’과 ‘반찬 걱정 끝’을 힌트로 하는 제품이 배송되어 받는 이들의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