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5 (일)

  • 흐림동두천 0.1℃
  • 흐림강릉 0.1℃
  • 비 또는 눈서울 1.6℃
  • 비 또는 눈대전 0.2℃
  • 대구 1.9℃
  • 울산 3.0℃
  • 광주 1.8℃
  • 부산 4.4℃
  • 흐림고창 1.7℃
  • 제주 7.7℃
  • 흐림강화 0.7℃
  • 흐림보은 0.4℃
  • 흐림금산 0.3℃
  • 흐림강진군 3.2℃
  • 흐림경주시 2.4℃
  • 흐림거제 4.1℃
기상청 제공

기왕이면 가성비..먹거리·패션·뷰티 이벤트 '봇물’

매일유업,한촌설렁탕, 올리브영, 머스트잇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 앞세워 소비자 지갑열기 나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 패션, 헬스&뷰티 스토어 등 유통업계가 가격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경기침체 지속에다 코로나19 여파가 가세하며 굳게 닫힌 소비자 지갑 열기에 애를 쓰고 있다. 

이는 경기불황 장기화와 양극화 심화 등으로 가뜩이나 얄팍해진 주머니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도 가장 비싼 생활물가 속에 힘겹게 살아가는, 우리네 입장에서는 기왕이면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여서 눈길을 끌고 있다. 

매일유업, G마켓에서 ‘슈퍼 브랜드위크’ 개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G마켓에서 오는 26일까지 ‘슈퍼 브랜드위크’를 열고 타 판매채널 대비 최저가에 자사 대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슈퍼 브랜드위크 전용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매일유업 상품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까지 적용 가능한 중복 할인쿠폰이다. 모든 회원에게 13% 중복 할인 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추가로 15%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판매 제품은 ‘매일 멸균우유 오리지널’, 허쉬드링크 초콜릿’, ‘매일두유 99.89’,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 등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집콕’이 트렌드가 된 요즘, 집에서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집콕’ 맞춤 상품을 최저가로 준비했다. 맛있고 건강한 제품과 함께 힘든 시기를 극복했으면 한다.”고 본 행사의 기획 의도를 밝혔다.

바바더닷컴, ‘땡큐기프트쇼’ 프로모션 진행

바바패션 공식 온라인몰 바바더닷컴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29일까지 10일간 ‘땡큐기프트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고객 사은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운의 슬롯 머신’에 참여하면 매일 100% 당첨되는 3종 쿠폰(10%, 15%, 20%) 혹은 기프티콘이 랜덤으로 지급된다.

또 매일 오전 10시, ‘한정 수량 감사 특가’ 코너에서는 봄/여름 시즌 제품을 특가에 한정 판매한다. 가디건, 재킷, 슬렉스 등 간절기 상품을 비롯해 ‘얼리 서머’ 상품도 한 자리에 모았다.  

이어 ‘선물 추천 기획전’에서는 ‘아이잗바바, 지고트 등 바바패션의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특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신규 가입 시, 5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문자 수신 회원에 한해 사용 포인트의 50%를 재적립해주는 페이백 혜택도 제공한다.

한촌설렁탕, 매일 100개 한정 포장 할인 이벤트 진행

한촌설렁탕은 오는 30일까지 매일 100개 한정 포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 설렁탕 메뉴를 포장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할인된 가격인 3900원에 제공한다. 단 일부 매장 상황에 따라 이벤트 진행을 하지 않는 곳도 있어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버거킹, 인기 사이드 메뉴 ‘바삭킹‘ 2,900원 프로모션 실시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오는 26일까지 치킨 사이드 메뉴 ‘바삭킹’ 4조각을 정가 5,000원 대비 42% 할인된 2,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APP,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G9, 가정의 달 맞아 ‘찐선물 기획전’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는 5월 6일까지 ‘가정의 달 찐선물’ 기획전을 진행, 어린이와 부모님의 ‘취향저격’ 선물부터 5월 초 ‘샌드위치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각종 아이템을 특가 판매한다. 

‘어린이날 코너’ 추천 상품으로, ‘안키 벡터 AI 애완 로봇’, ‘다이슨 V8 장난감 청소기’. ‘샤오미 MITU 접이식 어린이 킥보드’, ‘내셔널 지오그래픽 메가 지구 고대화석 발굴키트’와 ‘리틀타익스 액티비티 가든’ 등이 있다.

‘어버이날 코너’에서는 건강식품, 명품, 뷰티상품 등을 특가 판매하며, 5월 초 ‘샌드위치 연휴’ 기간 동안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템 등도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G9 홈페이지 ‘가정의 달 찐선물’ 프로모션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CJ올리브영, 최대 60% 할인 ‘올리브영데이’ 개최

CJ올리브영은 2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5일간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CJ ONE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올리브영데이’를 개최한다. 

올봄 트렌드 컬러와 디자인을 담은 메이크업, 네일 등 색조화장품부터 따뜻해진 날씨에 적합한 가벼운 기초화장품, 기분 전환에 ‘향(香)테리어’도 가능한 홈프래그런스 등 주요 인기 상품을 선정해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중 ‘선착순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봄 시즌 선케어 수요 증가에 맞춰 ‘보타닉힐보 더마 디펜스 비타민 토닝 선크림 리미티드 기획 세트’를 약 80% 할인해 290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이외에도 우수 회원을 위한 추가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올리브영 멤버십 등급 ‘골드 올리브’ 회원은 5만 원 이상 구매 시 15%, ‘블랙 올리브’ 회원은 4만 원 이상 구매 시 12%, ‘그린 올리브’ 회원은 3만 원 이상 구매 시 8%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한다. 

행사 기간 중 1인 1회에 한하여 등급에 따라 최대 2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장 방문 모든 올리브영 회원에게 특별한 샘플도 선착순 증정한다. 

머스트잇, 29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어버이날’ 이벤트 진행

명품 온라인 커머스를 지향하는 머스트잇에서는 오는 29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어버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는 행사 기간 동안 매일 1회 머스트잇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의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부모님께 사랑의 메시지를 10자로 남기면 된다. 

머스트잇은 각 40만원 상당의 남성용 구찌 지갑 3개와 여성용 프라다 지갑 3개를 경품으로 준비했으며, 매일 1명씩 추첨해 총 6명의 당첨자를 발표한다. 

또 29일까지 머스트잇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머스트잇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는 고객이 ‘미리 준비하는 어버이날’ 이벤트 게시물을 댓글을 통해 소문내면 8명을 추첨해 22만원 상당의 ‘제이준 레드 미라클 리바이탈 토너 크림 듀오 세트’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포스코, 신임 사내외 이사 및 사업회사 사장 인사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포스코홀딩스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포스코그룹 대표이사 회장 후보 및 사내외이사 후보 추천 건 등을 오는 3월 21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안건으로 부의하기로 의결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홀딩스는 그룹 주요계열사 사장단 인사도 단행했다. 이날 이사회 산하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박성욱 前 SK하이닉스 부회장을 추천했다. 박 前부회장은 엔지니어출신 최고경영자로서 반도체 산업에서 R&D 전문성 및 기술혁신을 주도한 소재산업 전문가다. 현대전자 산업연구원으로 입사해 하이닉스 반도체 연구소장, SK하이닉스 연구개발/제조총괄(CTO)을 역임했다. 현재도 한국공학한림원 이사장을 비롯해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회사 경영 및 이사회 운영에 전문 경영인으로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회사 성장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임기가 만료되는 유영숙 사외이사와 권태균 사외이사는 재추천됐다. 사내이사 후보로는 정기섭 사장(전략기획총괄)을 재추천 했고, 신임 사내이사 후보로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대표이사 사장이 포스코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