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층카페·VR체험·공룡&힐링축제..설 연휴 가볼까?

  • 등록 2019.02.02 11:41:51
크게보기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 백화점, 쇼핑테마파크, IT 기업 등 유통업계가 설 연휴 기간 중 서울 랜드마크 119층 스카이카페와 가상현실(VR콘텐츠) 체험, 공룡전 등을 마련하고 힐링의 자리로 초대했다.

명절과 취업 준비에다 생활고까지 제반 인생사로 고단해진 몸과 마음을 잠시나마 날려버리는 건 어떨까?  

롯데푸드 파스퇴르, 잠실 119층에서의 달달한 추억 제안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지난달 11일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119층에 ‘파스퇴르 밀크바’를 신규 오픈하고, 설 연휴 기간 서울 랜드마크에서의 달달한 추억을 제안했다. 

‘파스퇴르 밀크바’는 롯데푸드가 파스퇴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운영하는 밀크 디저트 매장으로 그동안 롯데몰 김포공항, 센텀시티, 롯데월드 등 젊은 유동 인구가 많은 곳 위주로 매장을 오픈해 고객접점을 넓혀왔다. 

이번에 오픈한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점에는 파스퇴르 우유로 만든 밀크 디저트를 전망대 캐릭터인 ‘타워 로타’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화된 특징을 살렸고, 서울시내 전경을 바라보며 밀크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탁자와 의자를 배치하고 저온살균우유 등의 제품도 전시돼 있다.

스타필드, 2019년 첫 명절 설날 맞이 행사 전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도 모든 점포에서 기해년(己亥年) 설을 맞아 ‘흥(興)’을 돋우는 전통 민속놀이와 ‘복(福)’을 기원하는 대형 캘리그래피 퍼포먼스 등을 2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전통놀이마당’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호박엿과 한과가 증정되며, 특히 궁병이 진행하는 활쏘기 체험 이벤트에서는 참여 고객 중 최대 점수 10명을 선발해 스타필드 입점 브랜드 이용권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잡귀를 쫓고 복을 빌어주는 ‘사자놀이 퍼레이드’는 2월 3일 코엑스몰을 시작으로 4일에는 고양점, 5일 하남점에서 일 2회씩(14시/17시) 진행되며, 새해의 특별한 신년 덕담을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로 담아낸 행사도 설 연휴 동안 스타필드 전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의 진행 작가는 드라마 <미생>, <정도전>, 참이슬 등의 글씨로 잘 알려진 강병인 캘리그라퍼로 기대감을 더한다. 2월 2일 코엑스몰을 시작으로 고양점(3일), 하남점(4일), 위례점(6일) 순으로 14시부터 16시까지 2시간 동안 운영된다. 

현대백화점, 공룡전 & 힐링 페스티벌 진행

 
현대백화점은 설 연휴 기간 전국 15개 백화점과 6개 아울렛에서 ‘설 연휴 힐링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각 점포별로 대형 할인 행사를 열고,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명절 연휴 기간 쌓인 피로를 풀려는 고객들의 발길을 잡기 위해서다.

먼저 압구정본점은 1일부터 7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남성패션 대전’을 열고 바버·DKNY·헤지스 등 10여 개 브랜드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50% 싸게, 또 무역센터점은 1일부터 3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주방용품 인기 상품전’을 열어 최대 60% 싸게 판다. 

이외에도 판교점에서는 ‘영캐주얼 패딩 특가전’을, 목동점도 ‘소다 패밀리 세일’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현대아울렛도 1일부터 7일까지 김포점 등 6개 점포에서 ‘홀리데이 빅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서는 밀레·네파·데상트 등 아웃도어 브랜드의 방한용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4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기존 할인가(20~30%)에서 10~30% 추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선 ‘한섬·현대 G&F 패션위크’를 1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 행사장에선 타임·마인·시스템 등 5개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각 점포별로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 MUSEUM OF KID’S BOOKS & ART)’에서는 ‘MOKA 리틀 라이터스 랩(Little Writers Lab)’을 열어 어린이 24명이 창작한 그램책 35권을 선보인다.

또한 그림책을 만든 어린이가 제시한 질문에 답을 하며 책을 만들어보는 ‘미니북 만들기’, 태국과 인도의 문화를 체험해보는 ‘모카와의 세계여행–미니’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밖에 판교점은 다음달 7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공룡체험전 쥬라기 테마파크’를 연다. 

행사장에는 가로 9m 길이의 티라노사우르스 등 15개의 대형 공룡 모형을 전시되고, 공룡 뼈대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무역센터점은 오는 2일 아동극 ‘미녀와 야수’를 진행하고, 목동점에서는 ‘대왕 윷 던지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IT&E ‘VR스테이션’, 설 연휴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전문기업인 현대IT&E는 ‘VR스테이션 강남점’에서 오는 2일부터 6일까지 설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4인 이상 방문 고객들을 위해 ‘설 특가 패키지’를 선보인다. VR 콘텐츠를 3회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4매와 카페이용권(1만원)으로 구성된 ‘빅3 가족 패키지’와 VR 콘텐츠를 4회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4매와 카페이용권(2만원)으로 구성된 ‘빅4 가족 패키지’로 구성됐다. 

또한, 현대IT&E는 같은 기간 VR스테이션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설바이벌, 복주머니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하 1층에서 3층까지 VR 콘텐츠를 즐기면서 다양한 미션을 성공하거나, 매장 곳곳에서 열리는 게릴라 이벤트 참여시 스탬프를 받을 수 있으며, 스탬프를 모아 빙고를 완성하면 유명 피규어, 빅4 이용권, 어트랙션 1회 이용권 등을 교환할 수 있는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특히, 현대IT&E는 2일부터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방탈출’ 게임을 VR로 즐길 수 있는 ‘방탈출 VR’도 VR스테이션 강남점 지하 1층에 새롭게 선보인다. 

‘방탈출 VR’은 국내 VR게임 전문업체인 스코넥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콘텐츠로, 주어진 미션을 풀어 밀실을 탈출하는 기존 방탈출 게임을 VR로 경험할 수 있다.

한편, VR 스테이션은 서울 신분당선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VR 테마파크로, VR 시네마·VR 툰 등 국내외 유명 VR 콘텐츠 20여 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카드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