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황금 경품..육류·패션·뷰티 프로모션 ‘눈길’

  • 등록 2023.03.04 09:13:34
크게보기

에이블리, 앱 론칭 5주년 기념 ‘생일파티’ 프로모션 실시
소·돼지고기 등 육류 최대 반값 행사에 순금 야구카드 경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최근 유통업계가 불황극복과 소비경기 진작을 위해 가격 할인이나 황금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는 곡물과 가스 등 국제 원자재 가격 인상에 따른 국내외 고물가 행진, 특히 연초부터 날아든 난방비 폭탄 등으로 점점 얄팍해져만 가는 우리네 주머니 사정을 감안할 때 구매 계획이 있었다면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여서 눈길이 간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오는 7일까지 앱 론칭 5주년 기념 ‘생일파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쇼핑몰, 셀럽마켓, 스트릿·스포츠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등의 패션 상품부터 뷰티, 라이프까지 전 카테고리 상품을 풍성한 할인 혜택에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5주년을 기념해 총 5가지 혜택으로 구성됐는데, 모든 고객에게 전 상품 적용 가능한 총 10만 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하며 헤어 스타일러, 무선 헤드폰, 스마트 워치 등 총 1천만 원 상당의 래플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3만 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5%를 쇼핑 지원금 쿠폰 형태로 지급하는 페이백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토스페이, 네이버 페이, KB페이 등 간편 결제 이용 시 최대 4천 원 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창립 26주년 기념 세일 '홈플런'을 마련해 마트, 온라인, 몰, 익스프레스 전 채널에서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4~5일에는 국내산 1등급 이상 발베니 12년, 루컴즈 스마트 TV(109cm, 온라인 제외) 등을 선보이고 또 16일부터 29일까지는 멤버특가를 개최한다.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는 3월 14일까지 롯데마트,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모든 지점에서 미국산 소고기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먼저 롯데마트에서는 3월 5일까지 모든 지점에서 행사 카드(롯데/신한/KB국민/우리카드)로 결제 시 LA갈비 100g을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인 1990원에 판매하며, 요리를 더 맛있게 만들어줄 양념 소스(5만개 한정)를 증정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는 3월 14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미국산 양념 LA갈비를 팩당 5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이마트에서는 3월 8일까지 블랙앵거스 업진살 60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된 가격인 9660원에 판매한다. 

얇게 썰어 판매되는 업진살은 소고기의 배 쪽 부위로, 근육 사이사이에 지방이 많아 ‘우삼겹’이라고도 불리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판매되는 업진살은 전용 소스가 동봉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또한 지난 3일 ‘삼삼데이(삼겹살데이)’를 맞은 마트 등 유통업계에서는 삼겹살, 한우, 수입육 등 다양한 육류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이마트는 냉장 삼겹살과 목심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40∼50% 할인 판매하며 돼지고기뿐 아니라 한우 등심 행사도 기획했다. 특히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5% 할인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롯데마트는 '반값 삼겹살'을 내놨다. 삼겹살과 목심을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 판매하며 이외에도 '미국산 소 냉동 LA식 갈비'를 행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였다.

홈플러스는 국내산 삼겹살과 목심을 행사카드 결제 시 반값으로 판매한다. 캐나다 삼겹살과 목심은 100g당 990원에 오는 8일까지 선보인다.

편의점 관련 업계도 세일 행사에 동참했다. CU는 이날까지 삼겹살, 목살 등을 최대 46% 할인 판매한다. 신선육 구매 시에는 상추, 깻잎, 쌈무 등으로 구성된 쌈 채소 세트도 끼워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오는 7일까지 삼겹살, 오겹살, 목살 500g을 행사카드로 구매시 9800원에, 또 1++ 등급 한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선보였다.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는 삼겹살, 목살 등을 행사카드 적용 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한돈 삼겹살·목심 냉장, 냉동 전품목과 동시 구매 시 무항생제 대란 30구를 2000원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프링글스는 다가오는 야구 시즌을 맞아 경기를 보며 스낵을 즐기는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황금 야구카드가 내 손에 딱!’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링글스는 지난 해 축구 경기와 연계하여 황금축구공 이벤트를 진행한데 이어 올해는 ‘황금 야구카드가 내 손에 딱! 이벤트를 열어 스포츠 경기를 보는 순간에 스낵을 함께 즐기는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4월 8일까지 42일 동안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명을 선정, 총 42명에게 순금 1돈으로 만든 황금 야구카드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 중 매주 100명을 선정하여 총 600명에게 프링글스 (110g, 1개) 편의점 교환권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프링글스를 구매한 후 야구 경기를 보며 프링글스를 즐기는 모습이나 다양한 상황에서 프링글스의 바삭한 즐거움을 누린 순간을 인증샷에 담아 프링글스 카카오톡 채널에 업로드 하면 된다.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황금 야구카드 당첨 횟수는 1회로 제한된다. 

당첨자 발표는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되며,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프링글스에서 부담한다.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프링글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