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오레오’는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오레오 쿠키와 비밀 향료로 맛을 낸 ‘미스터리 크림’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데다 먹어보기 전까지는 어떤 맛인지 알 수 없는 새로운 콘셉트로 소비자가 직접 맛의 비밀을 풀어나가는 재미를 내세운 제품.
이에 동서식품은 ‘미스터리 오레오’ 홍보를 위해 출시와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지난 18일 오후 7시부터 신제품 론칭 방송을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선보인데 이어, 3월 4일부터 27일까지는 ‘미스터리 오레오’ 맛의 정답을 맞히는 ‘쉿! 스포금지 미스터리 오레오’ 이벤트를 전개한다.
오레오 공식 SNS 등을 통해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한 뒤 제품의 맛을 입력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TV, 노트북, 스마트워치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또한 앞선 이벤트에서 제품의 맛을 맞혔다면 ‘미스터리 오레오 힌트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의 SNS에 제품의 맛에 대한 힌트와 인증사진을 업로드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역시 추첨을 통해 태블릿PC, 무선 이어폰 등 경품을 제공한다.
동서식품 이수아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제품은 소비자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색다른 콘셉트를 적용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하면서도 차별화된 맛의 오레오 신제품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재밌는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레오’는 1913년 발매 후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소비자 사랑을 받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샌드위치 쿠키다. 국내에서는 대표 제품인 화이트 크림을 비롯해 초콜릿 크림, 딸기 크림 등 다양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