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PeopleㆍCompany

기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1일~18일 모집

생산, 구매, 품질, 제조솔루션, 경영지원, 고객 경험, 고객 안전, 국내 사업, 해외 사업, 신사업·기획, 전략/상품, Tech, 특수사업, 재경 등 총 14개 부문 채용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기아가 9월 1일(목)부터 9월 18일(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입 채용은 △생산 △구매 △품질 △제조솔루션 △경영지원 △고객 경험 △고객 안전 △국내 사업 △해외 사업 △신사업·기획 △전략/상품 △Tech △특수사업 △재경 등 총 14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대상자는 4년제 정규 대학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 학위 소지자로 최종 합격 발표는 12월 중, 입사는 2023년 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기아 채용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기아는 이번 대졸 신입 채용부터 하반기는 9월로 채용 시작 시점을 통일해 부문별로 일괄 채용하고, 상반기는 기존에 운영했던 월별 상시 채용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도입했다.

기존 상시 채용 방식은 직무에 맞는 인원을 제때 선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입사 시점이 졸업 시점과 맞지 않거나 직무가 세분돼 지원자들이 지원에 어려움을 느끼는 등의 단점이 있었다.

이번 하반기 대졸 신입 채용은 지원 및 입사 시점이 고정돼 지원자들이 채용 시점을 예측할 수 있어 지원 준비가 더 쉬울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아는 부문별 채용으로 직무 공고 범위를 넓혀 지원자들이 모집 직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기아는 지원자 관점을 고려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용 행사를 통해 지원자들의 취업 준비 과정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소통하고 있다.

기아는 8월 25일(목)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에서 기아 입사 희망자 40여 명을 초대해 ‘Kia inspiring 커피챗’ 행사를 열었다.

Kia inspiring 커피챗은 지원자들이 EV6 및 기아 브랜드 전시 관람과 초청 연사의 진로 관련 강연, 기아 인사 담당자와의 소통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인사 담당자와 지원자 간 소통 프로그램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직무 상담을 통해 지원자에게서 취업 준비에 실질적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또 기아는 8월 30일(화)부터 기아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Kia AutoWorld)’에서 온라인 채용 설명회 ‘어쩌다 취준생’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9월 2일(금)까지 나흘간 열리며 채용 설명회가 진행되는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는 △기아 본사 1·2층 △Kia 360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등 기아 브랜드의 실제 공간을 바탕으로 꾸며졌다.

공간마다 부문별 현직자가 참석해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취업 준비생들에게 기아 채용 정보뿐만 아니라 취업 전반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기아는 이번 하반기 부문별 대졸 신입 채용이 지원자의 관점을 고려해 기회를 제공하고 채용 과정에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부여하고자 했다며,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