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31 (월)

  • 맑음동두천 13.9℃
  • 맑음강릉 12.7℃
  • 맑음서울 13.5℃
  • 구름조금대전 13.9℃
  • 구름많음대구 12.1℃
  • 구름많음울산 12.1℃
  • 구름많음광주 13.1℃
  • 구름조금부산 12.1℃
  • 구름조금고창 11.4℃
  • 구름많음제주 12.5℃
  • 맑음강화 11.3℃
  • 구름조금보은 12.0℃
  • 구름많음금산 12.7℃
  • 구름많음강진군 12.9℃
  • 구름많음경주시 13.8℃
  • 구름조금거제 10.9℃
기상청 제공

PeopleㆍCompany

S-OIL 정상훈 부사장 등 14명 임원인사 단행

부사장 1명, 전무 3명, 상무 6명, 상무보 4명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S-OIL이 2023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S-OIL은 최근 9조원에 달하는 국내 최대 석유화학 투자 '샤힌 프로젝트'에 착수하면서 탄소중립을 목표로 친환경 화학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이번 임원인사 단행도 회사의 혁신성장을 이끌고 뒷받침할 수 있는 인적구성을 구축하는 의미로 해석하고 있다.


S-OIL 후세인 알 카타니 CEO는 지난 9일 샤힌 프로젝트 기공식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투자 최적기라는 믿음으로 대장정의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면서 “훌륭한 임직원들의 지원을 통해 또 다른 신규 투자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고 임직원들의 지원을 강조한 바 있다. 


■ 승진


<부사장>


△정상훈 (경영전략본부장)


<전무>


△이동우 (Chemical기술개발부문장)

△김광남 (국내판매부문장)

△김경수 (Basic Chemical 영업부문장)


<상무>


△임종인 (IT부문장)

△심환승 (RFCC1공장장)

△이동은 (경영기획부문장)

△홍성희 (정유/윤활공장장)

△이영호 (남부지역본부장)

△강경돈 (Treasurer∙자금담당)


<상무보>


△정동건 (프로젝트구매/관리/조정부문장)

△정연태 (Controller∙회계담당)

△서정민 (송유공장장)

△장성철 (올레핀공장장)



■ 정상훈 부사장 프로필


- 성    명 : 정상훈 (鄭尙薰 / Chung, Sang Hun)

- 생년월일 : 1968년 6월 26일

- 현    직 : 에쓰-오일(S-OIL) 경영전략본부장 부사장


- 학    력

1987년  양평고 졸업

1995년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2003년  Georgetown Univ. 대학원 경영학 석사


- 주요경력

1996년   S-OIL (구 쌍용정유) 입사

2016년   同 상무보 (경영기획부문장)

2017년   同 상무보 (경영기획부문장, IT부문장 겸직)

2019년   同 상무 (경영기획부문장)

2021년   同 전무 (경영전략본부장)

2023년(현)   同 부사장 (경영전략본부장)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